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보기는 두 종류만 가능합니다.

공동번역 성서

민수기 1장

1

이스라엘이 이집트에서 나온 그 이듬해 이월 일일, 야훼께서 시나이 광야의 만남의 장막에서 모세에게 말씀하셨다.

2

"너희는 이스라엘 백성의 온 회중을 그 갈래와 가문별로 나누어 모든 장정을 일일이 호명하여 그 수를 세어가며 병적을 조사하여라.

3

너는 아론과 함께 이스라엘 사람들 가운데서 전장에 나갈 수 있는 스무 살 이상 되는 모든 장정을 부대별로 병적부에 올려라.

4

그리고 각 지파에서 가문의 어른을 한 사람씩 내어 너희를 돕게 하여라.

5

너희를 도와줄 사람들의 명단은 다음과 같다. 르우벤 지파에서 스데울의 아들 엘리술,

6

시므온 지파에서 수리사때의 아들 슬루미엘,

7

유다 지파에서 암미나답의 아들 나흐손,

8

이싸갈 지파에서 수알의 아들 느다넬,

9

즈불룬 지파에서 헬론의 아들 엘리압,

10

요셉의 아들 중 에브라임 지파에서는 암미훗의 아들 엘리사마, 므나쎄 지파에서는 브다술의 아들 가믈리엘,

11

베냐민 지파에서 기드오니의 아들 아비단,

12

단 지파에서 암미사때의 아들 아히에젤,

13

아셀 지파에서 오그란의 아들 바기엘,

14

가드 지파에서 드우엘의 아들 엘랴삽,

15

납달리 지파에서 에난의 아들 아히라.

16

이들이 회중의 추대를 받아, 가문별 지파의 대표가 되어 이스라엘 각 군단을 지휘하는 사령관들이다."

17

모세와 아론은 위에 지명된 사람들을 거느리고

18

이월 일일 온 회중을 소집하여 스무 살 이상 되는 사람의 이름을 불러 그 수를 세어가며 갈래와 가문별로 등록시켰다.

19

야훼께서 지시하신 대로 모세는 시나이 광야에서 그들을 병적부에 올렸다.

20

이스라엘의 맏아들 르우벤의 후손을 각 갈래와 가문별로 족보를 따져가며 전장에 나갈 수 있는 스무 살 이상 되는 장정을 일일이 호명하여 그 수를 세었다.

21

르우벤 지파에서 등록된 장정의 수는 사만 육천오백이었다.

22

시므온 후손을 각 갈래와 가문별로 족보를 따져가며 전장에 나갈 수 있는 스무 살 이상 되는 장정을 일일이 호명하여 그 수를 조사하였다.

23

시므온 지파에서 등록된 장정의 수는 오만 구천삼백이었다.

24

가드 후손을 각 갈래와 가문별로 족보를 따져가며 전장에 나갈 수 있는 스무 살 이상 되는 장정을 일일이 호명하여 그 수를 조사하였다.

25

가드 지파에서 등록된 장정의 수는 사만 오천육백오십이었다.

26

유다 후손을 각 갈래와 가문별로 족보를 따져가며 전장에 나갈 수 있는 스무 살 이상 되는 장정을 일일이 호명하여 그 수를 조사하였다.

27

유다 지파에서 등록된 장정의 수는 칠만 사천육백이었다.

28

이싸갈의 후손을 각 갈래와 가문별로 족보를 따져가며 전장에 나갈 수 있는 스무 살 이상 되는 장정을 일일이 호명하여 그 수를 조사하였다.

29

이싸갈 지파에서 등록된 장정의 수는 오만 사천사백이었다.

30

즈불룬 후손을 각 갈래와 가문별로 족보를 따져가며 전장에 나갈 수 있는 스무 살 이상 되는 장정을 일일이 호명하여 그 수를 조사하였다.

31

즈불룬 지파에서 등록된 장정의 수는 오만 칠천사백이었다.

32

요셉의 후손 가운데 에브라임 후손을 각 갈래와 가문별로 족보를 따져가며 전장에 나갈 수 있는 스무 살 이상 되는 장정을 일일이 호명하여 그 수를 조사하였다.

33

에브라임 지파에서 등록된 장정의 수는 사만 오백이었다.

34

므나쎄 후손을 각 갈래와 가문별로 족보를 따져가며 전장에 나갈 수 있는 스무 살 이상 되는 장정을 일일이 호명하여 그 수를 조사하였다.

35

므나쎄 지파에서 등록된 장정의 수는 삼만 이천이백이었다.

36

베냐민 후손을 각 갈래와 가문별로 족보를 따져가며 전장에 나갈 수 있는 스무 살 이상 되는 장정을 일일이 호명하여 그 수를 조사하였다.

37

베냐민 지파에서 등록된 장정의 수는 삼만 오천사백이었다.

38

단 후손을 각 갈래와 가문별로 족보를 따져가며 전장에 나갈 수 있는 스무 살 이상 되는 장정을 일일이 호명하여 그 수를 조사하였다.

39

단 지파에서 등록된 장정의 수는 육만 이천칠백이었다.

40

아셀의 후손을 각 갈래와 가문별로 족보를 따져가며 전장에 나갈 수 있는 스무 살 이상 되는 장정을 일일이 호명하여 그 수를 조사하였다.

41

아셀 지파에서 등록된 장정의 수는 사만 천오백이었다.

42

납달리 후손을 각 갈래와 가문별로 족보를 따져가며 전장에 나갈 수 있는 스무 살 이상 되는 장정을 일일이 호명하여 그 수를 조사하였다.

43

납달리 지파에서 등록된 장정의 수는 오만 삼천사백이었다.

44

이들은 모세와 아론이 이스라엘 각 가문을 대표하는 열두 대표와 함께 조사하여 등록시킨 사람들이다.

45

이렇게 이스라엘에서 전장에 나갈 수 있는 스무 살 이상 되는 장정을 이스라엘 백성의 각 가문별로 모두 등록시키고 보니

46

등록된 장정의 수는 모두 육십만 삼천오백오십이었다.

47

레위인들만은 자기 가문별로 지파를 따라 병적부에 올리지 않았다.

48

야훼께서 모세에게 말씀하셨다.

49

"레위 지파만은 이스라엘 백성과 함께 병적부에 올리기 위하여 그 수를 세지 마라.

50

네가 레위인들에게 맡길 일은 증거판을 모신 성막과 거기에 있는 모든 기구와 부속품들을 보살피는 일이다. 그들은 성막과 그 모든 기구를 운반하여야 하고, 성막에 봉직하며 그 둘레에 진을 치고 살아야 한다.

51

성막을 이동할 때 그것을 거두어 내릴 사람도 레위인들이요, 성막을 칠 때 그것을 세울 사람도 레위인들이다. 여느 사람이 나섰다가는 죽으리라.

52

이스라엘 백성은 각기 자기 진지, 자기 부대의 깃발 아래 머물러 있고,

53

증거판을 모신 성막 둘레에는 레위인들만이 진을 치고 있어야 한다. 그래야 이스라엘 백성 회중에 주의 진노가 내리지 않는다. 레위인들은 증거판을 모신 성막을 보살피는 일을 맡은 사람들이다."

54

이리하여 이스라엘 백성은 모든 것을 야훼께서 모세에게 내리신 지시대로 시행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