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보기는 두 종류만 가능합니다.

성경

요한 묵시록 1장

머리말

1

예수 그리스도의 계시.1) 하느님께서 머지않아 반드시 일어날 일들을2) 당신 종들에게3) 보여 주시려고 그리스도께 알리셨고, 그리스도께서 당신 천사를 보내시어 당신 종 요한에게 알려 주신 계시입니다.

2

요한은 하느님의 말씀과 예수 그리스도의 증언,4) 곧 자기가 본 모든 것을 증언하였습니다.5)

3

이 예언의 말씀을 낭독하는 이와6) 그 말씀을 듣고 그 안에 기록된 것을 지키는7) 사람들은 행복합니다. 그때가 다가왔기 때문입니다.8)

인사

4

요한이 아시아에 있는 일곱 교회에 이 글을 씁니다.9) 지금도 계시고 전에도 계셨으며 또 앞으로 오실 분과10) 그분의 어좌 앞에 계신 일곱 영에게서,11)

5

또 성실한 증인이시고 죽은 이들의 맏이이시며 세상 임금들의 지배자이신12) 예수 그리스도에게서 은총과 평화가 여러분에게 내리기를 빕니다.13) 우리를 사랑하시어 당신 피로 우리를 죄에서 풀어 주셨고,14)

6

우리가 한 나라를 이루어 당신의 아버지 하느님을 섬기는 사제가 되게 하신 그분께 영광과 권능이 영원무궁하기를15) 빕니다. 아멘.

7

보십시오, 그분께서 구름을 타고 오십니다.16) 모든 눈이 그분을 볼 것입니다. 그분을 찌른17) 자들도 볼 것이고 땅의 모든 민족들이 그분 때문에 가슴을 칠 것입니다.18) 꼭 그렇게 될 것입니다. 아멘.19)

8

지금도 계시고 전에도 계셨으며 또 앞으로 오실20) 전능하신21) 주 하느님께서, “나는 알파요 오메가다.”22) 하고 말씀하십니다.

요한의 소명

9

여러분의 형제로서, 예수님 안에서 여러분과 더불어 환난을 겪고 그분의 나라에 같이 참여하며 함께 인내하는23) 나 요한은, 하느님의 말씀과 예수님에 대한 증언 때문에 파트모스라는24) 섬에서 지내고 있었습니다.25)

10

어느 주일에26) 나는 성령께 사로잡혀 내 뒤에서 나팔 소리처럼27) 울리는 큰 목소리를 들었습니다.

11

그 목소리가 이렇게 말하였습니다. “네가 보는 것을 책에 기록하여 일곱 교회 곧 에페소, 스미르나, 페르가몬, 티아티라, 사르디스, 필라델피아, 라오디케이아에28) 보내라.”

12

나는 나에게 말하는 것이 누구의 목소리인지 보려고 돌아섰습니다. 돌아서서 보니 황금 등잔대가 일곱 개 있고,29)

13

그 등잔대 한가운데에 사람의 아들 같은 분이30) 계셨습니다. 그분께서는 발까지 내려오는 긴 옷을 입고 가슴에는 금띠를 두르고 계셨습니다.

14

그분의 머리와 머리털은31) 흰 양털처럼 또 눈처럼 희고 그분의 눈은 불꽃 같았으며,

15

발은 용광로에서 정련된 놋쇠32) 같고 목소리는 큰 물 소리 같았습니다.

16

그리고 오른손에는 일곱 별을 쥐고 계셨으며 입에서는 날카로운 쌍날칼이33) 나왔습니다. 또 그분의 얼굴은 한낮의 태양처럼 빛났습니다.34)

17

나는 그분을 뵙고, 죽은 사람처럼 그분 발 앞에 엎드렸습니다.35) 그러자 그분께서 나에게 오른손을 얹고 말씀하셨습니다. “두려워하지 마라. 나는 처음이며 마지막이고36)

18

살아 있는 자다. 나는 죽었었지만, 보라, 영원무궁토록 살아 있다. 나는 죽음과 저승의37) 열쇠를 쥐고 있다.

19

그러므로 네가 본 것과 지금 일어나는 일들과 그다음에 일어날 일들을 기록하여라.

20

네가 본 내 오른손의 일곱 별과 일곱 황금 등잔대의 신비는 이러하다. 일곱 별은 일곱 교회의 천사들이고38) 일곱 등잔대는 일곱 교회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