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보기는 두 종류만 가능합니다.

성경

나훔서 1장

머리글

1

니네베에1) 관한 신탁. 엘코스2) 사람 나훔이 본 환시의 책.

열정을 지니신 하느님3)

2

주님은 열정을 지니신 분,4) 보복하시는 하느님 주님은 보복하시는 분, 진노하시는 분이시다. 주님은 당신의 적들에게5) 보복하시는 분 당신의 원수들에게 화를 터뜨리시는 분이시다.

3

주님은 분노에 더디시고 힘이 뛰어나신 분. 그러나 벌하지 않으신 채 내버려두지는 않으신다. 폭풍과 회오리바람은 그분께서 다니시는 길이며6) 구름은7) 그분 발밑에 이는 먼지다.

4

그분께서는 바다를 꾸짖어 말려 버리시고 강들을 모조리 바닥까지 드러내신다.8) 바산과 카르멜이 시들고 레바논의 초목이 시든다.9)

5

그분 앞에서 산들이 떨고 언덕들이 비틀거린다. 그분 앞에서 땅이, 세상과 그 모든 주민이 황폐해진다.10)

6

그분의 노기 앞에서 누가 버틸 수 있으랴? 그분의 타오르는 분노에 누가 맞설 수 있으랴? 그분의 진노가 불같이 쏟아지니 그분 앞에서 바위들이 부서진다.

7

주님은 선하신 분11) 환난의 날에 피난처가 되어 주시는 분 당신께 피신하는 이들을 알아주시는12) 분이시다.

8

그러나 그분께서는 당신께 맞서는 자들을13) 넘쳐흐르는 홍수로 끝장내시고 당신의 원수들을 어둠 속까지 쫓으신다.

유다와 니네베에 내리는 신탁

9

너희는 주님께 무슨 음모를 꾸미느냐? 그분은 모조리 끝장내시는 분 어떤 적대자도 두 번 다시 일어나지 못한다.

10

그들은 가시나무처럼 뒤엉키고 술고래처럼 곯아떨어졌다. 그들은 바싹 마른 검불처럼 타 버리리라.

11

주님을 거슬러 악을 꾀하는 자 사악한 일을 꾸미는 자가 너에게서14) 나왔다.

12

주님께서 이렇게 말씀하신다. “그들이 빈틈없고 그토록15) 많아도 잘려 나가 사라지고 말리라. 내가 너를16) 괴롭혔지만 다시는 너를 괴롭히지 않으리라.

13

이제 나는 그가 너에게 메운 멍에를17) 부러뜨리고 너를 묶은 사슬을 끊어 주리라.”

14

주님께서 너를18) 거슬러 명령을 내리셨다. “다시는 너의 이름을 이을 자손이 나지 않으리라.19) 나는 조각 신상과 주조 신상을 너의 신전에서 없애 버리고 네 무덤을 파 놓으리니 네가 쓸모없기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