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보기는 두 종류만 가능합니다.

성경

호세아서 5 장

지도자들이 백성을 멸망으로 이끌다

1

사제들아, 이 말을 들어라. 이스라엘 집안아, 주의를 기울여라. 임금의 집안아, 귀를 기울여라. 너희는 공정을 세워야 할 사람들. 그러나 너희는 미츠파에1) 친 덫 타보르에2) 펼친 그물

2

시팀에 깊이 판 함정이 되어 버렸다. 그래서 내가 그들을 모두 징벌하리라.

3

나는 에프라임을 안다. 이스라엘은 내 앞에 다 드러나 있다.3) 에프라임아, 정녕 너는 지금 불륜을 저지르고 이스라엘은 더럽혀졌다.

4

그들은 그 행실 때문에 저희 하느님에게 돌아가지 못한다. 그들 안에 창녀기가 있어 주님을 알지 못하기 때문이다.

5

이스라엘의 교만이 저희 자신을 거슬러 증언하니 이스라엘과4) 에프라임은 저희 죄 때문에 비틀거리고 유다도 그들과 함께 비틀거리리라.

6

그들이 양 떼와 소 떼를 거느리고 주님을 찾아가도 찾아내지 못하리니 주님이 그들을 떠났기 때문이다.

7

그들이 주님을 배신하여 사생아들을 낳았으니 이제 초하룻날이 그들을 재산과 함께 삼켜 버리리라.5)

동족상잔의 죄와 벌

8

너희는 기브아에서 뿔 나팔을 불고 라마에서 나팔을 불며 벳 아웬에서 경보를 울려라. 벤야민아, 뒤를 보아라.

9

징벌의 날에 에프라임은 폐허가 되리라. 나는 이스라엘의 지파들에게 확정된 일을 알려 준다.

10

유다의 대신들은 경계를 무너뜨리는 자들이 되어 버렸으니 내가 그들 위로 나의 분노를 물처럼 쏟아부으리라.

11

에프라임은 억압당하고 공정은 꺾였다. 그는 헛것을6) 뒤쫓으려고만 하였다.

12

그러므로 내가 에프라임에게는 좀벌레처럼 되고 유다 집안에는 뼈 고름처럼 되리라.

13

에프라임이 자기 병을 보고 유다가 자기 상처를 보았다. 그리하여 에프라임이 아시리아로 가고 대왕에게7) 사절을 보냈지만 그는 너희 병을 고치지도 못하고 너희 상처를 낫게 하지도 못한다.

14

나는 에프라임에게 사자처럼, 유다 집안에게 힘센 사자처럼 되리라. 바로 내가 잡아 찢어 가고 물어 가면 아무도 빼내지 못하리라.

주님께서 당신 백성을 떠나시다

15

그들이 죄를 깨닫고 내 얼굴을 찾을 때까지 나는 내 자리로 돌아가 있으리라. 그제야 그들은 환난 속에서 나를 찾으리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