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보기는 두 종류만 가능합니다.

200주년 신약성서

야고보 서간 5 장

1

자 이제 부자들이여, 앞으로 닥쳐올 불행을 두고 통곡하며 눈물을 흘리시오.

2

여러분의 재물은 썩었고 여러분의 옷은 좀먹었습니다.

3

여러분의 금과 은은 녹슬었으며 그 녹은 여러분을 거스르는 증거가 되며 불처럼 여러분의 살을 먹어 버릴 것입니다. 마지막 시대에 여러분은 재물을 쌓았습니다.

4

보시오, 여러분의 밭에서 곡식을 벤 일꾼들에게 주지 않은 품삯이 소리를 지르고 있으며, 곡식을 거두어들인 일꾼들의 외침이 만군의 주님의 귀에 들어갔습니다.

5

여러분은 세상에서 사치스럽고 흥청거리는 생활을 했고 도살의 날에 마음을 기름지게 했습니다.

6

여러분은 의인을 단죄하고 죽였습니다. 그는 여러분에게 대항하지 않습니다.

7

그러므로 형제 여러분, 주님이 내림하실 때까지 참고 견디시오.보시오, 농부는 땅의 귀한 열매를 기다립니다. 가을비와 봄비를 맞아 열매가 익을 때까지 그는 참고 견딥니다.

8

그러니 여러분도 참고 견디시오. 주님의 내림이 다가왔으니 마음을 굳게 가지시오.

9

형제 여러분, 심판을 받지 않도록 서로 불평을 터뜨리지 마시오.보시오, 심판자가 문 앞에 서 계십니다.

10

형제 여러분, 주님의 이름으로 말한 예언자들을, 괴로움을 당하면서도 참고 견디는 본보기로 삼으시오.

11

보시오, 우리는 인내하는 사람들이 행복하다고 합니다. 여러분은 욥의 인내에 관하여 들었고, 주님이 마련해 주신 그 결말에 관하여 알고 있습니다. 주님께서는 과연 동정심이 많고 자비로운 분이십니다.

12

나의 형제 여러분, 무엇보다 맹세하지 마시오. 하늘을 두고도 땅을 두고도 그 밖에 어떤 것을 두고도 맹세하지 마시오. 여러분이 "예" 할 것은 "예" 하고 "아니오" 할 것은 "아니오" 하시오. 이렇게 해야 여러분은 단죄받지 않을 것입니다.

13

여러분 가운데 누가 고통을 받고 있습니까? 그런 사람은 기도하시오. 누가 기쁨을 느낍니까? 그런 사람은 찬미의 노래를 부르시오.

14

여러분 가운데 누가 앓습니까? 그런 사람은 교회의 장로들을 부르시오. 그들은 주님의 이름으로 기름을 바르고 그를 위해 기도해야 합니다.

15

그러면 믿음의 기도가 병자를 구할 것이며 주님께서 그를 일으켜 주실 것입니다. 또한 그가 죄를 지었다면 용서받을 것입니다.

16

그러므로 서로 죄를 고백하고 서로를 위해 기도하여 치유를 받게 하시오. 의인의 힘찬 기도는 큰일을 해낼 수 있습니다.

17

엘리야는 우리와 같은 본성을 지닌 인간이었습니다. 그런데 비가 오지 않게 해 주십사고 그가 열심히 기도하니 삼년 육개월 동안 비가 땅에 내리지 않았고

18

그가 다시 기도하니 하늘이 비를 내려 땅이 열매를 냈습니다.

19

나의 형제 여러분, 여러분 가운데 누가 진리를 떠나 헤매는 경우에 다른 이가 그를 돌아서게 한다면

20

이렇게 죄인을 그릇된 길에서 돌아서게 하는 그 사람은 그의 영혼을 죽음으로부터 구하며 허다한 죄를 덮어 버리게 된다는 것을 알아 두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