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보기는 두 종류만 가능합니다.

성경

아모스서 8 장

네 번째 환시: 여름 과일 한 바구니

1

주 하느님께서 나에게 이러한 것을 보여 주셨다. 그것은 여름 과일 한 바구니였다.

2

그분께서 “아모스야, 무엇이 보이느냐?” 하고 물으시기에, 내가 “여름 과일 한 바구니입니다.” 하고 대답하였다. 그러자 주님께서 나에게 말씀하셨다. “내 백성 이스라엘에게 종말이 다가왔다.1) 나는 더 이상 그들을 그냥 지나쳐 버리지 않으리라.

3

그날에 성전의 노래가 통곡으로 바뀌리라.2) 주 하느님의 말씀이다. 시체가 너무 많아 온갖 곳으로 던져지리라. 조용히 하여라!3)

속이고 착취하는 자들을 거슬러

4

빈곤한 이를 짓밟고 이 땅의 가난한 이를 망하게 하는 자들아 이 말을 들어라!

5

너희는 말한다. “언제면 초하룻날이4) 지나서 곡식을 내다 팔지? 언제면 안식일이 지나서 밀을 내놓지? 에파는 작게, 세켈은 크게 하고 가짜 저울로 속이자.

6

힘없는 자를 돈으로 사들이고 빈곤한 자를 신 한 켤레 값으로 사들이자. 지스러기 밀도 내다 팔자.”

7

주님께서 야곱의 자만을 두고 맹세하셨다.5) “나는 그들의 모든 행동을 결코 잊지 않으리라.

8

그 때문에 땅이 뒤흔들리고 온 주민이 통곡하지 않겠느냐? 온 땅이 나일강처럼 불어 오르고6) 이집트의 나일강처럼 부풀었다가 잦아들지 않겠느냐?”

주님의 날

9

주 하느님의 말씀이다. 그날에 나는 한낮에 해가 지게 하고 대낮에 땅이 캄캄하게 하리라.

10

너희의 축제를 슬픔으로, 너희의 모든 노래를 애가로 바꾸리라. 나는 모든 사람이 허리에 자루옷을 두르고 머리는 모두 대머리가 되어 외아들을 잃은 것처럼 통곡하게 하고 그 끝을 비통한 날로 만들리라.7)

11

보라, 그날이 온다. 주 하느님의 말씀이다. 내가 이 땅에 굶주림을 보내리라. 양식이 없어 굶주리는 것이 아니고 물이 없어 목마른 것이 아니라 주님의 말씀을 듣지 못하여 굶주리는 것이다.

12

그들이 주님의 말씀을 찾아 이 바다에서 저 바다로8) 헤매고 북쪽에서 동쪽으로 떠돌아다녀도 찾아내지 못하리라.9)

13

그날에 아름다운 처녀 총각들이 목이 말라 지쳐 쓰러지리라.

14

사마리아의 죄악을10) 두고 맹세하는 자들, “단아, 살아 계신 너의 신을 두고 맹세한다.” “브에르 세바로 가는 길을 두고 맹세한다.” 하는 자들은 쓰러져 다시는 일어나지 못하리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