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보기는 두 종류만 가능합니다.

공동번역 성서

시편 40 장

1

야훼께 바라고 바랐더니 나를 굽어보시고 내 부르짖는 소리 들어주셨다.

2

죽음의 구렁에서 나를 건져주시고 진흙 수렁에서 나를 꺼내주시어 바위 위에 내 발을 세워주시고 내 걸음 힘차게 해주셨다.

3

내 입에서 새 노래가 터져 나와 우리 하느님을 찬양하게 되었다. 사람들은 나를 보고 옷깃을 여미며 야훼를 믿게 되리라.

4

복되어라, 허수아비 우상에 속지 않고 야훼만 믿는 사람이여.

5

야훼, 나의 하느님, 우리를 위하여 놀라운 일을 많이도 하셨사오니 당신과 비길 자 아무도 없사옵니다. 그 이야기 세상에 알리고 또 알리려 하옵는데, 이루 다 셀 길이 없사옵니다.

6

짐승이나 곡식의 예물은 당신께서 아니 원하시고 오히려 내 귀를 열어주셨사오며 번제와 속죄제를 바치라 아니하셨기에

7

엎드려 아뢰었사옵니다. "제가 대령하였습니다." 나를 들어 두루마리에 적어두신 것, 당신 뜻을 따르라시는 것인 줄 아옵니다.

8

나의 하느님, 당신의 법을 내 마음속에 간직하고 기뻐합니다.

9

이렇게 많은 사람이 모인 자리에서 당신의 정의를 알렸사옵니다. 야훼여, 아시다시피 나는 입을 다물고 있을 수가 없사옵니다.

10

당신의 정의를 내 마음속에 숨겨두지 않고, 당신의 진실하심과 구원을 알렸사옵니다. 당신의 사랑과 진리를 그 큰 모임에서 숨길 수가 없었사옵니다.

11

야훼여, 당신의 그 인자하심 나에게서 거두지 마시고, 그 진실한 사랑으로 이 몸을 언제나 지켜주소서.

12

이루 다 헤아릴 수 없는 재난이 이 몸을 에워쌌사옵니다. 머리카락보다도 많은 나의 죄에 덜미가 잡혀 낙심천만 눈앞이 캄캄합니다.

13

야훼여, 너그러이 보시어 건져주소서. 어서 빨리 오시어 나를 도와주소서.

14

이 목숨을 노리는 자들이 부끄러워 얼굴을 못 들게 하소서. 고생하는 이 모양을 보고 좋아하는 자들이 창피를 당하고 도망치게 하소서.

15

깔깔대며 나를 조소하는 자로 하여금 너무나 부끄러워 넋을 잃게 하소서.

16

그러나 당신을 찾는 사람들은 모두 당신만으로 기뻐하며 즐거워하리이다. 당신의 도우심을 바라던 사람들은 "야훼, 높으셔라!" 찬양하고 또 찬양할 것입니다.

17

나의 주여, 가련하고 불쌍한 이 몸, 어서 도와주소서. 나의 도움, 구원자이신 나의 하느님, 더디하지 마옵소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