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보기는 두 종류만 가능합니다.

성경

테살로니카 신자들에게 보낸 첫째 서간 4장

하느님의 뜻에 맞는 생활

1

그러므로 형제 여러분, 끝으로 우리는 주 예수님의 이름으로1) 여러분에게 당부하고 권고합니다. 여러분은 어떻게 살아가야 하는지, 어떻게 해야 하느님 마음에 들 수 있는지 우리에게 배웠고, 또 그렇게 살아가고 있습니다. 더욱더 그렇게 살아가십시오.

2

우리가 주 예수님의 권위로2) 여러분에게 지시해 준 것들을 여러분은 잘 알고 있습니다.

3

하느님의 뜻은 바로 여러분이 거룩한 사람이 되는 것입니다.3) 곧 여러분이 불륜을 멀리하고,

4

저마다 자기 아내를 거룩하게 또 존중하는 마음으로 대할 줄 아는 것입니다.4)

5

하느님을 모르는 이교인들처럼 색욕으로 아내를 대해서는 안 됩니다.5)

6

그리고 이러한 일로6) 형제에게 잘못을 저지르거나 그를 속이지 말아야 합니다. 우리가 전에 말하고 또 엄숙히 경고한 바와 같이, 주님은 이 모든 일에 보복하시는 분이십니다.7)

7

하느님께서는 여러분을 더러움 속에서 살라고 부르신 것이 아니라, 거룩하게 살라고 부르셨기 때문입니다.

8

그러므로 이 사실을 무시하는 자는 사람을 무시하는 것이 아니라, 여러분에게 성령을 주시는 하느님을8) 무시하는 것입니다.

9

형제애에 관해서는 누가 여러분에게 써 보낼 필요가 없습니다. 여러분 자신이 하느님에게 서로 사랑하라는 가르침을 받았기 때문입니다.

10

사실 여러분은 온 마케도니아에 있는 모든 형제에게 그것을 실천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형제 여러분, 여러분에게 권고합니다. 더욱더 그렇게 하고,

11

우리가 여러분에게 지시한 대로, 조용히 살도록 힘쓰며 자기 일에 전념하고 자기9) 손으로 제 일을 하십시오.10)

12

그러면 바깥 사람들에게 품위 있게 처신할 수 있고 아무에게도 신세를 지는 일이 없을 것입니다.11)

주님의 재림

13

형제 여러분, 죽은 이들의 문제를12) 여러분도 알기를 바랍니다. 그리하여 희망을 가지지 못하는 다른 사람들처럼13) 슬퍼하지 말라는 것입니다.

14

예수님께서 돌아가셨다가 다시 살아나셨음을 우리는 믿습니다. 이와 같이 하느님께서는 예수님을 통하여 죽은 이들을14) 그분과 함께 데려가실 것입니다.15)

15

우리는 주님의 말씀을16) 근거로 이 말을 합니다. 주님의 재림 때까지 남아 있게 될 우리 산 이들이 죽은 이들보다 앞서지는 않을 것입니다.17)

16

명령의 외침과 대천사의 목소리와 하느님의 나팔 소리가 울리면, 주님께서 친히 하늘에서 내려오실 것입니다. 그러면 먼저 그리스도 안에서 죽은 이들이 다시 살아나고,

17

그다음으로, 그때까지 남아 있게 될 우리 산 이들이 그들과 함께 구름 속으로 들려 올라가 공중에서 주님을 맞이할 것입니다.18) 이렇게 하여 우리는 늘 주님과 함께 있을 것입니다.19)

18

그러니 이러한 말로 서로 격려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