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보기는 두 종류만 가능합니다.

성경

여호수아기 1장

주님께서 여호수아에게 통수권을 맡기시다

1

주님의 종 모세가 죽은 뒤,1) 주님께서 모세의 시종인2) 눈의 아들 여호수아에게 말씀하셨다.

2

“나의 종 모세가 죽었다. 그러니 이제 너와 이 모든 백성은 일어나 저 요르단을 건너서, 내가 이스라엘 자손들에게3) 주는 땅으로 가거라.

3

내가 모세에게 이른 대로, 너희 발바닥이 닿는 곳은 다 너희에게 주었다.4)

4

광야에서 레바논을 거쳐 큰 강 유프라테스강까지, 그리고 히타이트 사람들의 온 땅과5) 해 지는 쪽 큰 바다까지 모두 너희 영토가 될 것이다.6)

5

네가 사는 동안 내내 아무도 너에게 맞서지 못할 것이다. 내가 모세와 함께 있어 주었듯이 너와 함께 있어 주며, 너를 떠나지도 버리지도 않겠다.

6

힘과 용기를 내어라. 내가 이 백성의 조상들에게 주기로 맹세한 땅을 이 백성에게 상속 재산으로 나누어 줄 사람은 바로 너다.

7

오직 너는 더욱더 힘과 용기를 내어, 나의 종 모세가 너에게 명령한 모든 율법을 명심하여 실천하고, 오른쪽으로도 왼쪽으로도 벗어나서는 안 된다. 그러면 네가 어디를 가든지 성공할 것이다.

8

이 율법서의 말씀이 네 입에서 떠나지 않도록 그것을 밤낮으로 되뇌어,7) 거기에 쓰인 것을 모두 명심하여 실천해야 한다. 그러면 네 길이 번창하고 네가 성공할 것이다.

9

내가 너에게 분명히 명령한다.8) 힘과 용기를 내어라. 무서워하지도 말고 놀라지도 마라. 네가 어디를 가든지 주 너의 하느님이 너와 함께 있어 주겠다.9)

여호수아가 백성에게 명령을 내리다

10

그리하여 여호수아는 백성의 관리들에게10) 명령하였다.

11

“진영 가운데를 지나가며 백성에게 이렇게 명령하여라. ‘양식을 준비하여라. 사흘 뒤에 너희는 이 요르단을 건너, 주 너희 하느님께서 너희에게 차지하라고 주시는 저 땅을 차지하러 들어간다.’”

12

여호수아는 또 르우벤인들과 가드인들, 그리고 므나쎄 반쪽 지파에게11) 이렇게 말하였다.

13

“주님의 종 모세께서 ‘주 너희 하느님께서 너희에게 안식을 베푸시고12) 이 땅을 주셨다.’ 하고 너희에게 이르신 말씀을 기억하여라.

14

너희 아내와 아이들과 가축은 모세께서 너희에게 주신 요르단 건너편13) 땅에 머물러 있게 하여라. 그러나 너희 가운데 힘센 용사들은 모두 무장을 하고, 너희 형제들 앞에 서서 강을 건너가, 그 형제들을 도와주어야 한다.

15

주님께서 너희와 마찬가지로 너희 형제들에게도 안식을 베푸시고 그들도 주 너희 하느님께서 주시는 땅을 차지할 때까지, 너희는 그렇게 해야 한다. 그런 다음에, 너희의 소유가 된 땅, 곧 주님의 종 모세께서 요르단 건너편 해 뜨는 쪽에 주신 땅으로 돌아와서 그곳을 차지하여라.”

16

그들이 여호수아에게 대답하였다. “나리께서14) 우리에게 명령하신 것을 그대로 실행하겠습니다. 또 우리를 어디로 보내시든지 그리로 가겠습니다.

17

우리가 모세께 순종하였던 그대로 나리께도 순종하겠습니다. 주 나리의 하느님께서 모세와 함께 계셔 주셨던 것처럼 나리와도 함께 계셔 주시기만 바랄 뿐입니다.

18

나리의 분부를 거역하고, 나리께서 무엇을 명령하시든 그 말씀에 순종하지 않는 자는 누구든지 사형을 받을 것입니다. 오직 힘과 용기를 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