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주년 신약성서
요한의 첫째 서간 2 장
나의 어린 (친구) 여러분, 내가 여러분에게 이렇게 쓰는 것은 여러분이 죄를 짓지 않도록 하려는 것입니다. 누가 죄를 짓더라도 우리에게는 아버지 앞에 변호자가 계시니 (그이는) 곧 의로우신 예수 그리스도이십니다.
그이는 우리의 죄 때문에, 아니 우리의 죄뿐 아니라 온 세상의 죄 때문에 속죄의 제물이 되셨습니다.
우리는 하느님의 계명을 지키면 우리가 그분을 알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나는 그분을 알고 있다 고 말하면서도 그분의 계명을 지키지 않는 사람은 거짓말쟁이이며 그 사람 안에는 진리가 없습니다.
그러나 누구든 그분의 말씀을 지키면, 그 사람 안에서 하느님의 사랑이 참으로 완전해집니다. 이로써 우리가 그분 안에 있음을 알게 됩니다.
그분 안에 머물러 있다고 말하는 사람은 예수께서 거니신 것처럼 그도 그렇게 거닐어야 합니다.
사랑하는 여러분, 내가 여러분에게 써 보내는 것은 새로운 계명이 아니라 여러분이 처음부터 가지고 있던 옛 계명입니다. 이 옛 계명은 여러분이 들은 그 말씀입니다.
그런데도 내가 여러분에게 써 보내는 것은 (과연) 새로운 계명입니다. 그것은 그리스도에게나 여러분에게나 (분명한) 사실입니다. 어둠이 사라지고 참된 빛이 이미 비치고 있기 때문입니다.
스스로 빛 속에 있다고 말하면서 자기 형제를 미워하는 자는 아직도 어둠 속에 있습니다.
자기 형제를 사랑하는 이는 빛 속에 머물러 있으며 그는 걸려넘어지는 일이 없습니다.
그러나 자기 형제를 미워하는 자는 어둠 속에 있고 또 어둠속을 거닐고 있으니 자기가 어디로 가고 있는지 모릅니다. 어둠이 그의 눈을 멀게 하기 때문입니다.
어린 (친구)들이여, 여러분에게 써 보냅니다. 여러분의 죄는 그분의 이름으로 용서받았습니다.
아버지 된 이들이여, 여러분에게 써 보냅니다. 여러분은 처음부터 계시는 분을 알고 있습니다. 젊은이들이여, 여러분에게 써 보냅니다. 여러분은 그 악한 자를 이겼습니다.
어린 사람들이여, 여러분에게 썼습니다. 여러분은 아버지를 알고 있습니다. 아버지 된 이들이여, 여러분에게 썼습니다. 여러분은 처음부터 계시는 분을 알고 있습니다. 젊은이들이여, 여러분에게 썼습니다. 여러분이 강하고 하느님의 말씀이 여러분 안에 머물러 있어 여러분은 그 악한 자를 이겼습니다.
세상도, 또한 그 안에 있는 것도 사랑하지 마시오. 누가 세상을 사랑하면 그에게는 아버지의 사랑이 없습니다.
세상 안에 있는 모든 것, 육의 욕정과 눈의 욕정과 재산의 자랑은 아버지에게서 온 것이 아니라 세상에서 온 것이기 때문입니다.
세상과 그 욕정은 사라지지만 하느님의 뜻을 행하는 이는 영원히 살 것입니다.
어린 사람들이여, 지금은 마지막 시간입니다. 반그리스도가 온다고 여러분이 들은 대로 이제 많은 반그리스도들이 생겼습니다. 그래서 마지막 시간임을 우리는 알고 있습니다.
그들은 우리 가운데서 나왔지만 우리에게 속하지 않았습니다. 사실 그들이 우리에게 속했다면 우리들과 함께 머물렀을 것입니다. 그러나 그들이 모두 우리에게 속하지 않았다는 것은 으레 드러나게 되어 있었습니다.
그러나 여러분은 거룩하신 분으로부터 기름 부어졌으니, 모든 것을 알고 있습니다.
여러분이 진리를 모른다고 여러분에게 써 보내지는 않습니다. 오히려 여러분은 진리를 알고 있으며 또 그 진리에서 거짓은 하나도 나오지 않는다고 써 보냅니다.
거짓말쟁이는 누구입니까? 예수께서 그리스도가 아니라고 부인하는 자가 아니겠습니까? 아버지와 아들을 부인하는 자는 바로 반그리스도입니다.
아들을 부인하는 자는 누구나 아버지를 모시지 못하고, 아들을 고백하는 이는 아버지도 모십니다.
여러분이 처음부터 들어 온 것이 여러분 안에 머무르게 하시오.여러분이 처음부터 들어 온 것이 여러분 안에 머물러 있으면 여러분도 아들과 아버지 안에 머무를 것입니다.
이것은 그분 친히 우리에게 언약하신 약속이니, 곧 영원한 생명입니다.
나는 여러분을 속이는 자들을 두고 여러분에게 이렇게 썼습니다.
그러나 여러분으로 말하면, 그분으로부터 받은 그 기름부음이 여러분 안에 머물러 있으니 누가 여러분을 가르칠 필요는 없습니다. 오히려 그분의 기름부음이 여러분에게 모든 일에 관해서 가르쳐 주시듯이, 또한 (이미) 여러분에게 가르쳐 주신 대로 여러분은 그분 안에 머물러 있으시오. 그 가르침은 진실하고 거짓이 없는 것입니다.
어린 (친구) 여러분, 이제 그분 안에 머물러 있으시오. 그래야만 그분이 나타나실 때에 우리는 확신을 가지게 될 것이고 또한 그분이 내림하실 때에 그분으로부터 (쫓겨나는) 수치를 당하지 않을 것입니다.
여러분은 그분이 의로우신 줄을 안다면 의로운 일을 행하는 모든 이도 하느님에게서 태어났다는 것을 알아 두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