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경
콜로새 신자들에게 보낸 서간 3장
그러므로 여러분은 그리스도와 함께 다시 살아났으니,1) 저 위에 있는 것을 추구하십시오.2) 거기에는 그리스도께서 하느님의 오른쪽에 앉아 계십니다.3)
위에 있는 것을 생각하고 땅에 있는 것은 생각하지 마십시오.
여러분은 이미 죽었고, 여러분의 생명은 그리스도와 함께 하느님 안에 숨겨져 있기 때문입니다.
여러분의4) 생명이신 그리스도께서 나타나실 때, 여러분도 그분과 함께 영광 속에 나타날 것입니다.
그러므로 여러분 안에 있는 현세적인 것들,5) 곧 불륜, 더러움, 욕정, 나쁜 욕망, 탐욕을 죽이십시오. 탐욕은 우상 숭배입니다.
이것들 때문에 하느님의 진노가 순종하지 않는 자들에게6) 내립니다.
여러분도 전에 이러한 것들에 빠져 지낼 때에는 그렇게 살아갔습니다.
그러나 이제는 분노, 격분, 악의, 중상, 또 여러분의 입에서 나오는 수치스러운 말 따위는 모두 버리십시오.
서로 거짓말을 하지 마십시오. 여러분은 옛 인간을 그 행실과 함께 벗어 버리고,
새 인간을 입은 사람입니다. 새 인간은 자기를 창조하신 분의 모상에 따라 끊임없이 새로워지면서 참지식에 이르게 됩니다.7)
여기에는 그리스인도 유다인도, 할례 받은 이도 할례 받지 않은 이도, 야만인도, 스키티아인도,8) 종도, 자유인도 없습니다. 그리스도만이 모든 것이며 모든 것 안에 계십니다.9)
그러므로 하느님께 선택된 사람, 거룩한 사람, 사랑받는 사람답게10) 마음에서 우러나오는 동정과 호의와 겸손과 온유와 인내를 입으십시오.11)
누가 누구에게 불평할 일이 있더라도 서로 참아 주고 서로 용서해 주십시오. 주님께서 여러분을 용서하신 것처럼 여러분도 서로 용서하십시오.
이 모든 것 위에 사랑을 입으십시오.12) 사랑은 완전하게 묶어 주는 끈입니다.13)
그리스도의 평화가 여러분의 마음을 다스리게 하십시오. 여러분은 또한 한 몸 안에서 이 평화를 누리도록 부르심을 받았습니다. 감사하는 사람이 되십시오.14)
그리스도의15) 말씀이 여러분 가운데에16) 풍성히 머무르게 하십시오. 지혜를 다하여 서로 가르치고 타이르십시오.17) 감사하는 마음으로 하느님께18) 시편과 찬미가와 영가를19) 불러 드리십시오.
말이든 행동이든 무엇이나 주 예수님의 이름으로 하면서, 그분을 통하여 하느님 아버지께 감사를 드리십시오.
그리스도인의 가정
아내 여러분, 남편에게 순종하십시오. 주님 안에 사는 사람은 마땅히 그래야 합니다.20)
남편 여러분, 아내를 사랑하십시오. 그리고 아내를 모질게 대하지 마십시오.
자녀 여러분, 무슨 일에서나 부모에게 순종하십시오. 이것이 주님 마음에 드는 일입니다.
아버지 여러분, 자녀들을 들볶지 마십시오. 그러다가 그들의 기를 꺾고 맙니다.
종 여러분, 무슨 일에서나 현세의21) 주인에게 순종하십시오. 사람들의 비위를 맞추기 좋아하는 자들처럼 눈가림으로 하지 말고, 주님을22) 경외하면서 순수한 마음으로 순종하십시오.
무슨 일을 하든지, 사람이 아니라 주님을 위하여 하듯이 진심으로 하십시오.
주님에게서 상속 재산을 상으로 받는다는 것을 알아 두십시오.23) 여러분은 주 그리스도의 종이 되십시오.24)
불의를 저지르는 자는 자기가 저지른 불의의 대가를 받을 것입니다. 여기에는 사람을 차별하는 일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