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보기는 두 종류만 가능합니다.

성경

로마 신자들에게 보낸 서간 15장

공동체의 일치

1

믿음이 강한 우리는 믿음이 나약한 이들의 약점을 그대로 받아 주어야 하고,2) 자기 좋을 대로 해서는 안 됩니다.

2

우리는 좋은 일이 생기도록, 교회의 성장이3) 이루어지도록, 저마다 이웃이 좋을 대로 해야4) 합니다.

3

그리스도께서도 당신 좋으실 대로 하지 않으시고, “당신을 모욕하는 자들의 모욕이 제 위로 떨어졌습니다.”라고5) 성경에 기록된 대로 하셨기 때문입니다.

4

성경에 미리 기록된 것은 우리를 가르치려고 기록된 것입니다. 그래서 우리는 성경에서 인내를 배우고 위로를 받아6) 희망을 간직하게 됩니다.

5

인내와 위로의 하느님께서7) 여러분이 그리스도 예수님의 뜻에 따라8) 서로 뜻을 같이하게 하시어,9)

6

한마음 한목소리로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아버지 하느님을 찬양하게 되기를 빕니다.

7

그러므로 그리스도께서 여러분을10) 기꺼이 받아들이신 것처럼, 여러분도 하느님의 영광을 위하여11) 서로 기꺼이 받아들이십시오.

8

나는 단언합니다.12) 그리스도께서는 하느님께서 진실하심을 드러내시려고 할례 받은 이들의 종이 되셨습니다. 그것은 조상들이 받은 약속을 확인하시고,

9

다른 민족들은 자비하신 하느님을13) 찬양하게 하시려는 것이었습니다. 이는 성경에 기록된 그대로입니다. “그러기에 제가 민족들 가운데에서 당신을 찬송하고 당신 이름에 찬미 노래 바칩니다.”14)

10

성경은 또 말합니다. “민족들아, 그분의 백성과 함께 즐거워하여라.”15)

11

또 이렇게 말합니다. “모든 민족들아, 주님을 찬양하여라. 모든 겨레들아, 그분을 찬미하여라.”16)

12

이사야는 또 이렇게 말합니다. “이사이의 뿌리에서 줄기가17) 돋아나리니 그가 일어나18) 민족들을 다스리고 민족들은 그에게 희망을 걸리라.”19)

13

희망의 하느님께서 여러분을 믿음에서 얻는 모든 기쁨과 평화로 채워 주시어, 여러분의 희망이 성령의 힘으로 넘치기를 바랍니다.

바오로의 사도직

14

나의 형제 여러분, 나는 여러분 자신도 선의로 가득하고 온갖 지식으로 충만할 뿐만 아니라 서로 타이를 능력이 있다고 확신합니다.

15

그러나 나는 하느님께서 나에게 베푸신 은총에 힘입어 여러분의 기억을 새롭게 하려고, 어떤 부분에서는 상당히 대담하게 썼습니다.20)

16

이 은총은 내가 다른 민족들을 위하여 그리스도 예수님의 종이 되어, 하느님의 복음을 전하는 사제직을 수행하기 위한 것입니다. 그리하여 다른 민족들이 성령으로 거룩하게 되어 하느님께서21) 기꺼이 받으시는 제물이 되게 하는 것입니다.22)

17

그러므로 나는 그리스도 예수님 안에서 하느님을 위하여 일하는 것을 자랑으로 여깁니다.

18

사실 다른 민족들이 순종하게23) 하시려고 그리스도께서 나를 통하여 이룩하신 일 외에는, 내가 감히 더 말할 것이 없습니다. 그 일은 말과 행동으로,

19

표징과 이적의 힘으로, 하느님 영의24) 힘으로 이루어졌습니다.25) 그리하여 나는 예루살렘에서 일리리쿰까지 이르는 넓은 지역에 그리스도의 복음을 선포하는 일을 완수하였습니다.26)

20

이와 같이 나는 그리스도께서 아직 알려지지 않으신 곳에 복음을 전하는 것을 명예로 여깁니다. 남이 닦아 놓은 기초 위에 집을 짓지 않으려는 것입니다.

21

이는 성경에 기록된 그대로입니다. “그에 관하여 전해 들은 적 없는 자들이 보고 그의 소문을 들어 본 적 없는 자들이 깨달으리라.”27)

바오로의 여행 계획

22

그래서 내가 여러분에게 가려 했지만 여러 번이나 좌절되고 말았습니다.

23

그러나 이제 이 지역에는 더 이상 내가 일할 곳이 없고, 또 나는 여러 해 전부터 여러분에게 가고 싶은 소망을 품어 왔습니다.

24

그래서 내가 에스파냐로 갈 때28) 지나는 길에 여러분을 보고, 먼저 얼마 동안 여러분과 기쁨을 나누고 나서 여러분의 도움을 받아29) 그곳으로 가게 되기를 바랍니다.

25

그러나 지금은 예루살렘으로 성도들에게30) 봉사하러 떠납니다.

26

마케도니아와 아카이아 신자들이 예루살렘에 있는 성도들 가운데 가난한 이들에게 자기들의 것을 나누어 주기로31) 결정하였기 때문입니다.

27

사실 그들은 예루살렘 성도들에게 빚을 지고 있어서 그렇게 결정하였습니다. 다른 민족들이 예루살렘 성도들의 영적 은혜를 나누어 받았으면, 그들도 물질적인 것으로 성도들을 돌볼 의무가 있습니다.

28

그래서 나는 이 일을 마치고 이 모금의 결실을 그들에게 확실히 전한 다음,32) 여러분에게 들렀다가 에스파냐로 떠나렵니다.

29

내가 여러분에게 갈 때에 그리스도의 충만한 복을 가지고 가리라는 것을 나는 압니다.

30

형제 여러분,33) 나는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를 통하여 성령의 사랑으로 여러분에게 부탁합니다. 나를 위하여 하느님께 기도드리며 나와 함께 싸워 주십시오.34)

31

내가 유다의 순종하지 않는 자들에게서35) 구출되고 예루살렘을 위한 나의 구제 활동이 성도들에게 기꺼이 받아들여지도록,36)

32

내가 하느님의 뜻에 따라 기쁜 마음으로 여러분에게 가서 여러분과 함께 쉴 수 있도록, 그렇게 해 주십시오.37)

33

평화의 하느님께서 여러분 모두와 함께 계시기를 빕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