함께보기는 두 종류만 가능합니다.

공동번역 성서

아가 1장

1

가장 아름다운 솔로몬의 노래

2

(신부)그리워라, 뜨거운 임의 입술, 포도주보다 달콤한 임의 사랑.

3

임의 향내, 그지없이 싱그럽고 임의 이름, 따라놓은 향수 같아 아가씨들이 사랑한다오.

4

아무렴, 사랑하고 말고요. 임을 따라 달음질치고 싶어라. 나의 임금님, 어서 임의 방으로 데려가 주세요. (합창단)그대 있기에 우리는 기쁘고 즐거워 포도주보다 달콤한 그대 사랑 기리며 노래하려네.

5

(신부)예루살렘의 아가씨들아, 나 비록 가뭇하지만 케달의 천막처럼, 실마에 두른 휘장처럼 귀엽다는구나.

6

가뭇하다고 깔보지 마라. 오빠들 성화에 못 이겨 내 포도원은 버려둔 채, 오빠들의 포도원을 돌보느라고 햇볕에 그을은 탓이란다.

7

(합창단)사랑하는 이여, 어디에서 양떼를 치고 계시는지, 대낮엔 어디에서 쉬게 하시는지 제발 알려주세요. 임의 벗들이 치는 양떼들을 따라 이리저리 헤매지 않게 해주세요.

8

(합창단)더없이 아리따운 여인아, 어딘지 모르겠거든, 양들의 발자국을 뒤밟다가 목자들이 친 천막이 나오거든 그 가까이에서 네 어린 양들을 쳐보아라.

9

(신랑)나의 고운 짝이여, 그대는 파라오의 병거를 끄는 말과 같구나!

10

삼단 같은 머리채에 그대의 두 볼은 귀엽기만 하고, 진주 목걸이를 건 그대의 목 또한 고와라.

11

(합창단)우리가 은구슬 박은 금사슬을 만들어 너에게 주리라.

12

(신부와 신랑)나의 임금님이 몸을 누이신 방에 나르드 향내 그득 채우리라.

13

가슴에 품은 유향 꽃송이 같은 내 사랑.

14

엔게디 포도원에 핀 헨나 꽃송이어라.

15

그대, 내 사랑, 아름다워라. 아름다워라, 비둘기 같은 눈동자.

16

그대 내 사랑, 멋진 모습 얼굴만 보아도 가슴 울렁이네. 우리의 보금자리는 온통 녹음에 묻혔구나.

17

우리 집 들보들은 송백나무요, 천장은 전나무라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