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보기는 두 종류만 가능합니다.

성경

코린토 신자들에게 보낸 첫째 서간 3 장

복음 선포자의 역할

1

형제 여러분, 여러분에게 이야기할 때, 나는 여러분을 영적이 아니라 육적인 사람,1) 곧 그리스도 안에서는 어린아이와 같은 사람으로 대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2

나는 여러분에게 젖만 먹였을 뿐 단단한 음식은 먹이지 않았습니다. 여러분이 그것을 받아들일 수 없었기 때문입니다. 사실은 지금도 받아들이지 못합니다.

3

여러분은 아직도 육적인 사람입니다. 여러분 가운데에서 시기와 싸움이 일고 있는데, 여러분을 육적인 사람이 아니라고, 인간의 방식대로 살아가는 사람이 아니라고 할 수 있습니까?

4

어떤 이는 “나는 바오로 편이다.” 하고 어떤 이는 “나는 아폴로 편이다.” 하고 있으니, 여러분을 속된2) 사람이 아니라고 할 수 있습니까?

5

도대체 아폴로가 무엇입니까? 바오로가 무엇입니까? 아폴로와 나는 주님께서 우리 각자에게 정해 주신 대로, 여러분을 믿음으로 이끈 일꾼일 따름입니다.

6

나는 심고 아폴로는 물을 주었습니다. 그러나 자라게 하신 분은 하느님이십니다.

7

그러나 심는 이나 물을 주는 이는 아무것도 아닙니다. 오로지 자라게 하시는 하느님만이 중요합니다.3)

8

심는 이나 물을 주는 이나 같은 일을 하여,4) 저마다 수고한 만큼 자기 삯을 받을 뿐입니다.

9

우리는 하느님의 협력자고, 여러분은 하느님의 밭이며 하느님의 건물입니다.5)

10

나는 하느님께서 베푸신 은총에6) 따라 지혜로운 건축가로서 기초를 놓았고, 다른 사람은 집을 짓고 있습니다. 그러나 어떻게 집을 지을지 저마다 잘 살펴야 합니다.

11

아무도 이미 놓인 기초 외에 다른 기초를 놓을 수 없기 때문입니다. 그 기초는 예수 그리스도이십니다.

12

그 기초 위에 어떤 이가 금이나 은이나 보석이나 나무나 풀이나 짚으로 집을 짓는다면,7)

13

심판 날에 모든 것이 드러나기 때문에 저마다 한 일도 명백해질 것입니다.8) 그날은 불로 나타날 것입니다. 그리고 저마다 한 일이 어떤 것인지 그 불이 가려낼 것입니다.9)

14

어떤 이가 그 기초 위에 지은 건물이10) 그대로 남으면 그는 삯을 받게 되고,

15

어떤 이가 그 기초 위에 지은 건물이 타 버리면 그는 손해를 입게11) 됩니다. 그 자신은 구원을 받겠지만 불 속에서 겨우 목숨을 건지듯 할 것입니다.

16

여러분이 하느님의 성전이고 하느님의 영께서 여러분 안에 계시다는 사실을 여러분은 모릅니까?12)

17

누구든지 하느님의 성전을 파괴하면 하느님께서도 그자를 파멸시키실 것입니다.13) 하느님의 성전은 거룩하기 때문입니다.14) 여러분이 바로 하느님의 성전입니다.

18

아무도 자신을 속여서는 안 됩니다. 여러분 가운데 자기가 이 세상에서 지혜로운 이라고 생각하는 사람이 있으면, 그가 지혜롭게 되기 위해서는 어리석은 이가 되어야 합니다.

19

이 세상의 지혜가 하느님께는 어리석음이기 때문입니다. 성경에 이렇게 기록되어 있습니다. “그분께서는 지혜롭다는 자들을 그들의 꾀로 붙잡으신다.”15)

20

또 이렇게 기록되어 있습니다. “주님께서는 지혜롭다는 자들의 생각을 아신다. 그것이 허황됨을 아신다.”16)

21

그러므로 아무도 인간을 두고 자랑해서는 안 됩니다. 사실 모든 것이 다 여러분의 것입니다.17)

22

바오로도 아폴로도 케파도, 세상도 생명도 죽음도, 현재도 미래도 다 여러분의 것입니다.

23

그리고 여러분은 그리스도의 것이고 그리스도는 하느님의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