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보기는 두 종류만 가능합니다.

성경

요한 묵시록 2장

에페소 신자들에게 보내는 말씀

1

“에페소 교회의1) 천사에게 써 보내라. ‘오른손에 일곱 별을 쥐고 일곱 황금 등잔대 사이를 거니는 이가 이렇게 말한다.

2

나는 네가 한 일과 너의 노고와 인내를 알고, 또 네가 악한 자들을 용납하지 못한다는 것을 안다. 사도가 아니면서 사도라고 자칭하는 자들을2) 시험하여 너는 그들이 거짓말쟁이임을 밝혀냈다.

3

너는 인내심이 있어서, 내 이름 때문에 어려움을 겪으면서도 지치는 일이 없었다.

4

그러나 너에게 나무랄 것이 있다. 너는 처음에 지녔던 사랑을3) 저버린 것이다.

5

그러므로 네가 어디에서 추락했는지 생각해 내어 회개하고, 처음에 하던 일들을 다시 하여라. 네가 그렇게 하지 않고 회개하지 않으면, 내가 가서 네 등잔대를 그 자리에서 치워 버리겠다.4)

6

그러나 너에게 좋은 점도 있다. 네가 니콜라오스파의 소행을 싫어한다는 것이다.5) 나도 그것을 싫어한다.

7

귀 있는 사람은 성령께서 여러 교회에 하시는 말씀을 들어라. 승리하는 사람에게는 내가 하느님의 낙원에 있는 생명나무의 열매를 먹게 해 주겠다.6)’”

스미르나7) 신자들에게 보내는 말씀

8

“스미르나 교회의 천사에게 써 보내라. ‘처음이며 마지막이고 죽었다가 살아난 이가 이렇게 말한다.

9

나는 너의 환난과 궁핍을 안다. 그러나 너는 사실 부유하다. 또한 유다인이라고 자처하는 자들에게서 중상을 받는 것도 나는 안다. 그러나 그들은 유다인이 아니라 사탄의 무리다.8)

10

네가 앞으로 겪을 고난을 두려워하지 마라. 보라, 이제 악마가9) 너희 가운데 몇 사람을 감옥에 던져, 너희가 시험을 받게 될 것이다. 너희는 열흘 동안 환난을 겪을 것이다.10) 너는 죽을 때까지 충실하여라. 그러면 내가 생명의 화관을 너에게 주겠다.11)

11

귀 있는 사람은 성령께서 여러 교회에 하시는 말씀을 들어라. 승리하는 사람은 두 번째 죽음의12) 화를 입지 않을 것이다.’”

페르가몬13) 신자들에게 보내는 말씀

12

“페르가몬 교회의 천사에게 써 보내라. ‘날카로운 쌍날칼을 가진 이가 이렇게 말한다.

13

나는 네가 어디에 사는지를 안다. 곧 사탄의 왕좌가 있는 곳이다.14) 그렇지만 너는 내 이름을 굳게 지키고 있다. 나의 충실한 증인 안티파스가15) 사탄이 사는 너희 고을에서 죽임을 당할 때에도, 너는 나에 대한 믿음을 저버리지 않았다.

14

그러나 너에게 몇 가지 나무랄 것이 있다. 너에게는 발라암의 가르침을 고수하는 자들이 있다. 발라암은 발락을 부추겨, 이스라엘 자손들 앞에 걸림돌을 놓아 그들이 우상에게 바친 제물을 먹고 불륜을 저지르게 한 자다.16)

15

너에게는 또한 니콜라오스파의17) 가르침을 고수하는 자들도 있다.

16

그러므로 회개하여라. 그러지 않으면 내가 곧 너에게 가서, 내 입에서 나오는 칼로 그들과 싸우겠다.

17

귀 있는 사람은 성령께서 여러 교회에 하시는 말씀을 들어라. 승리하는 사람에게는 숨겨진 만나를 주고18) 흰 돌도 주겠다.19) 그 돌에는 그것을 받는 사람 말고는 아무도 모르는 새 이름이20) 새겨져 있다.’”

티아티라 신자들에게 보내는 말씀

18

“티아티라21) 교회의 천사에게 써 보내라. ‘불꽃 같은 눈과 놋쇠 같은 발을 가진 이,22) 곧 하느님의 아들이23) 이렇게 말한다.

19

나는 네가 한 일을, 너의 사랑과 믿음과 봉사와 인내를 안다. 또 요즈음에는 처음보다 더 많은 일을 한다는 것도 안다.24)

20

그러나 너에게 나무랄 것이 있다. 너는 이제벨이라는25) 여자를 용인하고 있다. 그 여자는 예언자로 자처하면서, 내 종들을 잘못 가르치고 속여 불륜을26) 저지르게 하고 우상에게 바친 제물을 먹게 한다.

21

내가 그에게 회개할 시간을 주었지만, 그는 자기 불륜을 회개하려고 하지 않는다.

22

보라, 내가 그를 병상에 던져 버리겠다. 그와 간음하는 자들도27) 그와 함께 저지르는 소행을 회개하지 않으면, 큰 환난 속으로 던져 버리겠다.

23

그리고 그의 자녀들을 죽음으로 몰아넣겠다.28) 그리하여 내가 사람의 속과29) 마음을 꿰뚫어 본다는 것을 모든 교회가 알게 될 것이다. 나는 너희가 한 일에 따라 각자에게 갚아 주겠다.

24

그러나 티아티라에 있는 너희 나머지 사람들, 곧 그러한 가르침을 받아들이지 않고 그들이 말하는 ′사탄의 깊은 비밀′을30) 알려고도 하지 않은 이들에게 나는 말한다. 너희에게는 다른 짐을 지우지 않겠다.

25

다만 내가 갈 때까지 너희가 가진 것을 굳게 지켜라.

26

승리하는 사람, 내 일을31) 끝까지 지키는 사람에게는 민족들을32) 다스리는 권한을 주겠다.

27

그리하여 옹기그릇들을 바수듯이33) 그는 쇠지팡이로 그들을 다스릴 것이다.34)

28

내가 내 아버지에게서 받았듯이 그 사람도 나에게서 받는 것이다.35) 나는 또 그에게 샛별을 주겠다.36)

29

귀 있는 사람은 성령께서 여러 교회에 하시는 말씀을 들어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