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보기는 두 종류만 가능합니다.

성경

역대기 하권 1 장

솔로몬이 지혜를 구하다

1

다윗의 아들 솔로몬은 자기 왕위를 튼튼히 하였다.1) 주 그의 하느님께서 그와 함께 계시며, 그를 크게 높여 주셨다.

2

솔로몬은 온 이스라엘을 불렀다. 천인대장들과 백인대장들과 판관들과 온 이스라엘의 지도자들인 가문의 우두머리들을 모두 불렀다.

3

그러고 나서 솔로몬은 온 회중과 함께 기브온에 있는 산당으로 갔다.2) 그곳에는 주님의 종 모세가 광야에서 만든 하느님의 만남의 천막이 있었다.3)

4

그러나 하느님의 궤는 다윗이 키르얏 여아림에서 가져다가, 예루살렘에 천막을 치고 준비한 곳으로 올려다 모셨다.4)

5

후르의 손자이며 우리의 아들인 브찰엘이 만든 청동 제단은5) 주님의 성막 앞에 있었다.6) 솔로몬은 회중과 함께 그곳에서 주님께 문의하였다.7)

6

솔로몬은 그곳 주님 앞, 곧 만남의 천막 앞에 있는 청동 제단으로 올라가8) 그 위에서 번제물 천 마리를 바쳤다.9)

7

그날 밤에 하느님께서 솔로몬에게 나타나시어, “내가 너에게 무엇을 주기를 바라느냐?” 하고 물으셨다.

8

솔로몬이 하느님께 대답하였다. “당신께서는 제 아버지 다윗에게 큰 자애를 베푸시고, 그 뒤를 이어 저를 임금으로 세우셨습니다.

9

주 하느님, 당신께서 저를 땅의 먼지처럼 많은 백성의 임금으로 세우셨으니, 이제 제 아버지 다윗에게 하신 당신의 말씀을 그대로 이루어 주십시오.

10

이제 저에게 지혜와 지식을 주시어, 이 백성을 이끌어 나갈 수 있게10) 해 주십시오. 누가 이렇게 큰 당신 백성을 다스릴 수 있겠습니까?”

11

하느님께서 솔로몬에게 말씀하셨다. “네가 그러한 마음을 품고 부와 재물과 영광을 청하지도 않고, 너를 미워하는 자들의 목숨을 청하지도 장수를 청하지도 않고, 내가 너를 임금으로 세워 맡긴 내 백성을 다스릴 지혜와 지식을 청하였으니,

12

너에게 지혜와 지식을 주겠다. 거기에다 또 부와 재물과 영광도 주리니 너와 같은 임금은 네 앞에도 없었고, 네 뒤에도 다시 없을 것이다.”

13

솔로몬은 기브온 산당을 떠나,11) 곧 만남의 천막 앞을 떠나 예루살렘으로 돌아와 이스라엘을 다스렸다.

솔로몬의 부귀영화12)

14

솔로몬이 병거와 군마를 사 모았다. 그리하여 그는 병거 천사백 대, 군마 만 이천 마리를 거느리게 되었다. 그는 그것들을 병거대 주둔 성과 임금 가까이 예루살렘에 배치하였다.

15

임금 덕분에 예루살렘에서는 은과 금이 돌처럼 흔해졌고, 향백나무는 평원 지대의13) 돌무화과나무만큼이나 많아졌다.

16

솔로몬의 말들은 이집트와 크웨에서14) 들여왔는데, 임금의 무역상들이 크웨에서 시세대로 사들였다.

17

병거는 한 대에 은 육백 세켈, 말은 한 마리에 은 백오십 세켈을 주고 이집트에서 들여왔다가, 임금의 무역상들을 통하여 히타이트의 모든 임금과 아람 임금들에게15) 되팔았다.

솔로몬이 성전 건축을 준비하다16)

18

솔로몬은 주님의 이름을 위한 집과 자기 왕궁을 짓기로 작정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