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경
요한의 둘째 서간 1장
인사
원로인1) 내가 선택받은 부인과2) 그 자녀들에게 인사합니다.3) 나는 그대들을 진리 안에서4) 사랑합니다. 나뿐만 아니라 진리를 아는 모든 사람이5) 그대들을 사랑합니다.
이는 우리 안에 머물러 있고 또 영원히 우리와 함께 있을 진리 때문입니다.6)
하느님 아버지와 그분의 아드님이신 예수 그리스도께서 내려 주시는 은총과 자비와 평화가 진리와 사랑 안에서 우리와 함께 있을 것입니다.
진리와 사랑
그대의 자녀들 가운데, 우리가 아버지에게서 받은 계명대로 진리 안에서 살아가는7) 사람들이 있는 것을 보고 나는 매우 기뻤습니다.
부인, 이제 내가 그대에게 당부합니다. 그러나 내가 그대에게 써 보내는 것은 무슨 새 계명이 아니라 우리가 처음부터 지녀 온 계명입니다.8) 곧 서로 사랑하라는 것입니다.
그리고 그 사랑은 우리가 그분의 계명에 따라 살아가는 것이고, 그 계명은 그대들이 처음부터 들은 대로 그 사랑 안에서 살아가야 한다는 것입니다.
이단자들
속이는 자들이 세상으로 많이 나왔습니다. 그들은 예수 그리스도께서 사람의 몸으로 오셨다고9) 고백하지 않는 자들입니다. 그런 자는 속이는 자며 ‘그리스도의 적’입니다.10)
여러분은 우리가11) 일하여 이루어 놓은 것을 잃지 않고 충만한 상을 받을 수 있도록 자신을 살피십시오.
그리스도의 가르침 안에 머물러 있지 않고 그것을 벗어나는 자는 아무도 하느님을 모시고 있지 않습니다.12) 이 가르침 안에 머물러 있는 이라야 아버지도 아드님도 모십니다.13)
누가 여러분을 찾아가 이 가르침을 내놓지 않으면, 그를 집에 받아들이지 말고 인사하지도 마십시오.14)
그에게 인사하는 사람은 그의 나쁜 행실에15) 동참하게 됩니다.
끝인사
내가 그대들에게 쓸 말은 많지만 종이와 먹으로 쓰고 싶지는 않습니다. 그보다는 내가 그대들에게 가서 얼굴을 마주하고16) 말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그러면 우리의 기쁨이 충만해질 것입니다.
선택받은 그대 자매의17) 자녀들이 그대에게 안부를 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