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경
코린토 신자들에게 보낸 첫째 서간 16장
예루살렘 교회를 위한 모금
성도들을 위한 모금에 관해서는,1) 내가 갈라티아의 여러 교회에 지시한 것과 같이 여러분도 그대로 하십시오.
매주 첫날에 저마다 형편이 닿는 대로 얼마씩을 자기 집에 따로 모아 두십시오. 그래서 내가 갔을 때에야 모금하는 일이 없게 하십시오.
내가 도착하면, 여러분이 선정하는 이들을 보내면서 편지와2) 함께 여러분의 고마운 선물을3) 예루살렘으로 가져가게 하겠습니다.
나도 가는 것이 마땅하면 함께 가겠습니다.
바오로의 여행 계획
나는 마케도니아를 거쳐 여러분에게 가겠습니다. 사실 나는 마케도니아를 거쳐 가려고 합니다.
어쩌면 여러분과 함께 한동안 지내든가 아예 겨울을 나든가 하겠습니다. 그러면 내가 여러분의 도움을4) 받아 어디로든 떠날 수 있을 것입니다.
이번에 나는 그저 지나가는 길에 여러분을 보려는 것이 아닙니다. 주님께서 허락하시면 얼마 동안 여러분과 함께 지내고 싶습니다.
그러나 오순절까지는5) 에페소에서 지내겠습니다.
적대자들이 많기는 하지만, 많은 일을 할 수 있는 큰 문이 나에게 열려 있습니다.6)
티모테오가7) 가면, 두려움 없이 여러분과 함께 지낼 수 있도록 보살펴 주십시오. 그도 나처럼 주님의 일을 하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아무도 그를 업신여겨서는 안 됩니다.8) 그가 여러분의 도움을9) 받아 평안히 나에게 돌아올 수 있게 해 주십시오. 나는 형제들과 함께 그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아폴로 형제에 관해서 말하자면, 형제들과 함께 여러분에게 가라고 내가 간곡히 권고하였지만 그가 지금은 갈 뜻이 전혀 없습니다.10) 그러나 기회가 되면 갈 것입니다.
마지막 권고와 인사
깨어 있으십시오. 믿음 안에 굳게 서 있으십시오. 용기를 내십시오. 힘을 내십시오.
여러분이 하는 모든 일이 사랑으로 이루어지게 하십시오.
형제 여러분, 내가 여러분에게 권고합니다. 여러분도 알다시피, 스테파나스 집안 사람들은11) 아카이아의 첫 열매로서12) 성도들을 위한 직무에 헌신하였습니다.
여러분도 그러한 사람들에게, 또 그들과 함께 일하고 애쓰는 모든 이에게 순종하십시오.
나는 스테파나스와 포르투나투스와 아카이코스가 와 주어서 기쁩니다. 이 사람들이 여러분에 대한 나의 아쉬움을 채워 주었습니다.
나와 여러분에게 생기를 불어넣어 주었습니다. 그러니 여러분은 이러한 이들을 인정해 주어야 합니다.
아시아의13) 교회들이 여러분에게 인사합니다. 아퀼라와 프리스카가 자기들 집에 모이는 교회와 함께 주님 안에서 여러분에게 특별히 인사합니다.
모든 형제가 여러분에게 인사합니다. 여러분도 거룩한 입맞춤으로 서로 인사하십시오.
이 인사말은 나 바오로가 직접 씁니다.14)
누구든지 주님을 사랑하지 않는 자는 저주를15) 받으라! 마라나 타!16)
주 예수님의 은총이 여러분과 함께하기를 빕니다.
나는 그리스도 예수님 안에서 여러분 모두를 사랑합니다.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