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주년 신약성서
콜로새 신자들에게 보낸 서간 3 장
그러므로 여러분이 그리스도와 함께 일으켜졌다면 위에 있는 것들을 찾으시오. 거기에는 그리스도께서 하느님의 오른편에 앉아 계십니다.
위에 있는 것들을 생각하고 땅에 있는 것들은 생각하지 마시오.
사실 여러분은 죽었고 여러분의 생명은 그리스도와 더불어 하느님 안에 숨겨져 있습니다.
여러분의 생명인 그리스도께서 나타나실 그 때에 여러분도 그분과 더불어 영광 속에 나타날 것입니다.
그러므로 땅에 있는 지체들, 곧 음행, 부정, 욕망, 나쁜 욕정, 탐욕을 죽이시오. 이런 것들은 우상 숭배입니다.
이런 것들 때문에 하느님의 진노가 [불복종의 자식들에게] 내립니다.
여러분도 그런 방식으로 살아왔던 한때에는 그 가운데서 거닐었습니다.
이제는 여러분도 (이런) 모든 것들, 곧 분노, 격분, 악의, 모독, 여러분의 입에서 나오는 부끄러운 말을 버리시오.
서로 거짓말하지 마시오. 묵은 사람을 그 행실과 함께 벗어 버리시오.
새 사람을 입으시오. 새 사람은 자기를 창조하신 분의 모상을 따라 새로워져 (그분의 뜻을 아는) 지식에 이르게 됩니다.
거기에는 헬라인도 유대인도, 할례(자)도 비할례(자)도, 야만인도 스키티아인도, 노예도 자유인도 없습니다. 그리스도만이 전부이시며 모든 이 안에 계십니다.
그러므로 여러분은 하느님에게 선택된 거룩하고 사랑받는 사람답게 자비로운 동정심, 친절, 겸손, 온유, 인내를 입으시오.
누가 누구를 탓할 것이 있다 해도 서로 참고 서로 은혜로이 용서하시오. 주님께서 여러분을 은혜로이 용서하신 것같이 여러분도 그렇게 하시오.
이 모든 것 위에 사랑을 (더하시오). 사랑은 완덕의 끈입니다.
그리스도의 평화가 여러분의 마음을 다스리게 하시오. 여러분은 이 평화를 위하여 한 몸 안에 부르심을 받았으니, 여러분은 감사할 줄 아는 사람이 되시오.
그리스도의 말씀이 여러분 가운데 풍성히 머물게 하며 온갖 지혜로 서로 가르치고 충고하시오. 성시와 찬가와 영가를 은총 안에서 여러분의 마음으로 하느님께 노래하시오.
여러분이 말이나 행동으로 하는 일은 무엇이든 모두 다 주 예수의 이름으로 (하며), 그분을 통하여 하느님 아버지께 감사드리시오.
아내 여러분, 주님 안에서 마땅히 그래야 하듯이 남편에게 순종하시오.
남편 여러분, 아내를 사랑하시오. 모질게 대하지 마시오.
자녀 여러분, 모든 일에 부모에게 복종하시오. 사실 이렇게 하는 것이 주님께 맞갖은 일입니다.
아버지 여러분, 여러분의 자녀들이 기가 죽지 않도록 그들을 들볶지 마시오.
종(살이하는 이) 여러분, 모든 일에 세속 주인에게 복종하시오. 아첨꾼들처럼 눈가림으로 그럴 것이 아니라 주님을 두려워하면서 순수한 마음으로 복종하시오.
여러분은 무엇을 하든 사람들을 위해 하는 것이 아니라 주님을 위해 하듯이 마음으로부터 하시오.
여러분은 주님으로부터 그 갚음으로 상속을 받으리라는 것을 알아 두시오. 주 그리스도께 종노릇하시오.
실상 불의를 행하는 사람은 그가 불의하게 행한 것을 되받을 것입니다. (여기에는) 사람 차별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