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보기는 두 종류만 가능합니다.

200주년 신약성서

마태오 복음서 1 장

예수 그리스도의 족보(루가 3,23-38)

1

아브라함의 자손이요 다윗의 자손이신 예수 그리스도의 족보.

2

아브라함은 이사악을 낳았고 이사악은 야곱을 낳았으며 야곱은 유다와 그의 형제들을 낳았다.

3

유다는 다말에게서 베레스와 제라를 낳았고 베레스는 헤스론을 낳았으며 헤스론은 아람을 낳았다.

4

아람은 암미나답을 낳았고 암미나답은 나흐손을 낳았으며 나흐손은 살몬을 낳았다.

5

살몬은 라합에게서 보아즈를 낳았고 보아즈는 룻에게서 오벳을 낳았으며 오벳은 이새를 낳았고

6

이새는 다윗 왕을 낳았다. 다윗은 우리야의 아내에게서 솔로몬을 낳았고

7

솔로몬은 르호보암을 낳았으며 르호보암은 아비야를 낳았고 아비야는 아삽을 낳았다.

8

아삽은 여호사밧을 낳았고 여호사밧은 요람을 낳았으며 요람은 우찌야를 낳았다.

9

우찌야는 요담을 낳았고 요담은 아하즈를 낳았으며 아하즈는 히즈키야를 낳았다.

10

히즈키야는 므나쎄를 낳았고 므나쎄는 아모스를 낳았으며 아모스는 요시야를 낳았다.

11

요시야는 바빌론 유배 때에 여고니야와 그의 형제들을 낳았다.

12

바빌론 유배 후에 여고니야는 스알디엘을 낳았고 스알디엘은 즈루빠벨을 낳았다.

13

즈루빠벨은 아비훗을 낳았고 아비훗은 엘리아킴을 낳았으며 엘리아킴은 아졸을 낳았다.

14

아졸은 사독을 낳았고 사독은 아힘을 낳았으며 아힘은 엘리훗을 낳았다.

15

엘리훗은 엘르아잘을 낳았고 엘르아잘은 마딴을 낳았으며 마딴은 야곱을 낳았다.

16

야곱은 마리아의 남편 요셉을 낳았는데 마리아에게서 그리스도라 하는 예수가 태어나셨다.

17

그러니 세대(수)는 모두 아브라함으로부터 다윗까지가 십사대이고, 다윗으로부터 바빌론 유배까지가 십사 대이며, 바빌론 유배로 부터 그리스도까지가 또한 십사 대이다.

예수 그리스도의 탄생(루가 2,1-7)

18

예수 그리스도의 탄생은 이러했다. 그의 어머니 마리아는 요셉과 정혼했는데 그들이 동거하기 전에 몸가진 사실이 드러났다. 성령으로 말미암은 것이었다.

19

마리아의 남편 요셉은 의롭고 또한 마리아의 일을 폭로하고 싶지 않았으므로 남몰래 그를 소박하기로 작정하였다.

20

요셉이 이런 속셈을 하고 있을 무렵 마침 꿈에 주님의 천사가 나타나서 그에게 말했다. "다윗의 자손 요셉! 마리아를 당신 아내로 데려오는 것을 두려워하지 마시오. 사실 그 몸에 수태된 (아기)는 성령으로 말미암은 것입니다.

21

그가 아들을 낳을 터이니 당신은 그 이름을 예수라 부르시오. 사실 그는 자기 백성을 그 죄에서 구원할 것입니다."

22

이 모든 일이 일어난 것은 주님께서 예언자를 시켜 하신 말씀이 이루어지게 하려는 것이었으니, 이르기를

23

보라, 동정녀가 몸가져 아들을 낳으리니 그 이름을 임마누엘이라 부르리라 하였다. 이는 번역하면 "하느님께서 우리와 함께 (계시다)" 는 뜻이다.

24

요셉은 잠에서 깨어나자, 주님의 천사가 그에게 지시한 대로 자기 아내를 데려왔다.

25

그러나 아들을 낳을 때까지 아내와 동침하지 않고 지냈다. (후에) 그는 아들의 이름을 예수라고 불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