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경
필리피 신자들에게 보낸 서간 1장
인사
그리스도 예수님의 종 바오로와 티모테오가 그리스도 예수님 안에서 사는 필리피의 모든 성도에게,1) 그리고 감독들과 봉사자들에게 인사합니다.2)
하느님 우리 아버지와 주 예수 그리스도에게서 은총과 평화가 여러분에게 내리기를 빕니다.
필리피 신자들을 위한 기도
나는 여러분을 기억할 때마다 나의 하느님께 감사를 드립니다.3)
그리고 기도할 때마다 늘 여러분 모두를 위하여 기쁜 마음으로 기도를 드립니다.4)
여러분이 첫날부터5) 지금까지 복음을 전하는 일에 동참하고 있기 때문입니다.6)
여러분 가운데에서 좋은 일을 시작하신 분께서 그리스도 예수님의 날까지 그 일을 완성하시리라고 나는 확신합니다.7)
내가 여러분 모두를 이렇게 생각하는8) 것이 나로서는 당연합니다. 여러분이 내 마음속에 자리 잡고 있기 때문입니다.9) 내가 갇혀 있을 때나, 복음을 수호하고 확증할 때나 여러분은 모두 나와 함께 은총에 동참한 사람들입니다.10)
사실 나는 그리스도 예수님의 애정으로11) 여러분 모두를 몹시 그리워하고 있습니다. 하느님께서 나의 증인이십니다.
그리고 내가 기도하는 것은, 여러분의 사랑이 지식과 온갖 이해로 더욱더 풍부해져
무엇이 옳은지 분별할 줄 알게 되는 것입니다.12) 그리하여 여러분이 순수하고 나무랄 데 없는 사람으로 그리스도의 날을 맞이하고,
예수 그리스도를 통하여 오는 의로움의 열매를13) 가득히 맺어, 하느님께 영광과 찬양을 드릴 수 있게 되기를 바랍니다.14)
사도의 삶과 그리스도
형제 여러분, 나에게 닥친 일이15) 오히려 복음 전파에 도움이 되었다는 것을 알기 바랍니다.
내가 그리스도 때문에 갇혀 있다는 사실이 온 경비대와16) 그 밖의 모든 사람에게 알려졌습니다.
그리고 대부분의 형제들이 내가 갇혀 있다는 사실로 말미암아 주님 안에서 확신을 얻고, 두려움 없이 더욱 대담하게 말씀을17) 전하게 되었습니다.
사실 어떤 이들은 시기심과 경쟁심으로 그리스도를 선포하지만, 어떤 이들은 선의로 그 일을 합니다.
선의로 하는 이들은 내가 복음을 수호하도록 정해진 사람이라는 것을 알고,18) 사랑으로 그 일을 합니다.19)
그러나 다른 이들은 이기심이라는 불순한 동기로 그리스도를 선포합니다. 그들은 나의 감옥 생활에 괴로움을 더할 궁리를 하는 것입니다.
아무려면 어떻습니까? 가식으로 하든 진실로 하든 그리스도를 전하는 것이니,20) 나는 그 일로 기뻐합니다.21) 사실 나는 앞으로도 기뻐할 것입니다.
여러분의 기도와 예수 그리스도의 영의 도움으로 이 일이 나에게는 구원으로 끝나리라는 것을22) 알기 때문입니다.
나의 간절한 기대와 희망은, 내가 어떠한 경우에도 부끄러운 일을 당하지 않고, 언제나 그러하였듯이 지금도, 살든지 죽든지 나의 이 몸으로 아주 담대히 그리스도를 찬양하는 것입니다.23)
사실 나에게는 삶이 곧 그리스도이며 죽는 것이 이득입니다.
그러나 내가 육신을 입고 살아야 한다면, 나에게는 그것도 보람된 일입니다. 그래서 어느 쪽을 선택해야 할지 모르겠습니다.
나는 이 둘 사이에 끼여 있습니다. 나의 바람은 이 세상을 떠나 그리스도와 함께 있는 것입니다.24) 그편이 훨씬 낫습니다.
그러나 내가 이 육신 속에 머물러 있는 것이 여러분에게는 더 필요합니다.
이러한 확신이 있기에, 여러분의 믿음이 깊어지고 기쁨을 누릴 수 있도록 내가 남아 여러분 모두의 곁에 머물러 있어야 한다는 것을 압니다.25)
그리하여 내가 다시 여러분에게 가면, 여러분이 그리스도 예수님 안에서 자랑할 거리가 나 때문에 더욱 풍성해질 것입니다.26)
믿음을 위한 투쟁
다만, 그리스도의 복음에 합당한 생활을 하십시오.27) 그리하여 내가 가서 여러분을 보든지 이렇게 떨어져 있든지 간에, 여러분에 대한 좋은28) 소식을 들을 수 있게 하십시오. 여러분이 한뜻으로 굳건히 서서 한마음으로 복음에 대한 믿음을 위하여29) 함께 싸우고,
어떠한 경우에도 적대자들을 겁내지 않는다는 소식 말입니다. 이것이 그들에게는 멸망의 징표이며 여러분에게는 구원의 징표로 하느님에게서 오는 것입니다.30)
여러분은 그리스도를 위하는 특권을, 곧 그리스도를 믿을 뿐만 아니라 그분을 위하여 고난까지 겪는 특권을 받았습니다.
전에 나에게서 보았고 지금도 나에 대하여 듣는 것과 똑같은 투쟁을 여러분도 벌이고 있는 것입니다.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