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보기는 두 종류만 가능합니다.

성경

요한 복음서 17 장

당신 자신을 위하여 기도하시다

1

예수님께서는 이렇게 이르시고 나서 하늘을 향하여 눈을 들어 말씀하셨다.1) “아버지, 때가 왔습니다. 아들이 아버지를2) 영광스럽게 하도록 아버지의 아들을 영광스럽게 해 주십시오.3)

2

아버지께서는 아들이 아버지께서 주신 모든 이에게 영원한 생명을 주도록 아들에게 모든 사람에4) 대한 권한을 주셨습니다.5)

3

영원한 생명이란 홀로 참하느님이신 아버지를 알고 아버지께서 보내신 예수 그리스도를 아는 것입니다.6)

4

아버지께서 저에게 하라고 맡기신 일을 완수하여,7) 저는 땅에서 아버지를 영광스럽게 하였습니다.

5

아버지, 세상이 생기기 전에 제가 아버지 앞에서 누리던 그 영광으로, 이제 다시 아버지 앞에서 저를 영광스럽게 해 주십시오.”

제자들을 위하여 기도하시다

6

“아버지께서 세상에서 뽑으시어 저에게 주신 이 사람들에게 저는 아버지의 이름을 드러냈습니다.8) 이들은 아버지의 사람들이었는데 아버지께서 저에게 주셨습니다. 그래서 이들은 아버지의 말씀을 지켰습니다.9)

7

이제 이들은 아버지께서 저에게 주신 모든 것이 아버지에게서 왔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8

아버지께서 저에게 주신 말씀을 제가 이들에게 주고, 이들은 또 그것을 받아들였기 때문입니다. 그리하여 이들은 제가 아버지에게서 나왔다는 것을 참으로 알고, 아버지께서 저를 보내셨다는 것을 믿게 되었습니다.

9

저는 이들을 위하여 빕니다. 세상을 위해서가 아니라 아버지께서 저에게 주신 이들을 위하여 빕니다.10) 이들은 아버지의 사람들이기 때문입니다.

10

저의 것은 다 아버지의 것이고 아버지의 것은 제 것입니다. 이 사람들을 통하여 제가 영광스럽게 되었습니다.11)

11

저는 더 이상 세상에 있지 않지만 이들은 세상에 있습니다. 저는 아버지께 갑니다. 거룩하신 아버지, 아버지께서 저에게 주신 이름으로 이들을 지키시어, 이들도 우리처럼 하나가 되게 해 주십시오.12)

12

저는 이들과 함께 있는 동안, 아버지께서 저에게 주신 이름으로 이들을 지켰습니다. 제가 그렇게 이들을 보호하여,13) 성경 말씀이14) 이루어지려고 멸망하도록 정해진 자15) 말고는 아무도 멸망하지 않았습니다.

13

이제 저는 아버지께 갑니다. 제가 세상에 있으면서 이런 말씀을 드리는 이유는, 이들이 속으로16) 저의 기쁨을 충만히 누리게 하려는 것입니다.17)

14

저는 이들에게 아버지의 말씀을 주었는데, 세상은 이들을 미워하였습니다. 제가 세상에 속하지 않은 것처럼 이들도 세상에 속하지 않기 때문입니다.18)

15

이들을 세상에서 데려가시라고 비는 것이 아니라, 이들을 악에서19) 지켜 주십사고 빕니다.

16

제가 세상에 속하지 않은 것처럼 이들도 세상에 속하지 않습니다.

17

이들을 진리로20) 거룩하게 해 주십시오.21) 아버지의 말씀이 진리입니다.22)

18

아버지께서 저를 세상에 보내신 것처럼 저도 이들을 세상에 보냈습니다.23)

19

그리고 저는 이들을 위하여 저 자신을 거룩하게 합니다. 이들도 진리로24) 거룩해지게 하려는 것입니다.25)

믿는 이들을 위하여 기도하시다26)

20

“저는 이들만이 아니라 이들의 말을 듣고 저를 믿는 이들을 위해서도 빕니다.

21

그들이 모두 하나가 되게 해 주십시오. 아버지, 아버지께서 제 안에 계시고 제가 아버지 안에 있듯이, 그들도 우리 안에 있게 해 주십시오. 그리하여 아버지께서 저를 보내셨다는 것을 세상이 믿게 하십시오.27)

22

아버지께서 저에게 주신 영광을 저도 그들에게 주었습니다. 우리가 하나인 것처럼 그들도 하나가 되게 하려는 것입니다.28)

23

저는 그들 안에 있고 아버지께서는 제 안에 계십니다. 이는 그들이 완전히 하나가 되게 하려는 것입니다. 그리고 아버지께서 저를 보내시고, 또 저를 사랑하셨듯이 그들도 사랑하셨다는 것을 세상이 알게 하려는 것입니다.

24

아버지, 아버지께서 저에게 주신 이들도 제가 있는 곳에 저와 함께 있게 되기를 바랍니다.29) 세상 창조 이전부터 아버지께서 저를 사랑하시어 저에게 주신 영광을 그들도 보게 되기를 바랍니다.30)

25

의로우신 아버지, 세상은 아버지를 알지 못하였지만 저는 아버지를 알고 있었습니다. 그들도 아버지께서 저를 보내셨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31)

26

저는 그들에게 아버지의 이름을 알려 주었고 앞으로도 알려 주겠습니다. 아버지께서 저를 사랑하신 그 사랑이 그들 안에 있고 저도 그들 안에 있게 하려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