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보기는 두 종류만 가능합니다.

성경

욥기 17 장

1

제 영은 산산이 부서지고 제 수명은 다해 가니 저에게 남은 것은 무덤뿐.

2

진정 제 둘레에는 비웃음만1) 있으니 제 눈은 그들의 적대 행위를 지켜볼 뿐입니다.2)

3

제발 저를 위하여 당신 곁에 보증을 세워 주십시오.3) 저를 위하여 담보가 되어 줄 이 누가 있습니까?4)

4

당신께서 저들의 마음을 깨치지 못하게 하셨으니5) 그들이 우쭐대지도 못하게 해 주십시오.

5

그들은 ‘자기 아들들의 눈이 멀어 가는데 몫을 받아 가라고 친구들을 청하는 자’와 같습니다.6)

사람들의 웃음거리

6

나는 백성의 이야깃거리로 내세워져7) 사람들이 얼굴에 침 뱉는 신세가 되었네.

7

내 눈은 상심으로 흐려지고 사지는 모두 그림자처럼 되어 버렸네.

8

올곧은 이들은 이것을 보며 질겁하고 무죄한 이는 불경스러운 자에게 격분하네.

9

그러나 의인은 제 길을 굳게 지키고 손이 결백한 이는 힘을 더한다네.

10

그렇지만 자네들 모두 돌아와 보게나. 나는 자네들 가운데에서 현인을 찾아내지 못할 것이네.

11

나의 날들은 흘러가 버렸고 나의 계획들도, 내 마음의 소망들도8) 찢겨졌다네.

12

저들은 밤을 낮이라 하고 어둠 앞에서 빛이 가까웠다 하건만9)

13

나 무엇을 더 바라리오?10) 저승이 나의 집이요 암흑 속에 잠자리를 펴는데,

14

구덩이에게 “당신은 나의 아버지!”, 구더기에게 “나의 어머니, 나의 누이!”라 부르는데

15

도대체 어디에 내 희망이 있으리오? 나의 희망? 누가 그것을 볼 수 있으리오?

16

그것이 나와 더불어11) 저승의 빗장을 향하여 내려가겠는가? 아니면 나와 함께 먼지 속에서 안식을 얻겠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