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보기는 두 종류만 가능합니다.

200주년 신약성서

마르코 복음서 1 장

1

[하느님의 아들이신]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은 (이렇게) 시작(되었다).

2

예언자 이사야의 글에, "보라, 내 심부름꾼을 너보다 먼저 보내니 그가 네 길을 닦아 놓으리라.

3

광야에서 부르짖는 이의 소리니라. '너희는 주님의 길을 마련하고 그분의 굽은 길을 바르게 만들라!'" 고 기록되어 있는 대로

4

세례를 베푸는 요한이 광야에 나타나 죄를 용서받기 위한 회개의 세례를 (받으라고) 선포하였다.

5

그래서 온 유대 지방 (주민)과 예루살렘 사람들이 모두 그에게로 나가서 자기들의 죄를 고백하며 요르단 강물에서 세례를 받았다.

6

그런데 요한은 낙타털옷을 입고 그 허리에는 가죽띠를 띠고 메뚜기와 들꿀을 먹었다.

7

그는 이렇게 선포하였다. "나보다 더 굳건한 분이 내 뒤에 오십니다. 나는 (허리를) 꾸부려 그분의 신발끈을 풀어 드릴 자격조차 없습니다.

8

나는 여러분에게 물로 세례를 베풀었지만, 그분은 여러분에게 성령으로 세례를 베푸실 것입니다."

9

그 무렵의 일이다. 예수께서는 갈릴래아 나자렛으로부터 오셔서 요르단강에서 요한에게 세례를 받으셨다.

10

그리고 즉시 물에서 올라오시면서 보시니, 하늘이 갈라지고 (하느님의) 영이 비둘기처럼 당신에게 내려왔다.

11

이어 하늘에서 이런 소리가 울려 왔다. "너는 내 사랑하는 아들이니, 나는 너를 어여삐 여겼노라."

12

그리고 곧 영이 예수를 광야로 내보냈다.

13

그분은 광야에 사십 일 동안 계시면서 사탄에게 유혹을 받으셨다. 또한 들짐승들과 함께 지내셨는데 천사들이 그분의 시중을 들었다

14

요한이 잡힌 후에 예수께서는 갈릴래아로 가셔서 하느님의 복음을 복음을 선포하시며

15

이렇게 말씀하셨다. "때가 차서 하느님의 나라가 다가왔습니다. 여러분은 회개하고 복음을 믿으시오."

16

그리고 예수께서 갈릴래아 호숫가를 지나가시다가 보시니, 시몬과 시몬의 동기 안드레아가 호수에 그물을 던지고 있었다. 그들은 어부들이었다.

17

예수께서는 그들에게 "내 뒤를 따르시오. 당신들이 사람 낚는 어부가 되게 하겠소" 하고 말씀하셨다.

18

그러자 즉시 그들은 그물을 버려 두고 그분을 따랐다.

19

그리고 그분은 조금 더 가시다가 제베대오의 (아들) 야고보와 그의 동기 요한을 보셨는데 그들은 배에서 그물을 손질하고 있었다.

20

그분이 선뜻 그들을 부르시니 그들은 아버지 제베대오를 삯꾼들과 함께 배에 남겨 두고 그분의 뒤를 따라 나섰다.

21

그리고 그들은 가파르나움으로 들어갔다. 바로 안식일에 예수께서는 회당으로 들어가서 가르치셨다.

22

사람들은 그분의 가르침에 매우 놀랐다. 그분은 율사들과는 달리 권위를 가진 분으로서 그들을 가르치셨기 때문이다.

23

마침 그 때 그들의 회당에 더러운 영에 사로잡힌 사람이 있었는데 그가 외쳐

24

말했다. "나자렛 사람 예수님, 당신이 우리와 무슨 상관이 있습니까? 당신은 우리를 없애러 오셨지요? 나는 당신이 누구인지 압니다. 당신은 하느님의 거룩한 분입니다."

25

그러자 예수께서는 그를 꾸짖으시며 "잠자코 그에게서 떠나가라" 하셨다.

26

이에 더러운 영은 그에게 경련을 일으켜 놓고 큰 소리를 지르며 떠나갔다.

27

그러니 모두 놀라서 서로 캐어물으며 "이게 웬일이냐? 권위있는 새로운 가르침이다. 저분이 더러운 영들에게 지시하니 그들도 복종하는구나" 하였다.

28

그리하여 그분의 소문은 곧 갈릴래아 인근 온 지방에 두루 퍼져 나갔다.

29

그리고 그들은 곧 회당에서 떠나 야고보와 요한과 함께 시몬과 안드레아의 집으로 갔다.

30

그런데 시몬의 장모가 열이 나서 누워 있었다. 그래서 사람들은 즉시 부인의 (사정을) 예수께 말씀드렸다.

31

그분은 다가가서 손을 잡아 부인을 일으키셨다. 그러자 열이 떨어지고 부인은 그들의 시중을 들었다.

32

저녁이 되어 해가 지자, 사람들이 앓는 이들과 귀신들린 이들을 모두 예수께 데려왔다.

33

그리하여 온 고을 (사람들)이 문 앞에 모여들었다.

34

예수께서는 갖가지 질병으로 앓고 있는 많은 이들을 고쳐 주시고 또 많은 귀신들을 쫓아내셨다. 그런데 그분은 귀신들이 (함부로) 말하는 것을 그냥 두지 않으셨다. 그들이 당신을 알아보았기 때문이다.

35

그리고 이른 새벽 몹시 어두울 때에 예수께서는 일어나서 밖으로 나가, 외딴 곳으로 물러가서는 거기서 기도하셨다.

36

그러자 시몬과 그의 일행이 그분을 찾아 나섰다.

37

그러다가 그분을 찾아내고 "모두 선생님을 찾고 있습니다" 하고 말씀드렸다.

38

그러자 그분은 이렇게 말씀하셨다. "다른 곳, 인근의 작은 읍들을 찾아갑시다. 거기서도 나는 (복음을) 선포해야겠습니다 사실 나는 이 일을 하러 떠나왔습니다."

39

그리고 그분은 온 갈릴래아의 회당들을 찾아다니며 (복음을) 선포하시고 귀신들을 쫓아내셨다.

40

그런데 나병환자 한 사람이 예수께 와서 [무릎을 꿇고] 간청하며 "선생님은 하고자 하시면 저를 깨끗하게 하실 수 있습니다" 하였다.

41

그러니 예수께서는 측은히 여기시고 당신 손을 펴 (그를) 만지시며 "내가 하고자 하니 깨끗하게 되시오" 하셨다.

42

그러자 즉시 그에게서 나병이 물러가고 그는 깨끗하게 되었다.

43

예수께서는 그에게 엄히 경고하여, 곧 그를 내보내셨다.

44

그분은 이렇게 말씀하셨다. "어느 누구에게도 아무 말 하지 않도록 주의하시오. 그 대신, 가서 제관에게 당신 (몸)을 보이고, 당신이 깨끗해진 데 대하여 모세가 지시한 (제물)들을 바쳐 그들에게 증거가 되게 하시오."

45

그러나 그는 떠나가서 널리 알리고 그 이야기를 퍼뜨리기 시작했기 때문에, 그분은 더 이상 드러나게 고을로 들어가실 수 없었고, 바깥 외딴 곳에 머물러 계셨다. 그래도 사람들은 사방에서 그분을 찾아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