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보기는 두 종류만 가능합니다.

성경

지혜서 1장

하느님을 찾고 악을 피하여라

1

세상의 통치자들아, 정의를 사랑하여라. 선량한 마음으로 주님을 생각하고 순수한 마음으로 그분을 찾아라.

2

주님께서는 당신을 시험하지 않는 이들을 만나 주시고1) 당신을 불신하지 않는 이들에게 당신 자신을 드러내 보이신다.

3

비뚤어진 생각을 하는 사람은 하느님에게서 멀어지고2) 그분의 권능을 시험하는 자들은 어리석은 자로 드러난다.3)

4

지혜는 간악한 영혼 안으로 들지 않고 죄에 얽매인 육신 안에 머무르지 않는다.

5

가르침을 주는 거룩한 영은4) 거짓을 피해 가고 미련한 생각을 꺼려 떠나가 버리며 불의가 다가옴을 수치스러워한다.

6

지혜는 다정한 영, 그러나 하느님을 모독하는 자는 그 말에 책임을 지게 한다.5) 하느님께서 그의 속생각을 다 아시고 그의 마음을 샅샅이 들여다보시며 그의 말을 다 듣고 계시기 때문이다.6)

7

온 세상에 충만한 주님의 영은 만물을 총괄하는 존재로서7) 사람이 하는 말을 다 안다.

8

그러므로 불의한 것을 지껄이는 자는 반드시 탄로 나고 징계하는 정의가 그를 그냥 지나쳐 버리지 않는다.

9

간계를 꾸미는 악인은 신문을 받고 그가 말하는 소리가 주님께 다다라 그 악행으로 벌을 받는다.8)

10

열성스러운 귀는9) 모든 것을 다 들으니 투덜거리는 소리도 그냥 넘기지 않는다.

11

그러니 조심하여 쓸데없이 투덜거리지 말고 비방하지 않도록10) 혀를 잡도리하여라. 은밀히 하는 말도 반드시 결과를 가져오고 거짓을 말하는11) 입은 영혼을 죽인다.12)

12

그릇된 생활로 죽음을 불러들이지 말고 자기의 행위로13) 파멸을 끌어들이지 마라.

13

하느님께서는 죽음을 만들지 않으셨고 산 이들의 멸망을 기뻐하지 않으신다.

14

하느님께서는 만물을 존재하라고 창조하셨으니 세상의 피조물이 다 이롭고 그 안에 파멸의 독이 없으며 저승의 지배가 지상에는 미치지 못한다.

15

정의는 죽지 않는다.14)

악인들의 삶과 생각15)

16

악인들은 행실과 말로 죽음을 불러내고 죽음을 친구로 여겨 그것을 열망하며 죽음과 계약을 맺는다. 그들은 죽음에 속한 자들이 되어 마땅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