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보기는 두 종류만 가능합니다.

200주년 신약성서

마르코 복음서 16 장

1

그리고 안식일이 지나자 막달라 (여자) 마리아와 야고보의 (어머니) 마리아와 살로메는 (무덤에) 가서 예수께 발라 드리려고 향료를 샀다.

2

그들은 주간 첫날 이른 새벽, 해가 떠오를 무렵에 무덤으로 갔다.

3

그들은 서로 말하기를 "누가 우리를 위해 무덤 입구에서 돌을 굴려내어 줄까요?" 하였다.

4

그러면서 눈을 들어 바라보니 돌은 이미 굴러나 있었다. 사실 그 돌은 매우 컸던 것이다.

5

그들이 무덤으로 들어가 보니 웬 젊은이가 흰 예복을 입고 오른편에 앉아 있었다. 그들은 몹시 놀랐다.

6

그러자 젊은이는 그들에게 이렇게 말했다. "너무 놀라지 마시오.여러분은 십자가에 처형되신 나자렛 사람 예수를 찾고 있지만,그분은 부활하시어 여기에 계시지 않습니다. 보시오, 그분을 안장했던 곳입니다.

7

그러니 가서 그분의 제자들과 베드로에게 '예수께서는 여러분에게 말씀하신 대로 여러분에 앞서 갈릴래아로 가실 것이니, 여러분은 거기서 그분을 뵙게 될 것입니다' 하고 말하시오."

8

여자들은 (밖으로) 나와 무덤에서 도망쳤다. 그들은 벌벌 떨며 넋을 잃었던 것이다. 그들은 아무에게도 그런 말을 하지 않았다.사실 두려워졌기 때문이다.

9

주간 첫날 새벽에 예수께서는 다시 살아나신 뒤 막달라 (여자) 마리아에게 처음으로 나타나셨는데 그분은 그에게서 일곱 귀신을 쫓아내어 주신 적이 있었다.

10

그 여자는 가서 예수와 함께 지냈던 이들에게 (소식을) 알렸는데, 그들은 슬퍼하며 울고 있었던 것이다.

11

그들은 예수께서 살아 계시며 그 여자에게 나타나셨다는 말을 듣고도 믿지 않았다.

12

그 뒤 그들 가운데 두 사람이 길을 가고 있을 때에 예수께서는 다른 모습으로 나타나셨는데 그들은 시골로 가던 중이었다.

13

그들이 돌아가서 다른 사람들에게 알렸으나 그들의 (말도) 믿지 않았다.

14

마침내 열한 사람이 음식상을 받고 있을 때에 예수께서 나타나셨다. 그분은 그들의 믿지 않음과 완고한 마음을 꾸짖으셨다. 그분의 부활하신 모습을 본 사람들의 (말을) 그들이 믿지 않았기 때문이다.

15

그리고 예수께서는 그들에게 이렇게 말씀하셨다. "온 세상으로 가서 모든 사람에게 복음을 선포하시오.

16

믿고 세례를 받는 사람은 구원받겠지만 믿지 않는 사람은 단죄받을 것입니다.

17

믿는 사람들에게는 이런 표징들이 따를 것입니다. 곧 내 이름으로 귀신들을 쫓아내고 새로운 언어들을 말하며,

18

손으로 뱀을 잡거나 죽을 독을 마실지라도 그들은 아무런 해를 입지 않을 것이고, 병자들에게 손을 얹으면 낫게 될 것입니다."

19

그리하여 주 예수께서는 제자들에게 말씀하신 다음 하늘로 맞아들여져 하느님 오른편에 앉으셨다.

마르코 복음서의 짧은 끝맺음

20

그리고 제자들은 떠나가서 사방에 (복음을) 선포하였는데, 주님께서 함께 일하시며 표징들이 따르게 하심으로써 말씀을 굳건히 뒷받침하셨다. [짧은 결문]그 여자들은 자기들에게 명하신 모든 사연을 베드로와 그 동료들에게 간추려 이야기해 주었다. 그 후 예수께서도 친히 그들을 통해 동쪽에서부터 서쪽에 이르기 까지 영원한 구원에 관한 성스러운 불멸의 (복음) 선포를 두루 미치게 하셨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