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보기는 두 종류만 가능합니다.

성경

호세아서 2 장

이스라엘 사람들에게 행복한 날이 온다

1

이스라엘 자손들의 수가 바다의 모래처럼 불어나 헤아릴 수도 셀 수도 없으리라. 그들에게 “너희는 내 백성이 아니다.” 하던 그곳에서1) “너희는 살아 계신 하느님의2) 자녀들이다.” 하리라.

2

유다 자손들과 이스라엘 자손들이 함께 모여 우두머리 하나를 내세우고 이 땅에서 크게 일어나리라.3) 이즈르엘의 날이 큰 날이 되리라.

3

너희 형제들에게 “암미!”라4) 하고 너희 자매들에게 “루하마!”라5) 하여라.

배신한 이스라엘을 고발하여라

4

고발하여라. 너희 어미를 고발하여라.6) 너희 어미는 내 아내가 아니고 나는 그의 남편이 아니다. 그 얼굴에서 불륜을, 그 젖가슴 사이에서 간음을 치워 버리라고 하여라.7)

5

그러지 않으면 태어나던 날처럼 그 여자를 발가벗겨 밖에 내세우리라. 그 여자를 광야처럼 만들고 메마른 땅처럼 되게 하여 목이 타 죽게 하리라.

6

나는 그 자식들도 가엾이 여기지 않으리니 창녀의 자식들이기 때문이다.8)

7

그들의 어미가 불륜을 저지르고 그들을 배었던 그 여자가 부끄러운 짓을 저질렀다. “양식과 물 양털과 아마 기름과 술을 주는 내 애인들을 쫓아가야지.” 하고 말한 것이다.

8

그러므로 내가 이제 가시나무로 그 여자의9) 길을 막고 담을 둘러쳐 길을 찾지 못하게 하리라.

9

그 여자가 애인들을 쫓아가도 그들을 따라잡지 못하고 그들을 찾아다녀도 찾아내지 못하리라. 그제야 그 여자는 말하리라. “이제 가야지. 첫 남편에게 되돌아가야지. 그때가 지금보다 더 좋았는데 …….”

10

그 여자는 내가 곡식과 햇포도주와 햇기름을 주고 바알을 위하여 그들이 쓴 금과 은을 불려 주었음을 알지 못한다.

11

그러므로 나는 때가 되면 내 곡식을 되찾고 절기가 되면 내 햇포도주를 되찾으리라. 그리고 알몸을 가리라고 준 내 양털과 아마 옷을 벗겨 내리라.

12

이제 나는 그 여자의 애인들이 보는 앞에서 그 여자의 치부를 드러내리니 내 손에서 그를 빼낼 자 아무도 없으리라.10)

13

그 여자의 모든 기쁨 축제와 초하룻날과 안식일 그 여자의 모든 축일을 없애 버리리라.

14

‘내 애인들이 준 해웃값’이라고11) 그 여자가 말하던 그 포도나무와 무화과나무를12) 내가 망쳐 놓으리라. 그것들을 수풀로 만들어 들짐승들이 먹어 버리게 하리라.

15

나는 바알들의 축제일13) 때문에 그 여자를 벌하리라. 그 여자는 바알들에게 분향하고 귀걸이와 목걸이로 단장한 채 애인들을 쫓아갔다. 그러면서 나를 잊어버렸다. 주님의 말씀이다.

하느님께서 다시 일치를 이루어 주시리라

16

그러나 이제 나는 그 여자를 달래어14) 광야로 데리고 가서 다정히 말하리라.15)

17

거기에서 나는 그 여자에게 포도밭을 돌려주고 ‘아코르 골짜기’를 희망의 문으로 만들어 주리라.16) 거기에서 그 여자는 젊을 때처럼, 이집트 땅에서 올라올 때처럼 응답하리라.17)

18

주님의 말씀이다. 그날에는 네가 더 이상 나를 “내 바알!”이라18) 부르지 않고 “내 남편!”이라 부르리라.

19

나는 그 여자의 입에서 바알들의 이름을 치워 버리리니 그 이름이 다시는 불리지 않으리라.

20

그날에 나는 그들을 위하여 들짐승과 하늘의 새와 땅바닥을 기어 다니는 것들과 계약을 맺고 활과 칼과 전쟁을 이 땅에서 없애 버려 그들이 편안히 자리에 누울 수 있게 하리라.

21

나는 너를 영원히 아내로 삼으리라. 정의와 공정으로써 신의와 자비로써 너를 아내로 삼으리라.19)

22

또 진실로써 너를 아내로 삼으리니 그러면 네가 주님을 알게 되리라.

23

그날에 내가 응답하리라. 주님의 말씀이다. 나는 하늘에 응답하고 하늘은 땅에 응답하리라.

24

땅은 곡식과 햇포도주와 햇기름에 응답하고 그것들은 이즈르엘에 응답하리라.

25

나는 그를20) 이 땅에 심고 로 루하마를21) 가엾이 여기리라. 또 내가 로 암미에게22) “너는 내 백성이다.” 하고 그는 “저의 하느님!” 하고 말하리라.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