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보기는 두 종류만 가능합니다.

성경

레위기 1 장

번제물에 관한 규정1)

1

주님께서 모세를 부르신 다음, 만남의 천막에서 그에게 말씀하셨다.

2

“너는 이스라엘 자손들에게 일러라. 그들에게 이렇게 말하여라. ‘너희 가운데 누가 짐승을 잡아 주님에게 예물을 바칠 때에는, 소 떼나 양 떼2) 가운데에서 골라 예물을 바쳐야 한다.

3

소 떼에서 고른 예물을 번제물로 바치려면, 흠 없는3) 수컷을 바쳐야 한다. 주님 앞에서 호의로 받아들여지도록, 그것을 만남의 천막 어귀로 가져온 다음,

4

번제물의 머리에 손을 얹는다.4) 그러면 그 제물이 그를 위해 호의로 받아들여져, 그의 속죄가 이루어진다.

5

그가 주님 앞에서 그 소를 잡으면,5) 아론의 아들인 사제들은 그 피를 가져다가, 만남의 천막 어귀에 있는 제단을 돌며 거기에 그 피를 뿌린다.6)

6

그런 다음 그는 제물의 가죽을 벗기고7) 각을 뜬다.

7

아론 사제의 아들들은 제단에 불을 피우고, 그 불에 장작을 얹어 놓는다.

8

아론의 아들인 사제들은 각을 뜬 고기와 머리와 지방을 제단의 불에 얹은 장작 위에 차려 놓는다.

9

제물을 바치는8) 이가 내장과 다리를 물에 씻어 놓으면,9) 사제는 그것을 모두 제단 위에서 번제물, 곧 주님을 위한 향기로운 화제물로10) 살라 바친다.

10

작은 가축, 곧 양이나 염소 가운데에서 예물을 골라 번제물로 바치려면, 흠 없는 수컷을 바쳐야 한다.

11

제물을 바치는 이는 제단의 북쪽, 주님 앞에서 그것을 잡고,11) 아론의 아들인 사제들은 제단을 돌며 거기에 그 피를 뿌린다.

12

그런 다음 제물을 바치는 이가 각을 뜨고 그 제물의 머리와 지방을 베어 놓으면, 사제는 그것들을 제단의 불에 얹은 장작 위에 차려 놓는다.

13

또 내장과 다리를 물에 씻어 놓으면, 사제가 그것을 모두 제단 위에서 살라 연기로 바친다. 이것은 번제물, 곧 주님을 위한 향기로운 화제물이다.

14

날짐승 가운데에서 주님을 위한 예물을 골라 번제물로 바치려면, 산비둘기나 집비둘기 가운데에서 예물을 골라 바쳐야 한다.12)

15

사제는 그 날짐승을 제단으로 가져다가, 머리를 떼어 제단 위에서 살라 연기로 바치고, 피는 제단 벽에 대고 짜낸다.13)

16

제물의 모이주머니는 그 안에 든 것과14) 함께 꺼내어, 제단 동쪽에 있는 재 구덩이에15) 버린다.

17

제물을 바치는 이가 두 날개를 잡고, 아주 떨어지지는 않게 그 날짐승을 찢어 놓으면, 사제가 그것을 제단 위에서, 곧 불에 얹은 장작 위에서 살라 연기로 바친다. 이것은 번제물, 곧 주님을 위한 향기로운 화제물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