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보기는 두 종류만 가능합니다.

성경

콜로새 신자들에게 보낸 서간 1장

인사

1

하느님의 뜻에 따라 그리스도 예수님의 사도가 된 바오로와 티모테오1) 형제가

2

콜로새에 있는 성도들 곧 그리스도 안에서 사는 형제 신자들에게 인사합니다. 하느님 우리 아버지에게서2) 은총과 평화가 여러분에게 내리기를 빕니다.

감사 기도

3

우리는 여러분을 위하여 기도할 때면 늘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아버지 하느님께 감사를 드립니다.3)

4

그리스도 예수님에 대한 여러분의 믿음과 모든 성도를 향한 여러분의 사랑을 우리가 전해 들었기 때문입니다.

5

그 믿음과 사랑은 여러분을 위하여 하늘에 마련되어 있는 것에 대한 희망에 근거합니다.4) 이 희망은 여러분이 진리의 말씀 곧 복음을 통하여 이미 들은 것입니다.

6

이 복음은 여러분에게 다다라 여러분이 그 진리 안에서 하느님의 은총을 듣고 깨달은 날부터, 온 세상에서 그러하듯이 여러분에게서도 열매를 맺으며 자라고 있습니다.5)

7

여러분은 하느님의 그 은총을 우리가 사랑하는 동료 종 에파프라스에게 배웠습니다.6) 그는 여러분을7) 위하여 일하는 그리스도의 충실한 일꾼이며,

8

성령8) 안에서 이루어지는 여러분의 사랑을 우리에게 알려 준 사람입니다.

콜로새 교회를 위한 기도

9

그래서 우리도 그 소식을 들은 날부터 여러분을 위하여 끊임없이 기도하며 간청하고 있습니다. 곧 여러분이 모든 영적 지혜와 깨달음 덕분에 하느님의 뜻을 아는 지식으로 충만해져,9)

10

주님께 합당하게 살아감으로써 모든 면에서 그분 마음에 들고 온갖 선행으로 열매를 맺으며 하느님을 아는 지식으로 자라기를 빕니다.

11

또 하느님의 영광스러운 능력에서 오는 모든 힘을 받아 강해져서, 모든 것을 참고 견디어 내기를 빕니다. 기쁜 마음으로,10)

12

성도들이11) 빛의 나라에서12) 받는 상속의 몫을 차지할 자격을 여러분에게 주신 아버지께 감사하는 것입니다.

13

아버지께서는 우리를 어둠의 권세에서 구해 내시어 당신께서 사랑하시는 아드님의13) 나라로 옮겨 주셨습니다.

14

이 아드님 안에서 우리는 속량을, 곧 죄의 용서를 받습니다.14)

그리스도 찬가15)

15

그분은 보이지 않는 하느님의 모상이시며16) 모든 피조물의 맏이이십니다.17)

16

만물이 그분 안에서 창조되었기 때문입니다. 하늘에 있는 것이든 땅에 있는 것이든 보이는 것이든 보이지 않는 것이든 왕권이든 주권이든 권세든 권력이든18) 만물이 그분을 통하여 또 그분을 향하여19) 창조되었습니다.

17

그분께서는 만물에 앞서 계시고20) 만물은 그분 안에서 존속합니다.21)

18

그분은 또한 당신 몸인 교회의 머리이십니다.22) 그분은 시작이시며 죽은 이들 가운데에서 맏이이십니다. 그리하여 만물 가운데에서 으뜸이 되십니다.

19

과연 하느님께서는 기꺼이 그분 안에 온갖 충만함이 머무르게 하셨습니다.23)

20

그분 십자가의 피를 통하여 평화를 이룩하시어24) 땅에 있는 것이든 하늘에 있는 것이든 그분을 통하여 그분을 향하여25) 만물을 기꺼이 화해시키셨습니다.26)

하느님과 화해한 공동체

21

여러분은 한때 악행에 마음이 사로잡혀 하느님에게서 멀어지고 그분과 원수로 지냈습니다.27)

22

그러나 이제 하느님께서는 당신 아드님의 죽음을 통하여 그분의 육체로28) 여러분과 화해하시어, 여러분이 거룩하고 흠 없고 나무랄 데 없는 사람으로 당신 앞에 설 수 있게 해 주셨습니다.

23

다만 여러분은 믿음에 기초를 두고 꿋꿋하게 견디어 내며 여러분이 들은 복음의 희망을 저버리지 말아야 합니다. 그 복음은 하늘 아래 모든 피조물에게 선포되었고, 나 바오로는 그 복음의 일꾼이 되었습니다.

교회를 위한 바오로의 사도직

24

이제 나는 여러분을 위하여 고난을 겪으며 기뻐합니다. 그리스도의 환난에서 모자란 부분을 내가 이렇게 그분의 몸인 교회를 위하여 내 육신으로 채우고 있습니다.29)

25

하느님께서 여러분을 위하여 당신 말씀을 선포하는 일을 완수하라고30) 나에게 주신 직무에 따라, 나는 교회의 일꾼이 되었습니다.

26

그 말씀은 과거의 모든 시대와 세대에 감추어져 있던 신비입니다.31) 그런데 그 신비가 이제는 하느님의 성도들에게32) 명백히 드러났습니다.

27

하느님께서는 다른 민족들 가운데에 나타난 이 신비가 얼마나 풍성하고 영광스러운지 성도들에게 알려 주기를 원하셨던 것입니다.33) 그 신비는 여러분 가운데에34) 계신 그리스도이시고, 그리스도는 영광의 희망이십니다.

28

우리는 이 그리스도를 선포합니다. 그리고 모든 사람을 그리스도 안에서 완전한 사람으로 굳건히 서 있게 하려고, 우리는 지혜를 다하여 모든 사람을 타이르고 모든 사람을 가르칩니다.

29

이를 위하여 나는 내 안에서 힘차게 작용하는 그리스도의 기운을 받아 열심히 노력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