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보기는 두 종류만 가능합니다.

성경

필리피 신자들에게 보낸 서간 3장

참된 의로움

1

끝으로 나의 형제 여러분, 주님 안에서 기뻐하십시오.1) 같은 내용을 적어 보낸다 해서2) 나에게는 성가실 것이 없습니다. 그것이 오히려 여러분에게는 안전한 것이 됩니다.

2

개들을3) 조심하십시오. 나쁜 일꾼들을4) 조심하십시오. 거짓된 할례를 주장하는 자들을5) 조심하십시오.

3

하느님의 영으로 예배하고6) 그리스도 예수님 안에서 자랑하며 육적인 것을7) 신뢰하지 않는 우리야말로 참된 할례를 받은 사람입니다.

4

하기야 나에게도 육적인 것을 신뢰할 수 있는 근거가 있기는 합니다. 다른 어떤 사람이 육적인 것을 신뢰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면, 나는 더욱 그렇습니다.8)

5

여드레 만에 할례를 받은 나는9) 이스라엘 민족으로 벤야민 지파 출신이고,10) 히브리 사람에게서 태어난 히브리 사람이며,11) 율법으로 말하면 바리사이입니다.12)

6

열성으로 말하면 교회를 박해하던 사람이었고,13) 율법에 따른 의로움으로 말하면 흠잡을 데 없는 사람이었습니다.14)

7

그러나15) 나에게 이롭던 것들을, 나는 그리스도 때문에 모두 해로운 것으로 여기게 되었습니다.16)

8

그뿐만 아니라, 나의 주 그리스도 예수님을 아는 지식의17) 지고한 가치 때문에, 다른 모든 것을 해로운 것으로 여깁니다. 나는 그리스도 때문에 모든 것을 잃었지만 그것들을 쓰레기로 여깁니다. 내가 그리스도를 얻고

9

그분 안에 있으려는 것입니다. 율법에서 오는 나의 의로움이 아니라, 그리스도에 대한 믿음으로18) 말미암은 의로움, 곧 믿음을 바탕으로 하느님에게서 오는 의로움을 지니고 있으려는 것입니다.19)

10

나는 죽음을 겪으시는 그분을 닮아,20) 그분과 그분 부활의 힘을 알고 그분 고난에 동참하는 법을 알고 싶습니다.21)

11

그리하여 어떻게든 죽은 이들 가운데에서 살아나는 부활에 이를 수 있기를 바랍니다.22)

목표를 향한 달음질

12

나는 이미 그것을 얻은 것도 아니고 목적지에 다다른 것도 아닙니다.23) 그것을24) 차지하려고 달려갈 따름입니다.25) 그리스도 예수님께서 이미 나를 당신 것으로 차지하셨기26) 때문입니다.

13

형제 여러분, 나는 이미 그것을 차지하였다고 여기지 않습니다. 그러나 이 한 가지는 분명합니다.27) 나는 내 뒤에 있는 것을 잊어버리고 앞에 있는 것을 향하여 내달리고28) 있습니다.

14

하느님께서 그리스도 예수님 안에서 우리를 하늘로 부르시어 주시는 상을 얻으려고,29) 그 목표를 향하여 달려가고 있는 것입니다.

15

성숙한 사람인30) 우리는 모두 이러한 생각을31) 지닙시다. 혹시 여러분이 무엇인가 달리 생각한다면, 그것도 하느님께서 여러분에게 계시해 주실 것입니다.

16

아무튼 우리가 어디에 이르렀든 같은 길로 나아갑시다.32)

17

형제 여러분, 다 함께 나를 본받는 사람이 되십시오. 여러분이 우리를 본보기로 삼는 것처럼 그렇게 살아가는 다른 이들도 눈여겨보십시오.33)

18

내가 이미 여러분에게 자주 말하였고 지금도 눈물을 흘리며 말하는데, 많은 사람이 그리스도의 십자가의 원수로34) 살아가고 있습니다.

19

그들의 끝은 멸망입니다. 그들은 자기네 배를 하느님으로, 자기네 수치를 영광으로 삼으며 이 세상 것만 생각합니다.35)

20

그러나 우리는 하늘의 시민입니다.36) 그리고 그곳에서 구세주로 오실 주 예수 그리스도를 고대합니다.37)

21

그리스도께서는 만물을 당신께 복종시키실 수도 있는 그 권능으로, 우리의 비천한 몸을 당신의 영광스러운 몸과 같은 모습으로 변화시켜 주실 것입니다.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