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보기는 두 종류만 가능합니다.

성경

역대기 상권 5 장

르우벤의 자손

1

이스라엘의 맏아들 르우벤의 자손들은 이러하다. 르우벤은 맏아들이면서도 아버지의 잠자리를 더럽혔기 때문에,2) 그의 맏아들 권리가 이스라엘의 아들 요셉의 아들들에게 넘어가고, 족보에 맏아들로 오르지 못하였다.

2

유다가 형제들 가운데에서 세력이 컸으므로 그에게서 영도자가 났으나, 맏아들 권리는 요셉에게 있었다.3)

3

이스라엘의 맏아들 르우벤의 아들은 하녹, 팔루, 헤츠론, 카르미이다.

4

요엘의 자손들은 이러하다.4) 요엘의 아들은 스마야, 스마야의 아들은 곡, 곡의 아들은 시므이,

5

시므이의 아들은 미카, 미카의 아들은 르아야, 르아야의 아들은 바알,

6

바알의 아들은 브에라이다. 이 브에라가 아시리아 임금 티글랏 필에세르에게5) 사로잡혀 간 르우벤인들의 수장이다.

7

씨족별로 세대에 따라 족보에 오른 그의 형제는 우두머리 여이엘, 즈카르야,

8

벨라이다. 벨라는 아자즈의 아들, 아자즈는 세마의 아들, 세마는 요엘의 아들이다. 그들은6) 아로에르를 중심으로 느보와 바알 므온까지 퍼져 살았고,7)

9

동쪽으로는 유프라테스강 쪽의 사막 어귀까지 걸쳐 살았다.8) 길앗 땅에서 그들의 가축이 불어났기 때문이다.

10

그들은 사울 시대에 전쟁을 벌여 하가르인들을9) 힘으로 쓰러뜨리고, 길앗 동쪽 전 지역에 걸쳐 하가르인들의 천막에서 살았다.

가드의 자손

11

그들11) 옆에 자리 잡은 가드의 자손들은 살카까지 이르는 바산 지방에서 살았다.12)

12

그들의 우두머리는 요엘이고, 둘째 우두머리는 사팜이었다. 야나이와 사팟도 바산에서 살았다.

13

그들 집안의 형제들은 미카엘, 므술람, 세바, 요라이, 야칸, 지아, 에베르, 이렇게 일곱이었다.

14

이들은 아비하일의 자손인데, 아비하일은 후리의 아들, 후리는 야로아의 아들, 야로아는 길앗의 아들, 길앗은 미카엘의 아들, 미카엘은 여시사이의 아들, 여시사이는 야흐도의 아들, 야흐도는 부즈의 아들이다.

15

압디엘의 아들이고 구니의 손자인 아히가 그들 집안의 우두머리다.

16

그들은 길앗과 바산과 거기에 딸린 마을들과 사론의13) 모든 목초지 끝까지 퍼져 살았다.

17

이들은 모두 유다 임금 요탐 시대와 이스라엘 임금 예로보암14) 시대에 족보에 올랐다.

18

르우벤의 자손들과 가드인들과 므나쎄 반쪽 지파에는, 방패와 칼을 들고 활을 쏘며 군사 훈련을 받아 전쟁에 나갈 수 있는 용사가 사만 사천칠백육십 명 있었다.

19

그들이 하가르인들을 비롯하여 여투르, 나피스, 노답과16) 전쟁을 벌일 때,

20

하느님의 도우심으로 하가르인들과 그 모든 동맹군이 그들의 손에 넘겨졌는데, 이는 그들이 전쟁을 하면서 하느님께 부르짖었기 때문이다. 그들이 하느님을 신뢰하였으므로 그분께서 그들의 간청을 들어 주신 것이다.

21

그들은 적의 가축, 곧 낙타 오만 마리와 양 이십오만 마리와 나귀 이천 마리, 그리고 사람 십만 명을 사로잡았다.

22

그 전쟁을 하느님께서 일으키셨으므로17) 많은 사람이 살해당하여 쓰러졌다. 그들은 유배 때까지 그곳에서18) 살았다.

므나쎄 반쪽 지파의 자손

23

므나쎄 반쪽 지파의 자손들은 바산에서 바알 헤르몬과 스니르와19) 헤르몬산에 이르는 땅에 살았다. 그들은 수가 많았다.

24

그들 집안의 우두머리들은 이러하다. 곧 에페르, 이스이, 엘리엘, 아즈리엘, 이르므야, 호다우야, 야흐디엘이다. 그들은 힘센 용사로서 각 집안의 이름난 우두머리다.

25

그러나 그들은 자기 조상들의 하느님을 배신하고, 하느님께서 그들 앞에서 멸망시키신 그 땅 민족들의 신들을 따르며 불륜을 저질렀다.

26

그래서 이스라엘의 하느님께서는 아시리아 임금 풀의 마음과 아시리아 임금 티글랏 필에세르의 마음을 부추기셔서, 르우벤인과 가드인과 므나쎄 반쪽 지파를 유배 보내, 할라, 하보르, 하라 그리고 고잔강으로 데려가게 하셨다.20) 그들은 오늘날까지 거기에서 살고 있다.

레위의 자손21)

27

레위의 아들은 게르손, 크핫, 므라리이다.

28

크핫의 아들은 아므람, 이츠하르, 헤브론, 우찌엘이다.

29

아므람의 자녀는 아론, 모세, 미르얌이다. 아론의 아들은 나답, 아비후, 엘아자르, 이타마르이다.

30

엘아자르는 피느하스를 낳고 피느하스는 아비수아를 낳았다.

31

아비수아는 부키를 낳고 부키는 우찌를 낳았다.

32

우찌는 즈라흐야를 낳고 즈라흐야는 므라욧을 낳았다.

33

므라욧은 아마르야를 낳고 아마르야는 아히툽을 낳았다.

34

아히툽은 차독을 낳고 차독은 아히마아츠를 낳았다.

35

아히마아츠는 아자르야를 낳고 아자르야는 요하난을 낳았다.

36

요하난은 아자르야를 낳았는데, 이 아자르야가 솔로몬이 예루살렘에 세운 주님의 집에서 사제로 봉직한 사람이다.22)

37

아자르야는 아마르야를 낳고 아마르야는 아히툽을 낳았다.

38

아히툽은 차독을 낳고 차독은 살룸을 낳았다.

39

살룸은 힐키야를 낳고 힐키야는 아자르야를 낳았다.

40

아자르야는 스라야를 낳고 스라야는 여호차닥을 낳았다.

41

주님께서 네부카드네자르를 시켜 유다와 예루살렘을 유배 보내실 때, 여호차닥도 끌려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