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보기는 두 종류만 가능합니다.

200주년 신약성서

사도행전 21 장

1

우리는 그들과 헤어져 항해하게 되었는데 곧장 코스로 갔다가 다음날에는 로도스로, 거기에서 바다라로 갔다.

2

우리는 페니키아로 향하는 배를 만나 (거기에) 올라타고 항해하였다.

3

우리는 키프로스를 바라보며 그 (섬)을 왼편에 끼고 항진하여 시리아로 갔다가 띠로로 내려가 (뭍에 올랐다). 거기에서 그 배는 짐을 풀었던 것이다.

4

우리는 제자들을 만나 거기에 이레 동안 머물렀다. 그들은 성령에 힘입어, 바울로에게 예루살렘으로 올라가지 말라고 말하였다.

5

(체류할) 날들이 다 지나자 우리는 떠나 (다시) 여행하게 되었는데 모든 이가 부인들과 자녀들과 함께 도시 밖까지 우리를 전송해 주었다. 우리는 바닷가에서 무릎을 꿇고 기도를 드린 다음

6

서로 헤어졌다. 우리는 배에 올랐고 저들은 제 집으로 돌아갔다.

7

우리는 띠로에서 떠나 프톨레마이스에 도착하여 항해를 마쳤다. (거기서) 형제들에게 인사하고 그들과 함께 하루 동안 머물렀다.

8

이튿날 가이사리아로 떠나가서 일곱 (봉사자) 중의 하나이며 복음 전파자인 필립보의 집에 들어가서 그와 함께 머물렀다.

9

그에게는 네 딸이 있었는데, 그들은 처녀로서 예언을 하였다.

10

우리가 여러 날 머물러 있는 동안 하가보라는 어떤 예언자가 유대에서 내려와

11

우리에게 와서는 바울로의 허리띠를 가지고 자기 발과 손을 묶고 나서 말했다. "성령이 말씀하시기를 '유대인들이 예루살렘에서 이 허리띠의 임자를 이렇게 묶어 이방인들의 손에 넘겨 줄 것이다' 라고 하십니다."

12

우리와 그곳 사람들은 이 말을 듣고 바울로에게 예루살렘에 올라가지 말라고 권하였다.

13

그 때 바울로는 "왜 울면서 내 마음을 괴롭힙니까? 주 예수의 이름을 위해서 나는 예루살렘에서 묶일 뿐 아니라 죽을 준비까지 되어 있습니다" 하고 대답하였다.

14

그가 설득에 응하지 않으므로 우리는 "주님의 뜻이 이루어지소서" 하면서 조용히 있었다.

15

그 며칠 뒤에 우리는 행장을 꾸려 가지고 예루살렘으로 올라갔다.

16

가이사리아의 제자들 가운데 몇 사람도 우리와 동행하여 키프로스 사람으로서 고참 제자인 므나손에게 (우리를) 데리고 갔는데 우리는 그의 (집에서) 손님으로 묵었다.

17

우리가 예루살렘에 당도하자 형제들은 우리를 기꺼이 맞아들였다.

18

이튿날 바울로는 우리와 함께 야고보를 찾아갔는데 원로들이 모두 모여왔다.

19

바울로는 그들에게 인사한 다음 자신의 봉사를 통하여 하느님께서 이방인들 가운데서 하신 일들을 낱낱이 이야기하였다.

20

그들은 듣고 나서 하느님을 찬양하며 그에게 말하였다. "노형, 보다시피 유대인들 가운데서 믿음을 갖게 된 이들이 몇만 명이나 됩니다. 그들은 모두 율법을 열성으로 지키는 사람들입니다.

21

그들이 당신에 관한 소문을 들었는데 당신은 이방인들 가운데서 사는 모든 유대인들에게 모세를 배척하라고 가르치면서,자식들에게 할례를 베풀지도 말고 (오랜) 풍속대로 살지도 말라고 했다는 것입니다.

22

그러니 어떻게 할까요? 그들은 당신이 왔다는 말을 반드시 듣게 될 것입니다.

23

그러니 우리가 당신에게 일러 주는 대로만 하시오. 서약을 한 사람 넷이 우리에게 있습니다.

24

그들을 맞이하여 그들과 함께 정결예식을 행하고 그들이 머리를 깎을 수 있도록 그들을 위해서 비용을 대십시오. 그러면 모든 유대인들은 당신에 관한 소문이 아무것도 아닐 뿐더러 당신도 스스로 율법을 지키며 곧바르게 살아간다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25

우리는 믿음을 갖게 된 이방인들에 관해서, 저들이 우상에게 바친 고기와 피와 숨막혀 죽은 짐승의 고기와 음행을 멀리하여 자신을 지키도록 결정하여 편지를 써 보낸 바 있습니다."

26

이에 바울로는 (서약한) 사람들을 맞이하고 이튿날 그들과 함께 정결예식을 행한 다음 성전으로 들어갔다. 그리고 정결예식 기한이 차서 그들 각자를 위해 제물을 바칠 날을 신고하였다.

27

이레가 거의 다 될 무렵 아시아에서 온 유대인들이 성전에서 바울로를 보고 모든 군중을 선동하여 그를 붙들고

28

외쳤다. "이스라엘 동포 여러분, 도와 주시오. 이자는 어디서든 누구에게나 (우리) 백성과 율법과 이 장소를 반대하라고 가르치는 사람입니다. 더군다나 헬라인들까지 성전으로 데리고 들어와서 이 거룩한 장소를 더럽혔습니다."

29

그들은 에페소 사람 드로피모가 바울로와 함께 도성에 있는 것을 전에 보았으므로 바울로가 그를 성전으로 데리고 들어갔으려니 생각했던 것이다.

30

그러자 온 도성이 술렁거리고 백성이 몰려들어 바울로를 붙잡아서 그를 성전 밖으로 끌어냈다. 그리고 즉각 (성전) 문들이 닫혔다.

31

그들이 바울로를 죽이려고 할 때에 온 예루살렘이 소란스럽다는 보고가 부대 천부장에게 올라갔다.

32

그는 곧 군인들과 백부장들을 거느리고 그들에게 달려갔다. 그들은 천부장과 군인들을 보자 바울로를 때리던 짓을 멈추었다.

33

그 때 천부장이 가까이 가서 바울로를 붙잡고 두 개의 쇠사슬로 묶도록 명한 다음 그가 누구이며 무슨 짓을 했는지 알아보았다.

34

그러나 군중 사이에서는 서로 다른 소리를 질러댔다. 천부장은 그 소동 때문에 진상을 알아낼 수 없었으므로 그를 병영으로 끌고 가라고 명하였다.

35

바울로가 층계에 이르렀을 때에 군중이 난폭하게 굴어서 군인들은 그를 들어서 옮기게 되었다.

36

백성의 무리가 따라오면서 "그자를 없애 버려라" 하고 외쳤기 때문이다.

37

이윽고 바울로는 병영으로 끌려 들어가게 되었을 때 천부장에게 말했다. "내가 당신에게 한 말씀 드려도 됩니까?" 그러자 천부장이 말했다. "당신은 헬라말을 아오?

38

그렇다면 당신은 얼마 전에 폭동을 일으키고 사천 명의 자객들을 광야로 이끌고 나갔던 그 에집트인이 아니오?"

39

이에 바울로는 말했다. "나는 길리기아의 다르소 출신 유대인으로서 결코 초라하지 않은 도시의 시민입니다. 당신에게 청하건대 내가 저 백성에게 이야기하는 것을 허락해 주십시오."

40

천부장이 허락하자 바울로는 층계에 서서 백성에게 (조용히 하라는) 손짓을 했다. 완전히 잠잠해지자 그는 히브리말로 연설하며 이렇게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