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보기는 두 종류만 가능합니다.

성경

호세아서 10 장

이스라엘이 우상 숭배로 벌을 받다

1

이스라엘은 가지가 무성한 포도나무1) 열매를 잘 맺는다. 그러나 열매가 많을수록 제단들도 많이 만들고 땅이 좋아질수록 기념 기둥들도 좋게 만들었다.

2

그들의 마음이 거짓으로 가득하니2) 이제 죗값을 치러야 한다. 그분께서 그 제단들을 부수시고 그 기념 기둥들을 허물어 버리시리라.

3

이제 그들은 말하리라. “우리가 주님을 경외하지 않아서 임금이 없지만 임금이 있다 한들 우리에게 무엇을 해 주리오?”3)

4

그들은 말만 하고 헛맹세로 계약을 맺는다. 그리하여 법이라는 것이4) 밭고랑의 독초처럼 솟아난다.

5

벳 아웬의 송아지 때문에 사마리아 주민들이 떤다. 정녕 그 송아지 때문에 그 백성이 통곡하고 그 우상을 숭배하던 사제들도5) 통곡하리라. 그들을 기뻐 뛰게 하였던 그 송아지의 영광이 그곳에서 사라졌기 때문이다.6)

6

그 송아지도 아시리아로 옮겨져 대왕에게 선물로 바쳐지리라.7) 에프라임은 부끄러운 일을 당하고 이스라엘은 자기의 계획 때문에 부끄럽게 되리라.

7

사마리아는 망하리라. 그 임금은 물 위에 뜬 나뭇가지 같으리라.8)

8

이스라엘의 죄악인 아웬의 산당들은9) 무너지고 가시덤불과 엉겅퀴가10) 그 제단들 위까지 올라가리라. 그때에 그들은 산들에게 “우리를 덮쳐 다오!”, 언덕들에게 “우리 위로 무너져 다오!” 하고 말하리라.11)

기브아에서 지은 죄와 그 벌

9

이스라엘아 너는 기브아 시절부터 죄를 지었다. 거기에서 줄곧 그러하였으니 전쟁이 기브아에서 죄짓는 자들에게 닥치지 않겠느냐?

10

나는 그들을 징벌하러 가리라. 그들이 두 가지 죄악 때문에12) 벌을 받을 때 민족들도 그들을 거슬러 모이리라.

회개를 촉구하시다

11

에프라임은 길이 잘 든 암소 타작하기를 좋아하였다. 나는 그 아름다운 목에 멍에를13) 씌웠다. 나는 에프라임에게 쟁기를 끌게 하리라. 유다는 밭을 갈고 야곱은 써레질하게 하리라.

12

너희는 정의를 뿌리고 신의를 거두어들여라. 묵혀 둔 너희 땅을 갈아엎어라. 지금이 주님을 찾을 때다, 그가 와서 너희 위에 정의를 비처럼 내릴 때까지.14)

돌이킬 수 없는 멸망

13

너희는 악을 갈아서 불의를 거두어들이고 거짓의 열매를 먹었다. 너희가 병거와15) 수많은 전사들을 믿었기 때문이다.

14

그러므로 너희 백성 가운데에서 전쟁의 함성이 일고 너희의 요새들이 모두 무너지리라. 전투의 날에 살만이 벳 아르벨을 무너뜨렸듯이 적군이 어미를 자식들 위로 내동댕이치리라.16)

15

베텔아 너희가 그렇게 되리라. 너희가 지은 그 큰 죄악 때문이다. 새벽녘에 이스라엘 임금은 반드시 망하리라.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