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보기는 두 종류만 가능합니다.

성경

여호수아기 16 장

요셉의 두 아들의 영토

1

제비를 뽑아 요셉의 자손들에게1) 돌아간 땅은,2) 예리코의 샘3) 동쪽에 있는 예리코의 요르단에서 시작하여, 예리코에서 베텔 산악 지방으로 올라가는 광야로 이어지고,

2

베텔에서 다시 루즈로4) 나가 에렉족의5) 경계를 지나 아타롯에 다다른 다음,

3

서쪽 야플렛족의 경계로 ‘아래 벳 호론’과 게제르까지 내려가 그 끝이 바다에 이른다.

4

이렇게 요셉의 아들 므나쎄와 에프라임이6) 자기들의 상속 재산을 받았다.

에프라임 지파의 영토

5

에프라임의 자손들이 씨족별로 받은 땅의 경계는 이러하다. 그들이 받은 상속 재산의 경계는 동쪽으로 아타롯 아따르에서 ‘위 벳 호론’까지다.

6

그 경계는 다시 바다 쪽으로 나가 북쪽 미크므탓에 다다른다. 그리고 동쪽으로 돌아서 타아낫 실로에 다다르고, 그곳을 거쳐 동쪽으로 야노아를 향하여 간다.

7

야노아에서 다시 아타롯과 나아라로 내려가다가 예리코에 닿고서 요르단으로 나간 다음,

8

다시 타푸아에서 서쪽으로 카나천까지7) 가서 그 끝이 바다에 이른다. 이것이 에프라임 자손 지파가 씨족별로 받은 상속 재산이다.

9

이 밖에도 에프라임의 자손들에게는, 므나쎄 자손들의 상속 재산 가운데에서 따로 떼어 놓은 성읍들이 있었는데, 그 모든 성읍과 거기에 딸린 촌락들도 그들의 몫이었다.8)

10

그러나 그들은 게제르에9) 사는 가나안족을 쫓아내지 않았다. 그래서 그 가나안족은 오늘날까지 에프라임 사람들 가운데에 살면서 노역을 하게 되었다.