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보기는 두 종류만 가능합니다.

200주년 신약성서

콜로새 신자들에게 보낸 서간 1 장

1

하느님의 뜻으로 그리스도 예수의 사도가 된 바울로와 형제인 디모테오가

2

골로사이에 있는 성도들에게, 곧 그리스도 안에서 충실한 형제들에게 (인사합니다). 우리 하느님 아버지로부터 은총과 평화가 여러분에게 (내리기를 빕니다).

3

우리는 여러분을 위해 기도드리며 언제나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아버지 하느님께 감사드립니다.

4

사실 그리스도 예수와 하나가 된 여러분의 믿음과 여러분이 모든 성도들에게 품은 사랑을 우리가 들었기 때문입니다.

5

그것은 여러분을 위해 하늘에 마련된 희망에 근거한 것이며 여러분은 이 희망에 대해서 진리의 말씀, 곧 복음을 통해 이미 들었습니다.

6

이 복음은 여러분에게 이르러, 여러분이 진리 안에서 하느님의 은총을 듣고 깨달은 날부터, 온 세상에서 그러하듯이 여러분에게서도 열매를 맺고 자라고 있습니다.

7

그것은 우리의 사랑하는 동역자 에바프라에게서 여러분이 배운 바와 같습니다. 그는 여러분을 위한 그리스도의 충실한 봉사자로서

8

영 안에서 여러분의 사랑을 우리에게 밝혀 주기도 했습니다.

9

그러므로 우리도 (여러분의 소식을) 들은 날부터 여러분을 위하여 끊임없이 기도드리며 간청하고 있습니다. 이는 여러분이 온갖 지혜와 신령한 깨달음으로 그분의 뜻을 아는 지식이 충만하여

10

주님께 맞갖게 살아감으로써 모든 (일에) 기쁨을 드리도록 하려는 것입니다. 또한 여러분이 온갖 선행에서 열매를 맺고 하느님을 아는 지식으로 자라며

11

그분 영광의 권능에 힘입은 모든 능력으로 굳세어져서 모든 (일에) 용기와 인내를 (가지게 하려는 것입니다). 기쁜 마음으로,

12

여러분이 빛 가운데 있는 성도들의 상속을 한몫 차지하는 자격을 주신 하느님께 감사드리시오.

13

하느님은 우리를 어둠의 권세에서 구하여 당신이 사랑하시는 아드님의 나라로 옮겨 주셨습니다.

14

우리는 그 아드님으로 말미암아 속량 곧 죄의 용서를 받았습니다.

15

그분은 보이지 않는 하느님의 모상이시며 모든 조물의 맏이시로다.

16

과연 하늘과 땅 위에 있는 만물은 그분 안에서 창조되었도다. 보이는 것들과 보이지 않는 것들, 권좌들이나 주권들이나 권력들이나 권세들이나 만물은 그분으로 말미암아, 그분을 위해서 창조되었도다.

17

그분은 만물에 앞서 계시고 만물은 그분 안에서 존속하는도다.

18

그분은 몸의 머리, 교회의 머리시로다. 그분은 으뜸이시며 죽은 자들 가운데서 맏이시로다. 이는 만물 가운데 첫째가 되시기 위함이다.

19

과연 (하느님께서는) 기꺼이 그분 안에 온갖 충만함을 머무르게 하시고,

20

그분으로 말미암아, 그분을 위해서 만물을 화해시키셨도다. [그분으로 말미암아] 그분 십자가의 피로 말미암아 평화롭게 하셨도다. 땅 위에 있는 것들이나 하늘에 있는 것들이나!

21

한때 여러분은 악행에 사로잡힌 마음으로 (그리스도와) 무관하였고 원수였습니다.

22

그러나 이제 그분은 죽음을 통하여 자기 육신의 몸으로 화해시켜 여러분을 거룩하고 나무랄 데 없고 흠잡을 데 없이 당신 앞에 서 있게 하셨습니다.

23

그러므로 여러분은 믿음에 기초를 두고 자리를 잡아 머물며, 여러분이 들은 복음의 희망으로부터 떠나지 마시오. (이 복음은) 하늘 아래 있는 모든 조물에게 선포되었고, 나 바울로는 이 복음의 봉사자가 되었습니다.

24

이제 나는 여러분을 위하여 고난받음을 기뻐하며 내 육신으로 그리스도의 몸인 교회를 위하여 그 수난의 부족한 것을 마저 채웁니다.

25

여러분을 위하여 하느님께서 내게 맡겨 주신 사명을 따라 나는 교회의 봉사자가 되었습니다. 그것은 내가 하느님의 말씀을 다 전파하기 위함입니다.

26

그 신비가 여러 세기와 여러 세대 동안 숨겨져 있었으나 이제는 그분의 성도들에게 드러났습니다.

27

하느님께서는 이방인들 가운데에 (나타난) 이 신비의 영광이 얼마나 부요한지 성도들에게 알려 주기를 원하셨습니다. 그 신비는 여러분 안에 계시는 그리스도이시니, 그분은 곧 영광에 대한 희망입니다.

28

우리는 모든 사람에게 권고하고 지혜를 다해 모든 사람을 가르치면서 그분을 알립니다. 그것은 우리가 모든 사람을 그리스도 안에 완전한 이로 세우기 위함입니다.

29

그러기 위하여 나는 내 안에서 힘차게 작용하는, 그분의 힘을 따라 애써 수고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