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보기는 두 종류만 가능합니다.

성경

에즈라기 1 장

바빌론 유배가 끝나다

1

페르시아 임금 키루스 제일년이었다.2) 주님께서는 예레미야의 입을 통하여 하신 말씀을 이루시려고,3) 페르시아 임금 키루스의 마음을 움직이셨다.4) 그리하여 키루스는 온 나라에 어명을 내리고 칙서도 반포하였다.5)

2

“페르시아 임금 키루스는 이렇게 선포한다. 주 하늘의 하느님께서6) 세상의 모든 나라를 나에게 주셨다. 그리고 유다의 예루살렘에 당신을 위한 집을 지을 임무를 나에게 맡기셨다.

3

나는 너희 가운데 그분 백성에 속한 이들에게는7) 누구나 그들의 하느님께서 함께 계시기를 빈다. 이제 그들이 유다의 예루살렘으로 올라가서, 주 이스라엘의 하느님 집을 짓게 하여라. 그분은 예루살렘에 계시는 하느님이시다.

4

이 백성의 남은 자들이8) 머무르고 있는 모든 지방의 사람들은, 예루살렘에 계시는 하느님의 집을 위한 자원 예물과 함께, 은과 금과 물품과 짐승으로 그들 모두를 후원하여라.”9)

5

그리하여 유다와 벤야민의 각 가문의 우두머리들과 사제들과 레위인들, 곧 예루살렘에 올라가서 그곳에 계신 주님의 집을 짓도록 하느님께서 마음을 움직여 주신10) 이들이 모두 떠날 채비를 하였다.11)

6

그러자 이웃 사람들은 저마다 온갖 자원 예물 외에도, 은 기물과 금과 물품과 짐승, 그리고 값진 선물로 그들을 도와주었다.12)

7

키루스 임금은 네부카드네자르가 예루살렘에서 가져다가 자기 신전에 두었던13) 주님의 집 기물들을 꺼내 오게 하였다.

8

페르시아 임금 키루스는 재무상 미트르닷을14) 시켜 그것들을 꺼내 오게 한 다음, 낱낱이 세어 유다 제후 세스바차르에게15) 넘겨주도록 하였다.

9

그 품목은 이러하다. 금 접시가 서른 개, 은 접시가 천 개, 칼이16) 스물아홉 자루,

10

금 대접이17) 서른 개, 이급18) 은 대접이 사백열 개, 그 밖에 다른 기물이 천 개였다.

11

그리하여 금 기물과 은 기물은 모두 오천사백 개였다.19) 세스바차르는 유배자들을 바빌론에서 예루살렘으로 데리고 올라오면서, 이 기물들을 모두 가지고 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