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보기는 두 종류만 가능합니다.

200주년 신약성서

마태오 복음서 28 장

1

안식일이 지나고, 주간 첫날 밝아올 무렵에 막달라 (여자) 마리아와 다른 마리아가 묘소를 보러 갔다.

2

그런데 갑자기 큰 지진이 일어났다. 주님의 천사가 하늘에서 내려오더니 다가가서 그 돌을 굴려 내고 그 위에 앉았던 것이다.

3

그의 모습은 번개 같았고 그의 옷은 눈같이 희었다.

4

지키던 자들은 천사를 보고 두려워 떨다가 마치 죽은 사람처럼 되었다.

5

그러자 천사가 입을 열어 여자들에게 말했다. "당신들은 두려워하지 마시오. 나는 당신들이 십자가에 처형되신 예수를 찾고 있는 줄 압니다.

6

그분은 여기 계시지 않습니다. 말씀하신 대로 일으켜지셨기 때문입니다. 와서 그분이 누우셨던 곳을 보시오.

7

어서 가서 그분의 제자들에게 '그분은 죽은 이들 가운데서 부활하셨습니다. 이제 그분은 여러분에 앞서 갈릴래아로 가실 것이니 여러분은 거기서 그분을 뵙게 될 것입니다' 하고 말하시오. 자, 당신들에게 (다) 일러 주었습니다."

8

여자들은 두려워하면서도 크게 기뻐하며 무덤에서 얼른 나와, 그분의 제자들에게 알리려고 달려갔다.

9

그런데 마침 예수께서 그 (여자)들에게 마주 오시며 "반갑습니다" 하고 말씀하셨다. 여자들은 다가가서 그분의 발을 붙잡고 절했다.

10

그 때 예수께서 그들에게 말씀하셨다. "두려워하지 마시오. 가서 내 형제들에게, 갈릴래아로 물러가면 거기서 나를 볼 것이라고 알리시오."

11

여자들이 돌아가고 있는 동안에 마침 경비대의 몇 사람이 성안으로 가서 일어난 일들을 모두 대제관들에게 알렸다.

12

그들은 원로들과 함께 모여 의논한 끝에 군인들에게 많은 은전을 주면서

13

말했다. "너희는 '우리가 잠들어 있는 동안에 그의 제자들이 밤에 와서 그 (시체)를 훔쳐 갔다' 고 하여라.

14

이 소문이 총독의 (귀에) 들어가더라도 우리가 [그를] 설득해서 너희를 걱정 없도록 해 주겠다."

15

그들은 은전을 받고 지시받은 대로 하였다. 그래서 이 말은 오늘[날]까지 유대인들 사이에 퍼져 있다.

16

열한 제자는 갈릴래아로 (떠나) 예수께서 그들에게 일러 주신 산으로 갔다.

17

그들은 예수를 뵙고 절을 올렸다. 그러나 몇몇은 의심을 품었다.

18

예수께서 다가오셔서 말씀하시며 그들에게 이렇게 이르셨다. "나는 하늘과 땅의 모든 권능을 받았습니다.

19

그러므로 여러분은 가서 모든 민족들을 제자로 삼아, 아버지와 아들과 성령의 이름으로 그들에게 세례를 베풀고,

20

내가 여러분에게 명한 것을 모두 다 지키도록 그들을 가르치시오. 보시오, 나는 세상 종말까지 어느 날이나 항상 여러분과 함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