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보기는 두 종류만 가능합니다.

200주년 신약성서

티모테오에게 보낸 둘째 서간 1 장

1

그리스도 예수로 말미암은 생명의 약속을 (선포하기) 위해서 하느님의 뜻으로 그리스도 예수의 사도가 된 바울로가

2

사랑하는 아들 디모테오에게 (씁니다). 하느님 아버지와 우리 주 그리스도 예수께로부터 은총과 자비와 평화가 (내리기를 빕니다).

3

조상들을 본받아 깨끗한 양심으로 내가 섬기고 있는 하느님께 감사를 드립니다. 밤낮 나의 기도중에 끊임없이 그대를 생각할 때마다 그렇습니다.

4

그대의 눈물을 생각하며 나는 그대를 다시 보기를 갈망합니다. (그대를 만나야) 내가 기쁨으로 가득 찰 것입니다.

5

그것은 내가 그대의 거짓없는 믿음을 기억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이 믿음은 먼저 그대의 할머니 로이스와 어머니 유니게 안에 깃들어 있었고, 그대 안에도 깃들어 있다고 확신합니다.

6

이 때문에 나는 그대에게 상기시킵니다. 내 안수로 그대가 받은 하느님의 은사를 불타오르게 하시오.

7

하느님께서는 우리에게 비겁함의 영을 주신 것이 아니라 오히려 능력과 사랑과 절제의 영을 주셨기 때문입니다.

8

그러므로 우리 주님의 증거를 부끄럽게 생각하지 말고 또한 그분 때문에 갇혀 있는 나를 (부끄럽게 생각하지도 말고) 오히려 복음을 위해서 하느님의 힘으로 함께 고난을 나눕시다.

9

그분은 우리의 행업을 보아서가 아니라 오직 당신의 계획과 은총으로 우리를 구원하시고 우리를 거룩한 소명으로 부르셨습니다. 이 은총은 영원으로부터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우리에게 주어졌지만

10

지금은 우리의 구원자이신 그리스도 예수의 출현으로 드러나게 되었습니다. 그분은 죽음을 없애시고 복음을 통하여 생명과 불멸함을 빛내셨습니다.

11

이 복음을 위해서 나는 선포자와 사도와 스승으로 임명을 받았습니다.

12

이 때문에 나는 이런 고난을 겪고 있지만 부끄러워하지 않습니다. 내가 믿어 온 분을 알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그분은 내게 맡겨진 것을 그 날까지 지켜 주실 수 있다고 나는 확신합니다.

13

그리스도 예수께 대한 믿음과 사랑으로, 나에게서 들은 것을 건전한 말씀의 본보기로 삼으시오.

14

우리 안에 머물러 계시는 성령의 힘으로 (그대에게) 맡겨진 그 귀한 것을 간직하시오.

15

그대도 알거니와 아시아에 있는 자들은 모두 나를 버렸습니다. 그 중에는 피겔로와 헤르모게네가 있습니다.

16

주님께서 오네시포로의 가정에 자비를 베푸시기를 빕니다. 그는 여러번 나에게 생기를 불어넣었고 내가 결박된 것을 수치스럽게 여기지 않았습니다.

17

오히려 로마에 와서 나를 열심히 찾은 끝에 만나게 되었습니다.

18

주님께서 그 날에 그가 주님으로부터 자비를 얻게 해 주시기를 빕니다. 그리고 그가 에페소에서 얼마나 많은 봉사를 했는지 그대는 제일 잘 알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