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보기는 두 종류만 가능합니다.

성경

요한의 둘째 서간 1장

인사

1

원로인1) 내가 선택받은 부인과2) 그 자녀들에게 인사합니다.3) 나는 그대들을 진리 안에서4) 사랑합니다. 나뿐만 아니라 진리를 아는 모든 사람이5) 그대들을 사랑합니다.

2

이는 우리 안에 머물러 있고 또 영원히 우리와 함께 있을 진리 때문입니다.6)

3

하느님 아버지와 그분의 아드님이신 예수 그리스도께서 내려 주시는 은총과 자비와 평화가 진리와 사랑 안에서 우리와 함께 있을 것입니다.

진리와 사랑

4

그대의 자녀들 가운데, 우리가 아버지에게서 받은 계명대로 진리 안에서 살아가는7) 사람들이 있는 것을 보고 나는 매우 기뻤습니다.

5

부인, 이제 내가 그대에게 당부합니다. 그러나 내가 그대에게 써 보내는 것은 무슨 새 계명이 아니라 우리가 처음부터 지녀 온 계명입니다.8) 곧 서로 사랑하라는 것입니다.

6

그리고 그 사랑은 우리가 그분의 계명에 따라 살아가는 것이고, 그 계명은 그대들이 처음부터 들은 대로 그 사랑 안에서 살아가야 한다는 것입니다.

이단자들

7

속이는 자들이 세상으로 많이 나왔습니다. 그들은 예수 그리스도께서 사람의 몸으로 오셨다고9) 고백하지 않는 자들입니다. 그런 자는 속이는 자며 ‘그리스도의 적’입니다.10)

8

여러분은 우리가11) 일하여 이루어 놓은 것을 잃지 않고 충만한 상을 받을 수 있도록 자신을 살피십시오.

9

그리스도의 가르침 안에 머물러 있지 않고 그것을 벗어나는 자는 아무도 하느님을 모시고 있지 않습니다.12) 이 가르침 안에 머물러 있는 이라야 아버지도 아드님도 모십니다.13)

10

누가 여러분을 찾아가 이 가르침을 내놓지 않으면, 그를 집에 받아들이지 말고 인사하지도 마십시오.14)

11

그에게 인사하는 사람은 그의 나쁜 행실에15) 동참하게 됩니다.

끝인사

12

내가 그대들에게 쓸 말은 많지만 종이와 먹으로 쓰고 싶지는 않습니다. 그보다는 내가 그대들에게 가서 얼굴을 마주하고16) 말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그러면 우리의 기쁨이 충만해질 것입니다.

13

선택받은 그대 자매의17) 자녀들이 그대에게 안부를 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