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보기는 두 종류만 가능합니다.

성경

오바드야서 1장

머리글

1

오바드야의 환시.1)

에돔에 내린 심판

1

주 하느님께서2) 에돔을 두고 이렇게 말씀하신다. 우리는3) 주님께 말씀을 들었고 민족들에게는 사자가 파견되었다. “너희는 일어나라. 에돔과4) 싸우러 일어나 가자.”

2

보라, 내가 너를 민족들 가운데에서 보잘것없게 만들리니 너는 크게 멸시를 받으리라.

3

네가 바위틈에 살고5) 높은 곳에 자리를 잡고서는 ‘누가 나를 땅으로 끌어 내리랴?’ 하고 마음속으로 생각한다마는 네 마음의 교만이 너를 속였다.

4

네가 독수리처럼 높이 치솟아도 네가 별들 사이에 보금자리를 틀고 있어도 내가 너를 거기에서 끌어 내리리라. 주님의 말씀이다.

에돔의 멸망

5

너에게 도둑이 들고 밤에 강도가 들어도 제가 원하는 것만 훔쳐 가지 않느냐? 포도를 따는 사람들이 너에게 들이닥쳐도 지스러기는 남기지 않느냐? 그런데 너는 어찌 그토록 망해 버렸느냐?

6

에사우가 어찌 그리 털리고 숨겨 둔 보물마저 빼앗겼는가?

7

너와 계약을 맺은 자들이 모두 너를 국경까지 쫓아내고 너와 동맹을 맺은 자들이6) 너를 속이고 제압하였다. 너와 함께 너의 빵을 먹던 자들이7) “저자는 슬기가 없구나.”8) 하면서 네 밑에 올가미를 놓았다.

8

주님의 말씀이다. 그날에 내가 에돔에서 현인들을, 에사우산에서 슬기를 없애 버리리라.

9

테만아,9) 너의 용사들이 겁에 질려 에사우산에서 한 사람도 남지 않고 전멸하리라.

에돔의 죄악

10

네 아우 야곱에게 저지른 살인과10) 폭행 때문에 너는 치욕으로 뒤덮여11) 영원히 멸망하리라.

11

네가 저만치 떨어져 서 있던 그날 이민족들이 야곱의 재산을12) 끌어가고 낯선 자들이 그의 대문으로 쳐들어가 예루살렘을 두고 제비를 뽑던 그날13) 너도 그들과 마찬가지였다.14)

12

너는 네 아우의 날을,15) 그 재난의 날을 흐뭇하게 바라보지 말아야 했다. 유다의 자손들이 멸망하던 날 너는 그를 두고 기뻐하지 말아야 했다. 환난의 날에 너는 입을 크게 벌리지 말아야 했다.

13

내 백성의 재앙의 날에 너는 그의 대문 안으로 들어가지 말아야 했다. 그 재앙의 날에 너라도 그의 불행을 흐뭇하게 바라보지 말아야 했다. 그 재앙의 날에 너는 그의 재산에16) 손을 대지 말아야 했다.

14

너는 갈림길에 서서 그 피신하는 이들을 전멸시키지 말아야 했다. 환난의 날에 너는 살아남은 이들을 넘겨주지 말아야 했다.17)

민족들의 심판과 이스라엘의 구원

15

모든 민족들에게 주님의 날이 가까웠으니18) 네가19) 한 그대로 너도 당하고 너의 행실이 네 머리 위로 돌아가리라.

16

너희가20) 나의 거룩한 산에서 쓴잔을 받아 마신 것처럼21) 모든 민족들도 그것을 끊임없이 마시리라. 그들은 마시고 또 들이켜 아예 없었던 자들처럼 되리라.

17

그러나 시온산에는 살아남은 이들이 있고 그 시온산은 거룩한 곳이 되리라. 야곱 집안은 저희를 소유하던 자들을 소유하리라.

18

야곱 집안은 불이, 요셉 집안은 불꽃이 되고 에사우 집안은 검불이 되리라. 그 불과 불꽃이 검불을 태우고 삼켜 버려 에사우 집안에는 살아남은 자가 아무도 없으리라. ─ 주님께서 정녕 이렇게 이르셨다.

새로운 이스라엘

19

네겝 사람들은 에사우산을, 평원 지대 사람들은 필리스티아 땅을 소유하리라. 그들은 에프라임의 영토와 사마리아의 영토를, 벤야민은 길앗을 소유하리라.

20

그리고 유배자들, 이스라엘 자손들의 이 무리는22) 사렙타에23) 이르기까지 가나안 땅을 소유하리라. 스파랏에24) 사는 예루살렘 출신 유배자들은 네겝의 성읍들을 소유하리라.

21

구원받은 이들은25) 시온산으로 올라와26) 에사우산을 다스리리니 이 나라는 주님의 나라가 되리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