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보기는 두 종류만 가능합니다.

성경

코린토 신자들에게 보낸 첫째 서간 1장

인사

1

하느님의 뜻에 따라 그리스도 예수님의 사도로 부르심을 받은1) 바오로와 소스테네스 형제가2)

2

코린토에 있는 하느님의 교회에3) 인사합니다. 곧 그리스도 예수님 안에서 거룩하게 되어 다른 신자들이 사는 곳이든 우리가 사는 곳이든 어디에서나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을 받들어 부르는 모든 이들과4) 함께 성도로 부르심을 받은 여러분에게 인사합니다.5)

3

하느님 우리 아버지와 주 예수 그리스도에게서 은총과 평화가 여러분에게 내리기를 빕니다.

하느님께 드리는 감사

4

나는 하느님께서 그리스도 예수님 안에서 여러분에게 베푸신 은총을 생각하며,6) 여러분을 두고 늘 나의 하느님께 감사를 드립니다.

5

여러분은 그리스도 안에서 어느 모로나 풍요로워졌습니다. 어떠한 말에서나 어떠한 지식에서나 그렇습니다.

6

그리스도에 관한 증언이 여러분 가운데에 튼튼히 자리를 잡은 것입니다.

7

그리하여 여러분은 어떠한 은사도 부족함이 없이,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께서 나타나시기를7) 기다리고 있습니다.

8

그분께서는 또한 여러분을 끝까지 굳세게 하시어,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날에8) 흠잡을 데가 없게 해 주실 것입니다.

9

하느님은 성실하신 분이십니다. 그분께서 당신의 아드님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와 친교를 맺도록 여러분을 불러 주셨습니다.9)

코린토 교회의 분열

10

형제 여러분, 나는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여러분에게 권고합니다. 모두 합심하여 여러분 가운데에 분열이 일어나지 않게 하십시오. 오히려 같은 생각과 같은 뜻으로 하나가 되십시오.

11

나의 형제 여러분, 여러분 가운데에 분쟁이 일어났다는 것을 클로에 집안 사람들이 나에게 알려 주었습니다.10)

12

다름이 아니라, 여러분이 저마다 “나는 바오로 편이다.”, “나는 아폴로 편이다.”, “나는 케파 편이다.”, “나는 그리스도 편이다.” 하고 말한다는 것입니다.11)

13

그리스도께서 갈라지셨다는 말입니까? 바오로가 여러분을 위하여 십자가에 못 박히기라도 하였습니까? 아니면 여러분이 바오로의 이름으로 세례를 받았습니까?

14

나는 여러분 가운데 크리스포스와 가이오스12) 외에는 아무에게도 세례를 주지 않은 일을 두고 하느님께13) 감사를 드립니다.

15

그러니 아무도 여러분이 내 이름으로 세례를 받았다고 말할 수 없습니다.

16

내가 스테파나스 집안 사람들에게도 세례를 주기는 하였습니다.14) 그 밖에는 다른 누구에게도 세례를 준 기억이 없습니다.

17

그리스도께서는 세례를 주라고 나를 보내신 것이 아니라 복음을 전하라고 보내셨습니다. 그리고 이 일을 말재주로 하라는 것이 아니었으니, 그리스도의 십자가가 헛되지 않게 하려는 것입니다.15)

십자가의 복음

18

멸망할 자들에게는 십자가에 관한 말씀이 어리석은 것이지만, 구원을 받을 우리에게는 하느님의 힘입니다.

19

사실 성경에도 이렇게 기록되어 있습니다. “나는 지혜롭다는 자들의 지혜를 부수어 버리고 슬기롭다는 자들의 슬기를 치워 버리리라.”16)

20

지혜로운 자가 어디에 있습니까? 율법 학자가 어디에 있습니까? 이 세상의 논객이 어디에 있습니까? 하느님께서 세상의 지혜를 어리석은 것으로 만들어 버리지 않으셨습니까?17)

21

사실 세상은 하느님의 지혜를 보면서도 자기의 지혜로는 하느님을 알아보지 못하였습니다.18) 그래서 그분께서는 복음 선포의 어리석음을 통하여 믿는 이들을 구원하기로 작정하셨습니다.

22

유다인들은 표징을 요구하고 그리스인들은 지혜를 찾습니다.19)

23

그러나 우리는 십자가에 못 박히신 그리스도를 선포합니다. 그리스도는 유다인들에게는 걸림돌이고 다른 민족에게는 어리석음입니다.

24

그렇지만 유다인이든 그리스인이든 부르심을 받은 이들에게 그리스도는 하느님의 힘이시며 하느님의 지혜이십니다.20)

25

하느님의 어리석음이 사람보다 더 지혜롭고 하느님의 약함이 사람보다 더 강하기 때문입니다.21)

26

형제 여러분, 여러분이 부르심을 받았을 때를 생각해 보십시오. 속된 기준으로22) 보아 지혜로운 이가 많지 않았고 유력한 이도 많지 않았으며 가문이 좋은 사람도 많지 않았습니다.

27

그런데 하느님께서는 지혜로운 자들을 부끄럽게 하시려고 이 세상의 어리석은 것을 선택하셨습니다. 그리고 하느님께서는 강한 것을 부끄럽게 하시려고 이 세상의 약한 것을 선택하셨습니다.

28

하느님께서는 있는 것을 무력하게 만드시려고, 이 세상의 비천한23) 것과 천대받는 것 곧 없는 것을 선택하셨습니다.

29

그리하여 어떠한 인간도24) 하느님 앞에서 자랑하지 못하게 하셨습니다.

30

그러나 하느님께서는 여러분을 그리스도 예수님 안에 살게 해 주셨습니다.25) 그리스도께서는 우리에게 하느님에게서 오는 지혜가 되시고,26) 의로움과 거룩함과 속량이27) 되셨습니다.

31

그래서 성경에도 “자랑하려는 자는 주님 안에서 자랑하라.”고28) 기록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