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보기는 두 종류만 가능합니다.

성경

티토에게 보낸 서간 3장

다른 사람들에 대한 태도

1

신자들에게1) 상기시켜, 통치자들과 집권자들에게 복종하고 순종하며 모든 선행을 할 준비를 갖추게 하십시오.

2

남을 중상하지 말고 온순하고 관대한 사람이 되어 모든 이를 아주 온유하게 대하게 하십시오.

3

사실 우리도 한때 어리석고 순종할 줄 몰랐고 그릇된 길에 빠졌으며, 갖가지 욕망과 쾌락의 노예가 되었고, 악과 질투 속에 살았으며, 고약하게 굴고 서로 미워하였습니다.

4

그러나 우리 구원자이신 하느님의 호의와 인간애가 드러난 그때,

5

하느님께서 우리를 구원해 주셨습니다. 우리가 한 의로운 일 때문이 아니라 당신 자비에 따라, 성령을 통하여 거듭나고 새로워지도록 물로 씻어 구원하신 것입니다.2)

6

이 성령을 하느님께서는 우리 구원자이신 예수 그리스도를 통하여 우리에게 풍성히 부어 주셨습니다.

7

그리하여 우리는 그분의3) 은총으로 의롭게 되어, 영원한 생명의 희망에 따라 상속자가 되었습니다.4)

8

이 말은 확실합니다. 그래서 나는 그대가 이러한 점들을 역설해서, 하느님을 믿게 된 이들이 선행을 하는 데에 전념하게 되기를 바랍니다. 선행은 사람들에게 좋고 유익한 것입니다.

9

어리석은 논쟁과 족보5) 이야기, 분쟁과 율법 논란을 피하십시오. 그러한 것들은 무익하고 헛될 뿐입니다.

10

분파를 일으키는 사람에게는6) 한 번 또 두 번 경고한 다음에 관계를 끊으십시오.7)

11

그대도 알다시피 그러한 자는 탈선하여 죄를 지으면서 자신을 단죄하고 있는 것입니다.

부탁과 인사

12

내가 아르테마스나 티키코스를8) 그대에게 보내거든, 서둘러 니코폴리스로9) 나를 찾아오십시오. 나는 거기에서 겨울을 나기로 작정하였습니다.

13

법률가 제나스와 아폴로가10) 그대의 도움을 받아 부족한 것 없이 여행을 계속할 수 있도록 힘써 주십시오.

14

우리 신자들도 선행에 전념하는 것을 배워, 남에게 절실히 필요한 것들을 도와줄 수 있어야 합니다.11) 그래야 열매를 맺지 못하는 사람이 되지 않을 것입니다.

15

나와 함께 있는 사람들이 모두 그대에게 인사합니다. 믿음 안에서 우리를 사랑하는 이들에게 안부를 전해 주십시오. 은총이 여러분12) 모두와 함께하기를 빕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