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보기는 두 종류만 가능합니다.

성경

코린토 신자들에게 보낸 첫째 서간 5장

불륜에 대한 단죄

1

사실은 여러분 가운데에서 불륜이1) 저질러진다는 소문이 들립니다. 이교인들에게서도 볼 수 없는 그런 불륜입니다. 곧 자기 아버지의 아내를 데리고 산다는 것입니다.2)

2

그런데도 여러분은 여전히 우쭐거립니다. 여러분은 오히려 슬퍼하며, 그러한 일을 저지른 자를 여러분 가운데에서 제거해야 하지 않겠습니까?3)

3

나는 비록 몸으로는 떨어져 있지만 영으로는 여러분과 함께 있습니다. 그래서 내가 여러분과 함께 있는 것과 다름없이, 그러한 짓을 한 자에게 벌써 판결을 내렸습니다.

4

우리 주 예수님의 이름으로 그렇게 하였습니다.4) 이제 여러분과 나의 영이 우리 주 예수님의 권능을 가지고 함께 모일 때,

5

그러한 자를 사탄에게 넘겨 그 육체는 파멸하게 하고 그 영은 주님의 날에 구원을 받게 한다는 것입니다.5)

6

여러분의 자만은 좋지 않습니다. 적은 누룩이 온 반죽을 부풀린다는 것을 모릅니까?

7

묵은 누룩을 깨끗이 치우고 새 반죽이 되십시오. 여러분은 누룩 없는 빵입니다.6) 우리의 파스카 양이신 그리스도께서 희생되셨기 때문입니다.

8

그러므로 묵은 누룩, 곧 악의와 사악이라는 누룩이 아니라, 순결과7) 진실이라는 누룩 없는 빵을 가지고 축제를 지냅시다.8)

9

나는 전에 써 보낸 편지에서9) 불륜을 저지르는 자들과10) 상종하지 말라고 하였습니다.

10

물론 불륜을 저지르는 이 세상 사람들이나 탐욕을 부리는 자들, 그리고 강도들이나 우상 숭배자들과 전혀 상종하지 말라는 것이 아닙니다. 그렇다면 여러분이 아예 이 세상 밖으로 나가야 할 것입니다.

11

내가 그렇게 쓴 뜻은, 교우라고11) 하는 사람이 불륜을 저지르는 자거나 탐욕을 부리는 자거나 우상 숭배자거나 중상꾼이거나 주정꾼이거나 강도면 상종하지 말라는 것입니다. 그런 자와는 식사도 함께 하지 마십시오.

12

바깥 사람들을12) 심판하는 것은 내 일이 아니지 않습니까? 여러분이 심판할 사람들은 안에 있는 이들이 아닙니까?

13

바깥 사람들은 하느님께서 심판하실 것입니다. “여러분은 여러분 가운데에서 그 악인을 제거해 버리십시오.”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