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보기는 두 종류만 가능합니다.

성경

아모스서 1장

머리글

1

트코아의1) 목양업자2) 가운데 한 사람인 아모스가 전한 말씀. 유다 임금 우찌야 시대에, 곧 이스라엘 임금 여호아스의 아들 예로보암 시대에, 지진이3) 일어나기 이태 전 그는 이스라엘에4) 관한 환시를5) 보았다.

하느님의 말씀은 힘이 있다

2

아모스가 말하였다. “주님께서 시온에서 호령하시고6) 예루살렘에서 큰 소리를 치시니7) 목자들의 풀밭이 시들고 카르멜 꼭대기가 말라 버린다.8)

다마스쿠스를 거슬러

3

주님께서 이렇게 말씀하신다.9) “다마스쿠스의 세 가지 죄 때문에, 네 가지 죄 때문에10) 나는 철회하지 않으리라.11) 그들이 타작기로 길앗12) 사람들을 짓뭉갰기 때문이다.13)

4

그러므로 내가 하자엘 집안에 불을 보내리니 그 불이 벤 하닷의 성채들을 삼켜 버리리라.14)

5

나는 다마스쿠스의 성문 빗장을 부러뜨리고 아웬 골짜기에서는 그 주민들을, 벳 에덴에서는15) 왕홀을 쥔 자를 없애 버리며 아람 백성은 키르로16) 잡혀가게 하리라.” 주님께서 말씀하신다.

가자를 거슬러

6

주님께서 이렇게 말씀하신다. “가자의 세 가지 죄 때문에, 네 가지 죄 때문에 나는 철회하지 않으리라. 그들이 사로잡은 이들을 모조리 끌고 가서 에돔에게 넘겨 버렸기 때문이다.17)

7

그러므로 내가 가자 성벽에 불을 보내리니 그 불이 성채들을 삼켜 버리리라.

8

내가 아스돗에서 그 주민들을, 아스클론에서는 왕홀을 쥔 자를 없애 버리고 내 손을 돌려 에크론을 치리니18) 필리스티아의 남은 자들까지 멸망하리라.” 주 하느님께서19) 말씀하신다.

티로를 거슬러

9

주님께서 이렇게 말씀하신다. “티로의 세 가지 죄 때문에, 네 가지 죄 때문에 나는 철회하지 않으리라. 그들이 형제 계약은 기억하지도 않고 사로잡은 이들을 모조리 에돔에게 넘겨 버렸기 때문이다.20)

10

그러므로 내가 티로 성벽에 불을 보내리니 그 불이 성채들을 삼켜 버리리라.”

에돔을 거슬러

11

주님께서 이렇게 말씀하신다. “에돔의 세 가지 죄 때문에, 네 가지 죄 때문에 나는 철회하지 않으리라. 그가 칼을 들고 제 형제를 뒤쫓으며 동정심마저 버린 채 끊임없이 화를 내고 줄곧 분노를 품었기 때문이다.21)

12

그러므로 내가 테만에 불을 보내리니 그 불이 보츠라의 성채들을 삼켜 버리리라.22)

암몬을 거슬러

13

주님께서 이렇게 말씀하신다. “암몬 자손들의23) 세 가지 죄 때문에, 네 가지 죄 때문에 나는 철회하지 않으리라. 그들이 저희 영토를 넓히려고 길앗24) 여자들의 임신한 배를 갈랐기 때문이다.

14

전쟁의 날, 함성이 터지는 가운데 회오리바람이 몰아치는 날, 폭풍의 한가운데에서 내가 라빠 성벽에 불을 지르리니 그 불이 성채들을 삼켜 버리리라.

15

그들의 임금은 대신들과 함께 포로로 끌려가리라.” 주님께서 말씀하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