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경
티모테오에게 보낸 둘째 서간 3장
마지막 때의 타락상1)
이것을 알아 두십시오. 마지막 때에 힘든 시기가 닥쳐올 것입니다.
사람들은 자신과 돈만 사랑하고 허풍을 떨고 오만하며, 남을 중상하고2) 부모에게 순종하지 않으며, 감사할 줄 모르고 하느님을 무시하며,
비정하고 매정하며, 남을 험담하고 절제할 줄 모르며, 난폭하고 선을 미워하고
배신하며, 무모하고 교만하며, 하느님보다 쾌락을 더 사랑하면서,
겉으로는 신심이 있는 체하여도 신심의 힘은3) 부정할 것입니다. 이러한 자들을 멀리하십시오.
그들 가운데에는 이 집 저 집에 몰래 들어가, 갖가지 욕정에 이끌려 죄에 빠져 있는 어리석은 여자들을 사로잡는 자들이 있습니다.
그 여자들은 언제나 배운다고 하지만 결코 진리를 깨닫는 데까지는 이르지 못합니다.
얀네스와 얌브레스가4) 모세에게 대항한 것처럼 저들도5) 진리에 대항하고 있습니다. 저들은 정신이 썩고 믿음의 낙오자가 된 사람들입니다.
그러나 저들은 더 이상 앞으로 나아가지 못할 것입니다. 얀네스와 얌브레스가 그러하였듯이,6) 저들의 어리석음도 모든 사람에게 드러날 것이기 때문입니다.
마지막 지시
그대는 나의 가르침과 처신, 목표와 믿음, 끈기와 사랑과 인내를 따랐으며,
내가 안티오키아와 이코니온과 리스트라에서 겪은 박해와 고난을 함께 겪었습니다.7) 내가 어떠한 박해를 견디어 냈던가! 주님께서는 그 모든 것에서 나를 구해 주셨습니다.
사실 그리스도 예수님 안에서 경건하게 살려는 이들은 모두 박해를 받을 것입니다.
그런데 악한 사람들과 협잡꾼들은 속이기도 하고 속기도 하면서,8) 점점 더 사악해질 것입니다.
그러나 그대는 그대가 배워서 확실히 믿는 것을 지키십시오.9) 그대는 누구에게서10) 배웠는지 잘 알고 있습니다.
또한 어려서부터 성경을11) 잘 알고 있습니다. 성경은 그리스도 예수님에 대한 믿음을 통하여 구원을 얻는 지혜를 그대에게 줄 수 있습니다.
성경은 전부 하느님의 영감으로 쓰인 것으로,12) 가르치고 꾸짖고 바로잡고 의롭게 살도록 교육하는 데에 유익합니다.
그리하여 하느님의 사람이13) 온갖 선행을 할 능력을 갖춘 유능한 사람이 되게 해 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