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보기는 두 종류만 가능합니다.

성경

에즈라기 6장

키루스의 칙령이 발견되다

1

이에 다리우스 임금이 명령을 내려, 바빌론에서 귀중품을 보관하는 문서고를 살펴보게 하였다.

2

그러나 두루마리 하나가 발견된 곳은 메디아 지방에 있는 엑바타나1)성이었다. 거기에는 이렇게 적혀 있었다. “비망록.

3

키루스 임금 제일년에, 키루스 임금께서 예루살렘에 있는 하느님의 집에 관하여 칙령을 내리시다. 희생 제물을 바치던 바로 그곳에 기초를 높이 세우고 집을 다시 짓되,2) 높이도 예순 암마, 너비도 예순 암마로 하여라.3)

4

다듬은 돌은 세 겹으로, 나무는 한4) 겹으로 쌓아라.5) 비용은 왕실에서 내어 주어라.6)

5

그뿐만 아니라, 네부카드네자르가 예루살렘 성전에서 꺼내어 바빌론으로 가져온 하느님 집의 금은 기물들을 되돌려주어 예루살렘 성전으로 옮기고, 하느님의 집 안 제자리에 두게 하여라.”

다리우스 임금의 명령

6

“이제 유프라테스 서부 지방관 타트나이와 스타르 보즈나이와 그 동료들, 그리고 유프라테스 서부 지방의 관리들은7) 그곳 일을 방해하지 마라.8)

7

그 하느님의 집 공사가 계속되게 하여라. 유다인들의 지방관과 유다인들의 원로들이 그 하느님의 집을 제자리에 다시 짓게 하여라.

8

이제 그 하느님의 집을 다시 짓도록 그대들이 유다인들의 원로들을 도와서 해야 할 일에 관하여, 내가 이렇게 명령을 내린다. 왕실 재산 곧 유프라테스 서부 지방에서 받는 조공에서, 지체하지 말고 그 사람들에게 어김없이 비용을 내어 주어라.

9

하늘의 하느님께 바치는 번제에 필요한 황소와 숫양과 어린양, 그리고 밀과 소금과 포도주와 기름 등 예루살렘 사제들이 말하는 것은 무엇이든 날마다 틀림없이 대어 주어라.

10

그래서 그들이 하늘의 하느님께 향기로운 제물을9) 바치면서, 임금과 왕자들이 잘 살도록 기도하게 하여라.10)

11

나는 또한 이렇게 명령을 내린다. 누구든지 이 칙령을 어기면,11) 그 집에서 들보를 빼내어 세우고 그자를 그 위에 못 박아 매달아라.12) 그 죄에 대한 벌로 그 집은 쓰레기 더미로 만들어라.

12

어떤 임금이든 민족이든 손을 대어 이 칙령을 어기거나,13) 예루살렘에 있는 그 하느님의 집을 허물면, 당신의 이름을 그곳에 머무르게 하신 하느님께서14) 그들을 거꾸러뜨리실 것이다. 나 다리우스가 명령을 내리니 어김없이 시행하여라.”

성전 준공과 봉헌

13

그래서 유프라테스 서부 지방관 타트나이와 스타르 보즈나이와 그 동료들은 다리우스가 내려보낸 지시대로 어김없이 시행하였다.

14

유다의 원로들은 하까이 예언자와 이또의 아들 즈카르야가 선포하는 예언에 힘입어 건축 공사를 순조롭게 진행하였다.15) 그들은 이스라엘의 하느님의 명령과 페르시아 임금 키루스와 다리우스와 아르타크세르크세스의16) 명령에 따라 건축 공사를 마칠 수 있었다.

15

그리하여 이 집이 완공된 것은 다리우스 임금의 통치 제육년 아다르 달17) 초사흗날이었다.

16

이스라엘 자손들, 곧 사제들과 레위인들과 돌아온 나머지 유배자들은 기뻐하며 하느님의 집 봉헌식을 올렸다.18)

17

이 하느님의 집 봉헌식에는 황소 백 마리와 숫양 이백 마리와 어린양 사백 마리를 바치고, 온 이스라엘을 위한 속죄 제물로19) 이스라엘의 지파 수에 따라 숫염소 열두 마리를 바쳤다.

18

그런 다음 모세의 책에 쓰인 대로, 사제들을 저마다 번별로 세우고 레위인들을 저마다 조별로 세워 예루살렘에서 하느님을 섬기도록 하였다.20)

파스카 축제를 지내다

19

돌아온 유배자들은 첫째 달 열나흗날에22) 파스카 축제를 지냈다.

20

사제들과23) 레위인들은 일제히 자신을 정결하게 하였다. 그래서 그들은 모두 정결하게 되었다. 그런 다음 그들은, 돌아온 모든 유배자와 동료 사제들과 자기들이 먹을 파스카 제물을 잡았다.24)

21

그러자 유배에서 돌아온 이스라엘 자손들은, 주 이스라엘의 하느님을 공경하기 위하여 그 지방 민족들의 부정을 떨쳐 버린 모든 이와25) 함께 그것을26) 먹었다.

22

그리고 이레 동안 무교절을27) 즐겁게 지냈다. 주님께서 그들을 즐겁게 하시고, 아시리아 임금의28) 마음을 돌리시어 주29) 이스라엘의 하느님 집을 짓도록 그들을 도와주게 하셨기30)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