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보기는 두 종류만 가능합니다.

200주년 신약성서

코린토 신자들에게 보낸 첫째 서간 6 장

1

여러분 중에 어떤 이가 다른 사람에 대하여 송사가 있을 때 성도들에게 가지 않고 불의한 자들에게 가서 재판을 받으려 한다니 어떻게 감히 그럴 수 있습니까?

2

여러분은 성도들이 세상을 심판한다는 것을 알지 못합니까? 세상이 여러분에게 심판을 받을 터에 지극히 사소한 시비거리를 판결할 자격도 여러분에게 없다는 말입니까?

3

우리는 장차 천사들도 심판한다는 것을 여러분은 알지 못합니까? 하물며 일상의 일이야 (더 말해 무엇하겠습니까)?

4

물론 여러분에게도 일상의 송사가 있기야 하겠지만 그렇다고 교회에서 멸시받는 자들을 (판관)으로 앉힌다는 말입니까?

5

나는 여러분을 부끄럽게 하기 위하여 이 말을 합니다. 여러분 중에는 자기 형제 사이에 시비를 가려 줄 수 있을 만큼 지혜로운 사람이 하나도 없습니까?

6

그래서 오히려 형제가 형제를 고소하고 그것도 안 믿는 사람들에게 (가서) 한다는 말입니까?

7

도대체 여러분 사이에 송사거리가 있다는 것부터가 벌써 전적으로 여러분의 잘못입니다. 왜 차라리 여러분이 불의한 일을 고스란히 당하지 않습니까? 왜 차라리 여러분을 등쳐먹도록 놓아두지 않습니까?

8

오히려 여러분이야말로 불의한 짓을 행하고 남을 등쳐먹고 있으며 그것도 형제들한테 그렇게 하고 있습니다.

9

불의한 자들은 하느님의 나라를 상속받지 못하리라는 것을 여러분은 알지 못합니까? 착각하지 마시오. 음행을 하는 자나 우상 숭배자나 간음을 행하는 자나 여색을 탐하는 자나 남색질하는 자나

10

도둑질하는 자나 탐욕스러운 자는 물론 술주정뱅이도 중상을 하는 자도 등쳐먹는 자도 하느님의 나라를 상속받지 못할 것입니다.

11

여러분 중에도 전에는 이런 사람들이 더러 있었습니다. 그러나 여러분은 이제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과 우리 하느님의 영으로 씻겨지고 거룩하여졌으며 의롭게 되었습니다.

12

내게는 모든 것이 허용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다 유익한 것은 아닙니다. 내게는 모든 것이 허용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나는 어떤 것에도 매여 살지 않을 것입니다.

13

음식은 배를 위한 것이요 배는 음식을 위한 것입니다. 그러나 하느님은 이것도 저것도 다 없애 버리실 것입니다. 몸은 음행을 위한 것이 아니라 주님을 위한 것이며 주님은 몸을 위해서 계십니다.

14

그러나 하느님께서는 주님도 부활시키셨으니 우리도 또한 당신의 권능으로 일으켜 주실 것입니다.

15

여러분의 몸은 그리스도의 지체라는 것을 여러분은 알지 못합니까? 그런데 내가 그리스도의 지체를 가져다가 창녀의 지체로 만들 수 있겠습니까? 그럴 수 없습니다.

16

창녀와 결합하는 사람은 그와 한 몸이 된다는 것을 여러분은 알지 못합니까? 실상 "둘이 한 몸이 되리라" 는 말씀이 있습니다.

17

그러나 주님과 결합하는 사람은 그분과 한 영이 됩니다.

18

여러분은 음행을 피하시오. 사람이 저지른 죄는 무엇이나 그 몸 밖에서 한 짓이지만, 음행을 하는 자는 제 몸에다 죄를 짓습니다.

19

여러분의 몸은, 여러분이 하느님으로부터 받아 여러분 안에 모시고 있는 성령의 성전이며 따라서 여러분은 자신의 것이 아니라는 사실을 여러분은 알지 못합니까?

20

사실 여러분은 값을 내고 사들인 사람들이기 때문입니다. 그러니 이제 여러분의 몸으로 하느님을 영광스럽게 하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