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보기는 두 종류만 가능합니다.

200주년 신약성서

요한의 첫째 서간 1 장

1

생명의 말씀에 관해 (알려 드립니다). 그 말씀은 처음부터 계셨으며, 우리가 듣고 우리 눈으로 보고 살펴보고 또 우리 손으로 만졌던 것입니다.

2

과연 생명이 나타나셨습니다. 우리는 영원한 생명을 보았으니 증언하며 여러분에게 알려 드립니다. 그 (생명)은 아버지와 함께 계셨으며 이제 우리에게 나타나신 것입니다.

3

우리가 보고 들은 그 생명의 말씀을 여러분에게도 알려 드립니다. 그것은 여러분도 우리와 친교를 맺게 하려는 것이니,우리와의 친교는 곧 아버지와 그분의 아들 예수 그리스도와의 친교입니다.

4

우리의 기쁨이 차고 넘치도록 이렇게 씁니다.

5

우리가 그분에게서 듣고 여러분에게 알리는 소식은 이러합니다. 곧 하느님은 빛이시고 그분 안에는 어둠이 전혀 없다는 것입니다.

6

우리가 그분과 친교를 나눈다고 말하면서도 어둠 속을 거닐고 있다면 우리는 거짓말을 하는 것이지, 진리를 행하는 것은 아닙니다.

7

하지만 그분이 빛 속에 계신 것처럼 우리가 빛 속을 거닐고 있다면 우리는 서로 친교를 나누고 또한 그분의 아들 예수의 피가 우리를 온갖 죄에서 깨끗하게 해 줍니다.

8

우리가 죄 없다고 말한다면 우리 자신을 속이는 것이며 우리 안에는 진리가 없습니다.

9

우리가 우리의 죄를 고백한다면 그분은 진실하시고 의로우시니 우리의 죄를 용서하시고 온갖 불의에서 우리를 깨끗하게 해 주실 것입니다.

10

우리가 죄를 짓지 않았다고 말한다면 우리는 그분을 거짓말쟁이로 만드는 것이며 그분의 말씀이 우리 안에는 계시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