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보기는 두 종류만 가능합니다.

성경

히브리인들에게 보낸 서간 13장

참된 공동체

1

형제애를 계속 실천하십시오.1)

2

손님 접대를 소홀히 하지 마십시오. 손님 접대를 하다가 어떤 이들은 모르는 사이에 천사들을 접대하기도 하였습니다.2)

3

감옥에 갇힌 이들을 여러분도 함께 갇힌 것처럼 기억해 주고, 학대받는 이들을 여러분 자신이 몸으로 겪는 것처럼3) 기억해 주십시오.

4

혼인은 모든 사람에게서4) 존중되어야 하고, 부부의 잠자리는 더럽혀지지 말아야 합니다.5) 불륜을 저지르는 자와 간음하는 자를 하느님께서는 심판하실 것입니다.

5

돈 욕심에6) 얽매여 살지 말고 지금 가진 것으로 만족하십시오. 그분께서 “나는 결코 너를 떠나지도 않고 버리지도 않겠다.”7) 하고 말씀하셨기 때문입니다.

6

그러므로 우리는 확신을 가지고 이렇게 말할 수 있습니다. “주님께서 나를 도와주는 분이시니 나는 두려워하지 않으리라. 사람이 나에게 무엇을 할 수 있으랴?”8)

7

하느님의 말씀을 일러 준 여러분의 지도자들을9) 기억하십시오. 그들이 어떻게 살다가 죽었는지10) 살펴보고 그들의 믿음을 본받으십시오.

8

예수 그리스도는 어제도 오늘도 또 영원히 같은 분이십니다.11)

9

갖가지 이상한 가르침에 끌려가지 마십시오. 음식에 관한 규정이12) 아니라 은총으로 마음을 굳세게 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 규정에 따라 살아간 이들은 아무런 이득을 얻지 못하였습니다.

10

우리에게는 제단이 있는데, 성막에 봉직하는 이들은 이 제단의 음식을 먹을 권리가 없습니다.13)

11

대사제는 짐승들의 피를 속죄 제물로 성소 안에 가져갑니다. 그러나 그 짐승들의 몸은 진영 밖에서 태웁니다.14)

12

그러므로 예수님께서도 당신의 피로 백성을 거룩하게 하시려고 성문 밖에서 고난을 받으셨습니다.

13

그러니 진영 밖으로 그분께 나아가 그분의 치욕을 함께 짊어집시다.

14

사실 땅 위에는 우리를 위한 영원한 도성이 없습니다.15) 우리는 앞으로 올 도성을 찾고 있습니다.

15

그러므로 예수님을 통하여 언제나 하느님께 찬양제물을 바칩시다.16) 그것은 그분의 이름을 찬미하는 입술의 열매입니다.17)

16

선행과 나눔을 소홀히 하지 마십시오. 이러한 것들이 하느님 마음에 드는 제물입니다.

17

지도자들의 말을 따르고 그들에게 복종하십시오. 그들은 하느님께 셈을 해 드려야 하는 이들로서 여러분의 영혼을 돌보아 주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그들이 탄식하는 일 없이 기쁘게 이 직무를 수행할 수 있게 해 주십시오. 그들의 탄식은 여러분에게 손해가 됩니다.

18

우리를 위하여 기도해 주십시오. 우리는 모든 면에서 늘 올바로 처신하려고 하기에 바른 양심을 지니고 있다고 확신합니다.18)

19

내가 여러분에게 빨리 돌아갈 수 있도록 기도해 주기를 더욱 간곡히 부탁합니다.19)

축복과 끝인사

20

영원한 계약의 피로,20) 양들의 위대한 목자이신 우리 주 예수님을 죽은 이들 가운데에서 끌어올리신21) 평화의 하느님께서

21

여러분에게 온갖 좋은 것을 마련해 주시어 여러분이 당신의 뜻을 이루게 해 주시기를 빕니다.22) 그분께서 예수 그리스도를 통하여 당신 마음에 드는 것을23) 우리에게24) 해 주시기를 빕니다. 예수 그리스도께 영광이 영원무궁하기를25) 빕니다.26) 아멘.

22

형제 여러분, 이렇게 간단히 적어 보내니 이 격려의 말을 잘 받아들이기 바랍니다.

23

우리의 형제 티모테오가 풀려났음을 알려 드립니다.28) 그가 빨리 오면 내가 그와 함께 여러분을 만나 보게 될 것입니다.

24

여러분의 모든 지도자와 모든 성도에게 안부를 전해 주십시오. 이탈리아에서 온 이들이 여러분에게 인사합니다.29)

25

은총이 여러분 모두와 함께하기를 빕니다.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