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보기는 두 종류만 가능합니다.

성경

티모테오에게 보낸 첫째 서간 1장

인사

1

우리의 구원자이신 하느님과 우리의 희망이신 그리스도 예수님의1) 명령에 따라 그리스도 예수님의 사도가 된 나 바오로가,

2

믿음으로 나의 착실한 아들이 된2) 티모테오에게 인사합니다.3) 하느님 아버지와 우리 주 그리스도 예수님에게서 은총과 자비와 평화가 내리기를 빕니다.4)

그릇된 가르침에 대한 경고

3

내가 마케도니아로 가면서 당부한 대로, 그대는 에페소에 머무르면서5) 그곳의 일부 사람들에게 그릇된 교리를 가르치지 말라고 지시하십시오.

4

신화나 끝없는 족보에6) 정신을 팔지 말라고 지시하십시오.7) 그러한 것들은 믿음을 통하여 알려지는8) 하느님의 계획에는 도움이 되지 않고, 억측만 불러일으킵니다.

5

그러한 지시의 목적은 깨끗한 마음과 바른 양심과 진실한 믿음에서 나오는 사랑입니다.

6

그런데 어떤 사람들은9) 이것들에서10) 벗어나 쓸데없는 이야기에 빠져 있습니다.

7

그들은 율법 교사로11) 자처하지만 자기들이 말하는 것도, 자기들이 그토록 확신을 가지고 주장하는 것도 이해하지 못합니다.

율법의 역할

8

우리가 아는 대로, 율법은 율법답게 이용하면 좋은 것입니다.12)

9

이 말의 뜻은 율법이 의인 때문에 있는 것이 아니라, 무법자와 순종하지 않는 자, 불경한 자와 죄를 짓는 자, 하느님을 무시하는 자와 거룩한 것을 속되게 하는 자, 아버지를 죽인 자와 어머니를 죽인 자, 사람을 죽인 자,

10

불륜을 저지르는 자, 비역하는 자, 인신매매를 하는 자,13) 거짓말하는 자, 거짓 증언을 하는 자, 그리고 그 밖에 무엇이든 건전한 가르침에14) 어긋나는 짓을 하는 자 때문에 있다는 것입니다.

11

건전한 가르침은 복되신 하느님의 영광스러운 복음에 따른 것으로, 나는 이 복음을 위임받았습니다.

바오로의 감사

12

나를 굳세게 해 주신 우리 주 그리스도 예수님께 감사를 드립니다. 그분께서는 나를 성실한 사람으로 여기시어 나에게 직무를 맡기셨습니다.

13

나는 전에 그분을 모독하고 박해하고 학대하던 자였습니다.15) 그러나 내가 믿음이 없어서 모르고 한 일이기 때문에, 하느님께서는 나에게 자비를 베푸셨습니다.16)

14

그리스도 예수님 안에 있는 믿음과 사랑과 함께, 우리 주님의 은총이 넘쳐흘렀습니다.

15

이 말은 확실하여17) 그대로 받아들일 가치가 있습니다. 그리스도 예수님께서 죄인들을 구원하시려고 이 세상에 오셨다는 것입니다. 나는 그 가운데에서 첫째가는 죄인입니다.18)

16

그러나 바로 그 때문에 하느님께서 나에게 자비를 베푸셨습니다. 그리스도 예수님께서 먼저19) 나를 당신의 한없는 인내로 대해 주시어, 영원한 생명을 얻으려고 당신을 믿게 될 사람들에게 본보기로 삼고자 하신 것입니다.

17

영원한 임금이시며 불사불멸하시고 눈에 보이지 않으시며 한 분뿐이신 하느님께 영예와 영광이 영원무궁하기를 빕니다. 아멘.20)

티모테오의 책무

18

내 아들 티모테오, 전에 그대에 관하여 선포된 예언에21) 따라 그대에게 이 지시를 내립니다. 그 예언에 힘입어 훌륭한 전투를 수행하십시오.

19

믿음과 바른 양심을 가지고 그렇게 하십시오.22) 어떤 사람들은 양심을 저버렸기 때문에 그들의 믿음이 파선당하였습니다.23)

20

그들 가운데에 히메내오스와 알렉산드로스가24) 있는데, 나는 그들을 사탄에게 넘겼습니다.25) 그리하여 그들이 다시는 하느님을 모독하지 못하도록 교육을 받게 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