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보기는 두 종류만 가능합니다.

200주년 신약성서

코린토 신자들에게 보낸 둘째 서간 1 장

1

하느님의 뜻으로 그리스도 예수의 사도가 된 바울로와 형제 디모테오가 고린토에 있는 하느님의 교회와 아울러 온 아카이아에 있는 모든 성도들에게 (인사합니다).

2

하느님 우리 아버지와 주 예수 그리스도로부터 은총과 평화가 여러분에게 (내리기를 빕니다).

3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아버지 하느님께서는 찬양받으시옵소서. 그분은 자비로우신 아버지시요 온갖 위로의 하느님으로서

4

우리의 갖은 환난 가운데서도 우리를 위로하십니다. 그리하여 우리 자신도 하느님으로부터 위로받는 그 위로로 온갖 환난을 당하는 이들을 위로할 수 있게 하십니다.

5

실상 그리스도의 고난이 우리 안에 넘칠수록 또한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우리의 위로도 그만큼 더 넘치기 때문입니다.

6

그래서 우리가 환난을 당하는 것도 여러분이 위로와 구원을 (받기) 위함이며, 또 우리가 위로를 받는 것도 여러분이 위로를 (받기) 위함이니, 이 위로는 우리가 당하는 것과 같은 고난을 여러분이 감내하는 데 힘이 되어 줄 것입니다.

7

또한 여러분에 대한 우리의 희망도 든든합니다. 여러분이 고난의 동참자들인 것처럼 또한 위로의 동참자들이라는 사실을 우리는 알고 있기 때문입니다.

8

그러므로 형제 여러분, 우리가 아시아에서 당한 환난에 대하여 여러분에게 알려 드리고 싶습니다. 사실 우리는 너무나 힘에 겹게 짓눌려서 마침내 도저히 살아날 길이 없다고 생각했습니다.

9

아니, 우리는 이미 사형선고를 받은 몸이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자신을 신뢰하지 않고, 오히려 죽은 이들을 일으키시는 하느님을 신뢰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10

그분은 바로 그처럼 엄청난 죽음에서 우리를 건져 주셨으며 또한 (거듭) 건져 주실 것입니다. 그분께 우리가 희망을 걸었으니 그분은 앞으로도 건져 주실 것입니다.

11

여기에 여러분도 우리를 위해서 기도로 협력합니다. 그리하여 많은 사람들이 우리에게 베풀어진 은사를 두고 우리를 위해 많이 감사드리게 되는 것입니다.

12

사실 우리의 자랑거리는 우리 양심이 증언하는바 이렇습니다. 곧, 우리가 세상에서 처신할 때, 특히 여러분을 대할 때, 우리는 하느님께서 주신 순박함과 순진함으로, [따라서] 육적인 지혜가 아니라 하느님의 은총 안에서 처신하였다는 것입니다.

13

우리는, 여러분이 읽고서 알아듣는 것과 다른 뜻의 말을 여러분에게 쓰고 있는 것이 아닙니다. 나는 오직 여러분이 속속들이 알기를 바랍니다.

14

여러분은 (지금) 우리를 단편적으로 알고 있지만, 결국 [우리] 주 예수의 날에 여러분이 우리의 자랑거리가 되듯이 우리 또한 여러분의 자랑거리가 될 것입니다.

15

이러한 확신을 가지고 나는 먼저 여러분에게 가기로 결심하였습니다. 그것은 여러분이 두번째 은총을 얻게 하려는 것이었습니다.

16

그래서 여러분에게 들렀다가 마케도니아로 건너간 다음 마케도니아에서 다시 여러분에게 돌아와서 여러분의 도움을 받아 유대로 떠나기로 결심하였습니다.

17

그런데 이러한 결심을 했다고 해서 내가 과연 변덕스럽게 행동했다는 것입니까? 아니면 내가 계획하는 것은 육적으로 계획하는 것이고 따라서 내가 이랬다저랬다 한다는 말입니까?

18

그러나 하느님은 진실하십니다. 사실 여러분에게 하는 우리의 말은 "예" 하고 (동시에) "아니오" 하는 말이 아닙니다.

19

실상 하느님의 아들 예수 그리스도는 우리를 통해서, 곧 나와 실바노와 디모테오를 통해서 여러분 가운데 선포되셨습니다마는, 그분은 결코 "예" 도 되고 동시에 "아니오" 도 되는 분이 아니었기 때문입니다. 그분에게는 언제나 "예" 가 있을 뿐이었습니다.

20

하느님의 그 숱한 언약들도 그분 안에서 (모두) "예"가 되었습니다. 그러므로 우리 또한 그분을 통해서 하느님께 그 영광을 위하여 "아멘" 이라고 합니다.

21

하느님은 우리를 여러분과 함께 그리스도 안으로 (이끌어) 굳건하게 하시고 또 우리에게 기름을 부어 주셨습니다.

22

또한 그분은 우리에게 (인증의) 날인을 하셨고 우리 마음 안에 그 보증으로 영을 주셨습니다.

23

나는 내 목숨을 걸어 하느님을 증인으로 불러 세우렵니다. 내가 아직도 고린토에 가지 않고 있는 것은 여러분을 아끼기 때문입니다.

24

그렇다고 우리가 여러분의 믿음을 지배하려는 것은 아닙니다. 우리는 여러분이 기쁨을 누리도록 함께 일하는 동료일 따름입니다. 사실 믿음으로 말하면 여러분은 확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